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공략게시판

[베스트][나의클로저] 이세하 스킬 및 세팅 공략

작성자
즐겜
캐릭터
이세하
등급
태스크포스
작성글 모아보기
작성글 모아보기
  • time 2021.07.10
  • view19390
안녕하세요. 현재 즐겜 이라는 닉네임을 사용중인 이세하 유저입니다.

지난번 한차례 공략을 작성하였지만, 사진갯수제한과 파일용량 제한으로 인해 부실하게 작성이 되어 새로 공략을 작성하게 됩니다.

말씀드렸듯, 사진갯수 제한과 용량 제한으로 인해 글을 적어 캡쳐하여 사진으로 올리는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작성 중 편의상 반말이 다소 섞여있습니다. 양해 부탁 드립니다.








1. 스킬은 어떻게 찍나요?








 * 스킬은 왜 저렇게 찍는건가요?

 스킬들에 대해 하나씩 간략한 설명을 하겠습니다.





2. 템 튜닝은 어케하나요?



SS수치는 상관하지말고 옵션종류만 맞춰서 띄우시면 됩니다.

스킬튜닝의 경우 EX발포를 띄우는 이유는 성장계수가 가장 높고, 활용도가 가장 높기 때문입니다.

콤비도 마찬가지로 작렬이 사용빈도가 가장높고 유성검이랑 비교해도 작렬이 성장계수가 조금 더 높았습니다.

극한의 초신성뽕맛 즐겜을 원하는 사람은 코어 콤비에 초신성을 띄워도 됩니다.



PNA는 특수기제 공/에/백 이고 취향에따라 에어리얼을 공속으로 바꿔도됩니다. 증폭기제는

저는 이거를 쓰고있는데 공속이나 에치피 10퍼짜리로 바꿔도 상관은 없습니다.


칩은 당연히 에어리얼



* 공속은 얼마가 적당한가요?

- 각성스킬을 사용할때는 솔직히 1.36으로도 큰 문제가 없었습니다. 그러나 노각 트리를 사용하게 되면서 영포가 공속빨을 생각보다 많이타게 되어 공속을 올리게 되었고, 현재 노각성 스킬트리 기준으론 공속은 1.37후반~1.38이 적당하다고 생각합니다. 효율은 1.4까지가 제일 좋은 것 같습니다.






3. 스킬은 어케 굴리나요?


기본적인 콤보로는 널리 알려져있는 발작콤보가 있습니다.



순서는 작작 - 위개방 - 작작 - 발 - 작작 - 찰각 - 작작 - 발 - 작작


이세하의 메인스킬인 작렬을 최대한으로 활용하는 기본중의 기본 콤보입니다.

찰각보다 위개방을 먼저쓰는 이유는 최대한 익발과 작렬의 쿨을 동시에 돌리기 위함입니다. 그래서 제 경우는 위개방이 차도 항상 작발 콤보 중에만 사용합니다.

솔직히 순서는 개인 취향이긴 한데 모의전이나 타임어택등을 하게되면 이런 사소한 사이클 하나하나가 상당히 크게 작용해서 습관화 해두면 좋습니다.





노각영포 추가타는 하베캔 테크닉처럼 캔슬이 가능합니다.

모션을 끝까지 안봐도 모든 딜이 다들어가며 거리를 좁혀주기도 합니다.

영포를 2타만쓰고 추가타를 안쓰는사람이 많은데, 어차피 캔슬이되서 시간을 잡아먹는것도 아니고 계수도 7500%가까이 되니까 호밍을 하면 안되는상황 외에는 꼭 쓰는걸 권장합니다.


※ 당연하지만 캔해놓고 이펙트꺼지기전에 질주로 거리를 벌리면 딜이 안들어가니까 알아서 조절하시면 됩니다.




화분캔 테크닉입니다.

첫타 트루뎀이 사라지면서 사실상 사장된 기술이긴한데 마찬가지로 딜을 우겨넣을때나 에어오버로드를 때릴때 여전히 사용하긴 합니다.

사용법은 매우간단하게 화분을쓰자마자 다른스킬을 쓰면됩니다. 연계안되는 스킬 없어요

근데 후속타가 더 쎄니까 왠만해선 풀타쓰는걸 권장합니다.





하베캔 테크닉입니다.

영포추가타처럼 회전베기때 스킬을 끊어도 딜이 계속해서 들어갑니다.

왠만해선 추가타를 쓰도록 하고 상황에따라 유동적으로 캔슬하든 풀타를쓰든 하도록 하는걸 권장드립니다.



나머지 스킬들의 사이클이라곤 그냥 남는대로 쓰면됨 스킬의 사용우선순위 정도를 매기자면


작렬/익발>영포/익콩>화분>하베>익충>=집포


정도로 매길 수 있음 늘 말하지만 스킬은 정해진 순서가 없고 상황에 따라 유동적으로 사용하는 것



추가로 위에 말했던 쿨감 기믹에 대해서입니다.


사진엔 안나와있지만 EX공파탄을 쓰면 영포/집포의 쿨이 3초 줄어듭니다.


EX충격파를 쓰면 화분쿨이 2초 줄어듭니다.


= 영포/집포가 사용가능일땐 익콩을 먼저 사용하지 말자

= 화분이 사용가능일땐 EX충격파를 먼저 사용하지 말자

마찬가지로 모의전과 타임어택등의 극한의 딜효율을 중요시하지 않는다면 강제로 사용할 필요는 없음. 대신 익혀두면 현탐이 적어져서 더 재밌어짐



* 그럼 영포쿨이 2~3초남았을땐 어떡하나요?


영포쿨이 3초일땐 그냥 익콩을 사용하고, 2초아래라면 익콩을 사용하지 말고 기다리는걸 권장합니다. 앞서 말했듯 영포는 작발 다음가는 주력기이므로 자주자주 돌려주는게 좋습니다. 화분도 마찬가지긴 한데 2초감소고 EX충격파보다 화분이 쿨이 더 길어서 영포만한 상황은 자주 나오지 않긴 합니다.

추가로 집포는 그렇게 중요한 스킬이 아니므로 익콩으로 같이 쿨을 줄이면 좋기야 하지만 영포만큼 우선순위가 높지는 않습니다. 줄면 줄어는대로 안줄면 안줄어는대로 쓰면 됩니다. 어차피 이거 시전시간 때문에 쓰기도 꺼려짐






4. 이캐릭 백어택이 수동이라던데 맞나요?

이세하의 스킬 확정조건부를 알아보도록 하자. 에어리얼은 어차피 공중에서 써야하니 무시하겠음


..그만알아보도록 하자


얼핏보면 생각보다 확백이 많네 할수 있겠지만, 주력스킬인 작렬, 영포, 화분 등은 거의 모두 확백이 없습니다.


따라서 이세하는 항상 백어택을 수동으로 잡아야하며, 그를 위해 질주가 존재하고, 6~10레벨이 필수적으로 요구됩니다.


다행히 세하에겐 호밍이라는 기능이 존재하며 우수한 이동기인 질주 덕분에 백어택을 다른캐릭들과 비교해서는 수월하게 잡을 수 있습니다.

그래도 플로프, 무슈후슈 처럼 등짝을 보기 매우 힘든 보스나 데르마토비아처럼 백어택이 불가능한 보스들에겐 매우 취약하고 짜증이 날 수 밖에 없고 그로인한 컨트롤 피로도 상승은 덤


어디까지나 다른캐릭들과 비교하여 쉽다는거지, 요새 수동백 이만큼 잡아야되는 캐릭 없기때문에 장점이 될 순 없습니다.



5. 이캐릭 무적기 없다면서요?ㅋㅋ


있습니다.. 

있긴한데..

우선 무적기는 이렇게 4가지가 있습니다.


이 중 영포는 각성영포의 경우만 통으로 무적이고, 노각영포의 경우는 지상에 내려와 잡기성공모션이 나와야 무적입니다.

참고로 잡기성공의 무적은 영거리추격 추가타 입력 전까지만 무적입니다.


찰나의각성은 통으로 무적이지만, 최주력기의 쿨타임 초기화와 버프스킬이기에 무적기로서의 활용도는 매우 낮습니다.


초신성은 쿨이 72초이기에 무적으로 쳐주긴 애매합니다.


그나마 활용도가 가장높은건 집속검이므로 사실상 무적기는 1.5개 정도라고 봐도 될 것 같습니다. 

무적기가 적다는건 그만큼 리스크가 올라가고 조작난이도가 올라간다는 의미이기도 합니다. 특히나 체력회복 스킬이 없는 이세하의 경우에는 무적기 부족이 뼈저리게 느껴집니다.










적다보니 생각보다 세하의 딜사이클등에 대해서 설명할게 없었습니다. 세하가 옛날캐릭이다 보니, 수동백이라는 극악의 난이도와 달리 스킬자체는 간결하고 복잡한 구성과 기믹을 갖고 있지는 않기에, 엄청난 이해도를 요구하지는 않습니다.


모의전영상을 첨부하여 실전을 보여드릴려고 하였으나, 외부로 통하는 링크가 제한이 되어있어서 제외하였습니다.



2021-07-28기준 인게임 인증입니다.
추가 질문사항 등이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시면 답변 드리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GetLengthByReCommentTextareaValue }}/200

댓글 {{ GetReCommentTotalRowCount }}

    게시판 리스트

    • Lv.{{ GetCharacterLevel }}
    • {{ GetCharacterNickName }}
    • {{ GetCharacterCloserNickName }}

    -

    대표 캐릭터 선택 설정

    쿠폰입력

    잠깐! 게임에 접속하여 아이템을 지급 받을 캐릭터를 생성한 후, 참여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