커뮤니티

공략게시판

[베스트][나의클로저] 미래 알아보기 이론편

작성자
1니아
캐릭터
미래
등급
검은손
작성글 모아보기
작성글 모아보기
  • time 2021.07.02
  • view40753
목차
1. 미래 알아보기 (장/단점)

2. 스킬 트리 및 PNA

3. 코어 모듈 스킬 튜닝 & 칩

4. 스킬에 관한 이해
 
5. 총평


★미래 알아보기★
미래는 시궁쥐의 첫번째 캐릭터이자 리퍼(Reaper) 라는 클래스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녀는 자신의 클래스명인 사신처럼 레퀴엠이라는 거대한 낫을 짊어지고 그림자를 조종해 수많은 적을 유린합니다.
하지만 정작 코어는 '소드' 를 기반으로한 물리공격 형 전투타입을 가지고 있습니다. 헷갈리지 않게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미래는 65랩부터 시작하는 소위 만랩달성이 편한 직업군입니다. (점핑시 시궁쥐 소속 캐릭터를 키우는건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쓰레기섬 에서 시작하는 미래는 소중했던 이들을 떠나보낼 수 밖에 없는 가혹한 과거의 운명에서 순수함을 잃지 않고 자신의 이름처럼 앞으로 나아갑니다.
순수하기에 더욱 검게 물들수도 있는 미래. 그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장점
1. 그림자를 기반으로 한 높은 딜링 능력 
- 그림자를 이용한 트루데미지 공격은 어떤 맵을 가도 평균 이상의 딜링과 속도를 뽑아낼 수 있습니다.

2. 많은 무적기와 회복기
- 다양한 무적기와 회복기는 지속적인 전투에 있어 큰 이점을 가져온다는 점입니다.

3. 대부분 스킬에 붙어있는 확정 조건부
- 사냥터 지기 이후 나온 캐릭터가 그렇듯 확정조건부가 많아 뒤를 잡으러 이리저리 돌아다닐 필요가 없습니다.

4. 뛰어난 기동능력, 스킬 범위
- 제가 생각 했을때 미래의 가장 큰 장점은 단연코 뛰어난 기동성과 범위가 아닐까 합니다. 거의 모든 스킬이 화면을 덮을 정도로 큼직큼직하며 대점평을 
  기반으로 한 기동성은 타 캐릭터는 따라올 수 없을 정도로, 빠른 속도로 던전을 클리어 가능합니다.
이 대점평은 강평 테크닉에도 중요하며 미래의 기동성의 중요한 한 축을 차지합니다.

단점
1. 대다수의 채널링 스킬과 설치기의 부재
- 미래의 스킬은 거의 대부분이 채널링 기반입니다. 모든 게임에는 수많은 스킬이 있지만 좋고 나쁨을 따질 경우 DPS를 따집니다. 
  예를 들어 미래의 주력기 '밤안개를 잡아뜯기' 를 볼때 그림자 포함 모든 타격이 들어갈 경우 노뎀감 던전 기준 40000% 정도의 위력을 가지고 있는데 루시의 
  루시파워는 5스택시 단타로만 40000% 정도입니다. (루시 사기캐 ㄷㄷ) 
  물론 극단적인 예시이지만 위와 같이 초당 우겨넣을 수 있는 데미지만 볼 경우 대부분이 채널링 스킬인 미래는 압도적으로 낮은 수치를 보입니다. 

- 설치기 또한 없기에 종전이 높아져도 타캐릭터들이 보여주는 레이드 보스 100줄컷 장미숙 원콤 등등의 기행은 불가능합니다. 
  (이는 보스 패턴을 보게 되는 단점과 클리어 타임의 증가를 가져옵니다.) 

-> 여기서 나딕의 실수가 나오는데 이미 중상 이상의 유저가 가져가는 전투력은 최종 던전의 스펙을 넘긴지 오래됐습니다. 이는 지속적인 전투에서 큰 효과를 
     발휘하는 미래 입장에서는 결코 좋은 현상이 아닙니다. 

2. 일정 이상의 공격속도 강제
- 채널링이 주력인 캐릭터들은 필연적으로 공격 속도, 부드러운 동작 등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공격속도 스탯이 일정이상 올라와야만 정상적인 플레이가 
  가능하기에 어느 정도의 공격속도가 강제 됩니다. 


하지만 미래는 단점인 채널링을 어느정도 극복할 수 있는데 그것은 바로 그림자 부르기 사용시 모든 스킬에 붙는 그림자 딜입니다. 쉽게 말하면 그림자는 
     미래의 공격을 따라합니다. 이때 그림자가 입히는 데미지는 모두 고정피해/치명타 확정 에체백으로 들어가며 이는 미래의 단점인 채널링으로 인한 
     딜 로스를 어느정도 감소시켜 줍니다. 
     이처럼 미래는 장단점이 명확한 캐릭터입니다. 요 점은 플레이 하시기 전 확실하게 알고 넘어가면 좋을 것 같습니다.


★스킬 트리 및 PNA★
- 미래는 SP가 남아돕니다. (위처럼 필수 액티브, 패시브를 다찍고도 15SP나 남습니다.)
  미래는 장점에도 나와있지만 무적기와 회복기가 굉장히 좋은 편에 속합니다. 이를 근거로 강제 캔슬1을 제외한 모든 액티브 스킬은 끝까지 올려주세요.

- 패시브는 위와 같이 필수적으로 찍은 것을 제외하고 나머지는 우연축적이나 강캔에 올려도 좋습니다. 종전이 부족하다면 대응훈련을 올려도 좋습니다. 
  하지만 템 세팅이 어느정도 된 분들이라면 대응훈련은 1만 찍고 추아발 같은 걸 올리는게 훨씬 좋아 보입니다.

  "땅거미 가르기 설명과 피증에 관한 설명은 전에 쓴 공략이 있으니 제 닉네임으로 검색해서 참고해주세요"

- 빨간색으로 친 부분은 무조건 가져가셔야 하는 옵션입니다. 
  예외적으로 보조기제의 위개방은 쿨감이 부족하다면 위개방을 빼고 무조건 쿨감 40%부터 맞춰주세요

- 노란색으로 친 부분은 바꿔도 상관없습니다. 에체백 아무거나 가져가도 좋고 공속을 가져가셔도 좋습니다.
  만약 자신의 공격속도가 1.4 미만일 경우엔 연쇄배열을 공속으로 가져가 주세요

- 네모가 안쳐진 부분은 취향의 영역입니다. 제가 쓰는 대로 가져가도 좋고 원하는 대로 구성해도 무방합니다.


★코어 모듈 튜닝 & 칩★
         코어                      모듈         리시버           실드

- 첫째도 공속 둘째도 공속입니다.  미래는 공속이 올라가면 올라갈수록 어마어마한 효율을 발휘합니다. 모듈 코어에 다른건 몰라도 공속은 꼭 가져가세요.
  (최소 1.34 / 권장 1.4까지는 올려주세요.)

- 만약 SS스킬컴포넌트가 있을경우 가장 효율이 좋은건 코어의 조건부 치피입니다 (백어택) 그 이후로는 무조건 트리거의 총공에 투자해주세요
  트리거 총공은 SS효율이 가장좋습니다. S효율은 상대적으로 굉장히떨어지므로 SS컴포넌트만 발라주세요.

- 조건부치피는 에체백 뜨는 대로 가져가세요. 

- 코어 모듈의 스킬 튜닝은 밤안개가 좋긴 하지만 동트기 또한 무방합니다 뜨는 대로 가져가세요 
  위 두 스킬은 스킬 레벨에 따른 고정피해량이 증가하기에 좋은 스킬들입니다.
  정 안나올경우 차선책으로 달빛도 괜찮습니다. 
  (스킬레벨을 올리는 것은 종전보다는 실제 던전에서의 딜량이 올라갑니다. 안떴다고 계속 돌리지 마시고 넘어가셔도 무방합니다. 저도 안떠서 넘어갔습니다...)

- 코어 모듈의 칩은 옐로우 + 플레티넘칩 을 기본으로 가져가세요. 코어의 경우엔 레드칩을 하나 더 가져가주세요.

- 리시버는 최소 2공속 + 옐로우 티어메트 칩 or 3공속 칩작으로 가주세요. 리시버 칩에서 가져오는 공속이 가장 크므로 중요한 부분입니다.

- 실드칩작은 효율상 정말 비추드립니다. 자신의 종전이 높아지고 어느정도 여유가 생겼다면 플레티넘 + 에체백or옐로우 파리왕칩 으로 가주세요



★스킬에 관한 이해★
몇몇 캐릭터를 제외한 모든 캐릭터는 공중에서 공격을 할 경우 더 큰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조건부 피해량의 경우 미래는 체이스와 백어택 보정은 많으나 
에어리얼 보정을 못받는경우가 꽤 있습니다.

제가 생각했을 때 스킬을 잘 사용한다는 기준은 스킬을 사용했을 경우 캐릭터의 위치를 아는 것에서 부터 시작한다고 생각합니다. 
그 이유는 클로저스의 중요한 시스템인 스킬 강제 연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스킬을 모르는 사람이 동트기를 사용하고 다음 스킬로 밤안개로 연결할 경우 밤안개는 동트기의 강제 착지 효과로 인해 에어리얼 효과를 받지 못할 
것입니다. 이처럼 자신이 쓰는 스킬은 최소한 땅에서 써도 되는지 공중에서 써야 하는지는 구분해야 합니다.

*모든 스킬은 마스터 기준으로 설명합니다 주의해주세요

0. 패시브
- 우선 어둠의 지배자 버프는 죽었다 살아나면 강해집니다. 그것도 많이 강해집니다. 깡공 600에 치피 40% 주물피 15%나 주기 때문에 굉장히 좋은 버프지만 
  단점이 말그대로 죽었다 살아나야 강해집니다. 이는 특수한 경우 (고룡 불바다 패턴)을 제외하고 죽었다가 깨어나봐야 클리어 타임만 더 길어지기에 실수로 
  죽었을 경우 차이를 메꾸기 위한 버프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또한 이 패시브로 인해 죽었다 살아날 경우 스택이 초기화되는 율법이나 연가랑은 어울리지 않기도 합니다.

- 미래에게 가장 중요한 패시브 그림자입니다. 그림자 부르기 시전 시 그림자는 미래가 사용하는 스킬을 따라하며 그림자가 공격하는 모든 공격은 
  고정피해/치명타/  에체백 판정이 적용됩니다. 또한 그림자 부르기와 결전기 레벨만큼 계수가 보정되기 때문에 튜닝 등으로 효과를 올릴 수 있습니다.

1. 그림자 부르기 (버프, 무적) 확정 에체백
- 미래의 가장 핵심적인 스킬로 쿨이 돌 경우 만사 제치고 써야하는 스킬입니다. 
  위에서 조금 설명했다시피 그림자 부르기 사용시 대부분의 주력기에 그림자가 붙게 됩니다. 
  미래의 주력 스킬 밤안개, 동트기를 포함해 대부분이 그림자쿨보다 길기 때문에 그림자만 먼저 부른다면 모든 핵심 주력기에 그림자가 붙어서 나가게 됩니다. 

- 그림자 부르기 사용시 황혼 버프가 최대 10중첩되며 7초동안 그림자의 주인 버프를 획득합니다.

- 그림자 부르기를 통해 강화평타 공중/지상 을 얻습니다. 강평 사용시 무적타임이 있습니다. 플레이시 참고해주세요.

강평은 요런식으로 나갑니다. 가끔 지상 강평이 씹히는 경우가 많은데  이를 방지하기 위해 공중 강평과 반대 방향으로 써줍니다. 
    자세하게 쓰는 방법은 실전편에서 알려드리겠습니다.

2, 땅거미 가르기
- 땅거미는 무조건 1타 캔슬 입니다. 쿨이 3초로 짧은 편이나 스킬 계수가 처참해 고정피해 때문에 가져가는 스킬입니다. 
  이 스킬 또한 그림자 부르기 이후에 적당히 섞어서 사용하면 됩니다.

3. 어스름에 숨기 (버프, 무적, 채공기) ◈ 확정 에체
- 위로 쓸 경우 미래가 공중에 뜰 수 있게 하는 중요한 기술이며 쿨타임은 3초로 굉장히 짧고 딜 또한 절대 낮은 수준이 아닙니다. 
  자체 공격력은 낮지만 그림자 딜은 10000%가 넘어가며 기공수+결전기 레벨만큼 딜이 더 오르기 때문에 꽤 높은 딜을 뽑아냅니다.

-시전 중 무적과 함께 어스름 버프 스택을 최대 20까지 채울 수 있습니다 버프도 에체백치피가 올라가기에 유용한 팔방미인 스킬이라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4.해질녘에 뛰놀기 (무적, 채공기) ◈ 확정 에백
- 돌진형 잡기 스킬입니다. 판정범위가 꽤나 넓어서 y축 잡는데 어려움이 없고 딜 또한 준수하게 뽑아냅니다. 
  가장 중요한건 스킬 시전할 경우 백덤블링 하며 공중으로 뜨게 되는데 훌륭한 채공기가 됩니다. 또한 잡기 판정시 짧은 시간동안 무적판정이 생깁니다.

- 이 스킬은 아무때나 사용하지 않습니다. 해질녘을 사용시 무조건 별 헤아리기 스킬이 나가야 하며 이는 해질녘의 쿨타임을 초기화 시켜줍니다. 
  자세한 건 후술 하겠습니다.

5.결전기: 노을에 젖어들기 (버프) ◈ 확정 에체백
- 노을에 젖어들기는 차지가 가능한 스킬입니다. 
  차지를 하면 노을 버프를 최대 5스택을 얻을 수 있지만 특수한 상황을 제외하고 일반적인 상황에서는 차지하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공속에 어느정도 투자가 된 경우 즉시 사용해도 3스택이 쌓이며 공속작이 안된 경우에도 2스택이 들어오기 때문에 즉시 사용합니다. 

- 이 스킬은 마스터 큐브 효과와 문장 딜 (검은손 승급시 여왕의 징계가 붙게 된다) 등 여러 요소를 통해 결전기중 가장 dps가 높습니다.

6. 하늘 보며 흐느끼기 (디버프, 무적) ◈ 확정 에체백
- 하늘 보며 흐느끼기는 각성과 노각성의 차이가 굉장히 큰 스킬입니다. 
  또한 아쉬운 스킬이기도 합니다. 노각과 각성의 차이는 채널링이냐 단타나의 차이입니다. 

- 노각의 경우 채널링 -> 단타로 이어지는 두번의 공격을 해야 하지만 각성의 경우 단타로 끝납니다 결국 dps로 인한 손실을 최대한 줄이기 위해 노각기준 1타는
  다른 스킬로 캔슬하고 2타 딜만 가져갑니다. 1타의 채널링을 기다리기에는 딜이 너무나 부족하며 그 시간에 다른 스킬쿨을 돌리는게 훨씬 유리합니다.  

- 하늘 보며 다짐하기 (2타) 를 적중시킬경우 상대에게 치피감 15%와 받피증 10%나 증가시키기에 초반에 써줘야 하는 스킬입니다.

7. 달빛으로 데려가기 ◈ 확정 백체
- 미래 스킬 운용을 극한으로 하는지 판단하는 기준이 되는 스킬이라 생각합니다.
  스킬 효율을 극한으로 끌어올리기 위한 필수적인 스킬인 달빛으로 데려가기 최대 삼스택까지 쌓이며 한번 시전시 1스택씩 줄어듭니다. 

- 별 헤아리기 시전시 2스택을 채울 수 있으며 쿨타임마다 스택이 1씩 차오릅니다. 이 스킬은 딜 효율이 가장 높은 아래로만 사용합니다. 
  이 스킬에 대해 설명할 것 이  많지만 모두 실전편 에서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8. 별 헤아리기 ◈ 확정 백체
- 요 스킬을 사용하기전 먼저 확인해야할 것이 있습니다. 별 헤아리기는 위에서 설명했다시피 달빛으로 데려가기의 스택을 2스택 채워주며 해질녘에 뛰놀기의 
  쿨타임을 초기화 시켜줍니다. 즉 이 두개의 스킬을 확인하여야 합니다.

- 가볍게 미래를 즐기시는 분들이면 해질녘만 보셔도 무방합니다. 해질녘 -> 헤아리기 -> 해질녘 이렇게만 써도 충분합니다. 

- 미래를 극한으로 굴릴 경우에는 달빛 스택이 2스택 이하인지 확인 후 해질녘 -> 헤아리기 -> 달빛 -> 어스름 -> 달빛 -> 해질녘 -> 다른 스킬 연계 로 갑니다. 
  그 이유 또한 실전편에서 자세하게 다루겠지만 별 헤아리기의 쿨타임은 7.2초 해질녘은 6초며 1.2초간의 간극동안 달빛, 어스름, 달빛을 우겨 넣는 것입니다.
  (최대 3스택인데 2스택때 써도 되는 이유는 실전편에서 설명 드리겠습니다.)


9. 밤안개를 잡아뜯기 (무적, 회복) ◈ 확정 백체
- 왠만한 결전기급의 효율을 내는 스킬이며 12초라는 짧은 쿨타임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채널링 스킬임을 제외하고 흠잡을 곳 없는 스킬입니다. 
  하지만 이 스킬은 무조건 그림자 부르기 이후에 사용해야 합니다. 밤안개의 쿨타임은 12초 그림자 부르기는 10초이니 어렵지 않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밤안개는 무적 + HP/MP/위상력 25% 회복이라는 것과 30%이하의 적에겐 피해량이 30%나 늘어납니다. 
  하지만 마지막 모션까지 봐야 회복이 되기 때문에 10000%가 넘어가는 고정피해 때문이라도 절대 캔슬 하지 않게 조심하셔야합니다.

- 확정 백어택과 체이스만 받기 때문에 무조건 공중에서 써주셔야합니다.
회복이 꽤 늦게됩니다.  


10. 결전기: 조용히 잠재우기 (무적, 버프) ◈ 확정 백
- 조용히 잠재우기는 익스퍼트 이상 스킬 랩을 올렸을 경우 방향키 아래를 입력하고 사용시 나가는 시리도록 조용한 아침으로 만 사용합니다. 
  또한 스킬 사용시 온기가 사라질 때 버프를 얻어서 50초나 유지되기에 지속적으로 사용만해주면 버프가 끊길일은 없습니다. 
  이 버프는 초반부터 가져가는 버프로서 처음 던전 돌입 이후 바로 써주는 스킬이기도 합니다.

- 스킬 사용시 주의할 점으로는 시리도록 조용한 아침으로 발동시킬 경우 마지막 후속타가 하나 나가는데 그 타격까지 보고 다음 스킬로 연계해야만 
  후속타 딜이 들어갑니다. 

- 무조건 공중에서 써주셔야합니다. 확정 백 어택만 존재하기에 최소한 에어리얼을 받아야합니다.
후속타 캔슬                                       후속타 까지 본 경우

11. 동트기를 기다리기 (강제 착지, 디버프, 무적) ◈ 확정 에백
- 밤안개보단 약하지만 메인 딜이라고 하기에 부족함이 없는 계수 덕에 쿨타임이 돌때마다 사용하여야 합니다. 
  또한 이 스킬을 적중시 적의 치명타 피해 저항이 15% 나 감소하기에 지속해서 써줘야하는 스킬입니다. 

- 동트기 또한 무적기입니다. 하지만 가시가 올라와서 데미지를 입히는 동안만 무적임으로 강제 착지 모션동안 피격 당할시 그대로 스킬을 날리기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12. 맺힌 이슬 털어 내기 (무적, 유사장판) ◈ 확정 에체백
- 미래의 유일한 유사설치기입니다. 
  만약 첫타를 긁고 다른 스킬로 캔슬 해버리면 장판이 안 깔리기에 시리도록 후속타처럼 0.3초쯤 기다려야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 이 스킬 사용시 3타를 연속해서 쓰는것이 아닌 중간중간 타 스킬을 섞어서 후 딜레이를 감소시켜야 합니다. 

- 특이하게도 이 스킬은 그림자가 시전 스킬을 따라하는 것이 아닌 3타 맺힌 이슬 쪼개기 발동시 그림자가 해질녘의 뛰놀기를 시전합니다.
1타 시전중 0.3초쯤 멈춰야 장판이 깔립니다. 캔슬하면 안나가니 주의해야합니다.
3타 발동시 그림자가 해질녘을 시전합니다.


13. 여명 맞이하기  확정 백체
- 여명 맞이하기는 극한의 채널링을 맛볼 수 있습니다. 
  마스터 큐브의 적의 체력이 50% 이하일 경우 피해랑 25%가 증가하는 좋은 옵션을 가지고 있으나 꽤 긴 채널링 시간을 요구합니다.

- 그림자가 여명 맞이하기의 전타를 따라하기에 그림자 이후에 써줘야 하지만 여명 맞이하기의 쿨타임이 결전기급으로 길기 때문에 
  그림자 신경은 딱히 안 쓰셔도 좋습니다. 



14. 결전기: 그림자로 뒤덮기 (무적, 회복) ◈ 확정 백체
- 그림자로 뒤덮기는 기본적으로 계륵같은 스킬입니다. 
  고정피해가 아니긴 하지만 계수로 보나 효과로 보나 빠질것 없는데 시전시간이 미래의 모든 스킬 통틀어 가장 길다는 단점을 보유하고있습니다.

- 그림자로 뒤덮기는 두가지 상황에서 사용하는데 첫번째로 위 스킬 발동시 HP/MP/위상력 50% 회복이 붙어있기 때문에 무적과 동시에 피 회복이 필요한 경우. 
  (밤안개와 다르게 즉시 회복입니다) 
  두번째는 딜은 가능하나 패이즈가 넘어갈 경우(장미숙 25줄같은 경우) 에만 사용합니다. 
  혹은 모든 스킬의 쿨타임이 돌아갈 경우엔 요 스킬을 사용하여 쿨타임을 버는 것도 좋습니다.
시전 즉시 회복 됩니다.

15. 결전기: 죽은 밤 거둬들이기 (1타 강제 착지, 2타 채공기, 무적) ◈ 확정
- 스킬은 총 두번 시전 가능한데 한번 시전 후 약간의 후 딜레이가 있기에 달빛으로 데려가기와 굉장히 잘 맞는 스킬입니다.
   이 또한 실전편에 후술하겠습니다.

★총평★
- 미래는 일반적으로 플레이 할 경우 굉장히 쉬운 캐릭터입니다. 
  쿨타임을 감소시키는 스킬은 별 헤아리기 하나뿐이며 타 스킬을 강화시키는 스킬은 그림자 부르기 하나이며 이는 모든 스킬에 그림자가 붙기 때문에 
  외워야 하거나 딜 차이가 커진다 거나 하는 일이 발생하지 않고 스택을 쌓아야 한다던가 그런 제약 또한 없기에 굉장히 쉬운 편에 속합니다.
  하지만 미래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지면 높아질수록 굉장히 어려운 캐릭터가 됩니다. 
  달빛으로 데려 가기를 이용한 다양한 플레이와 거리조절 능력이 필수가 되며 스킬 하나하나에도 의미부여를 하게 됩니다. 

여러분도 쉽고 재밌고 예쁜 미래 해보는건 어떨까요?
감사합니다!

{{ GetLengthByReCommentTextareaValue }}/200

댓글 {{ GetReCommentTotalRowCount }}

    게시판 리스트

    • no list게시물이 없습니다.

    • Lv.{{ GetCharacterLevel }}
    • {{ GetCharacterNickName }}
    • {{ GetCharacterCloserNickName }}

    -

    대표 캐릭터 선택 설정

    쿠폰입력

    잠깐! 게임에 접속하여 아이템을 지급 받을 캐릭터를 생성한 후, 참여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