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공략게시판

[베스트][나의클로저] 미래 알아보기 실전편

작성자
1니아
캐릭터
미래
등급
검은손
작성글 모아보기
작성글 모아보기
  • time 2021.07.11
  • view33558
목차
0. 들어가기 전

1. 미래 스킬 자세히 알아보기

2. 달빛으로 데려가기 공략

3. 콤보 및 팁

들어가기 전
이 글은 미래의 스킬에 관한 설명이 없으므로 미래에 대한 이해도가 어느정도 바탕이 되어야만 읽기 편합니다.
미래에 관해 어느정도 숙련된 분들은 괜찮지만 미래를 처음 플레이 하거나 스킬이 익숙하지 않으신 경우 꼭 '이론편'을 읽고 와주시기 바랍니다.

앞서 이론편 에서도 말했다시피 미래의 공속은 최소 1.34 제대로 연계 하고자 하면 1.4의 공속이 필요합니다.
대부분 테크닉을 다루지만 공속은 연계를 위한 중요한 밑바탕이 됨으로 꼭 공속을 최우선으로 챙겨주시기 바랍니다.

실전편은 필수 스킬 사용 요소만 담았습니다.
안나온 스킬들은 상황에 따라 쉽게 연계가 가능함으로 테크닉이 필요한 기술이 아님을 알려드립니다.

미래 스킬 자세히 알아보기
여기서 알아볼 내용은 미래를 플레이 할 경우 필요한 테크닉입니다.
던전 에서는 다양한 상황이 나올 수 있습니다. 몬스터가 어느 방향으로 이동할지 어느 스킬을 어느 타이밍에 사용할지는 알 수 없기 때문에
그 상황마다 대처하는 방법을 아셔야 합니다. 그나마 다행인점은 미래는 '백어택을 잡을 필요가 없다' 라는 큰 이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타 캐릭터들이 딜을 더욱 강하게 넣기위해 몬스터의 뒤를 잡으러 가는 시간과 노력을 줄일 수 있다는 큰 장점에서 에어리얼만 잘 지켜준다면
어느 상황에서 어떤 스킬을 연계해도 딜차이가 크게 나지 않습니다.

그렇기에 일정 수준 까지는 미래가 쉬운 캐릭이지만 그 구간을 넘어서면 어려운 캐릭터가 되어버립니다. 
조금이라도 딜을 우겨넣는 방법, 그리고 더욱 스킬을 자연스럽게 연계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이 공략은 노각성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최근 로드맵에 각성을 돌려주고 새로운 전직과 더불어 스킬이 나온다고 하는데 이는 그때가서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1. 그림자 부르기

사용시 주의사항
▶그림자 부르기를 사용시 첫 던전 진입을 제외하고 모든 강평은 그림자 부르기 시전 이후 즉시 사용해줍니다.
▶강평은 공중강평 -> 지상강평으로 무조건 연계하여 사용합니다. 
▶그림자 부르기는 첫번째 사용을 제외하면 지상 -> 지상으로 사용하며 정말 특수한 상황의 경우 공중에서 시전 시 
  강평은 착지 기술등을 통하여 지상에서 사용합니다.
▶아래키를 누르며 사용하면 미래가 공중으로 뜨며 그림자가 아래 설치되는데 이 기술은 쓰지 않습니다.

왜 저렇게 사용 해야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위 영상처럼 첫 진입시에는 타 스킬을 통한 버프를 먼저 둘러야기 때문에 강평을 바로 연계하지 않습니다.

▶지상에서 강평 연계   ▶공중에서 강평 연계


위 영상처럼 공중에서 강평 시전 시 버벅 거리는 딜레이가 있습니다. 
또한 미래의 스킬 들은 공중에서 시전 후 약간의 유예 시간 없이 곧바로 낙하합니다.
그 짧은 시간 안에 강평을 넣기는 가능하지만 숙련자가 아닌 초보자의 경우엔 실패 가능성이 훨씬 큽니다.
마지막으로 지상 강평이 너무 잘 씹히게 됩니다. 이 세가지 이유 덕에 공중에서 강평 시전은 배제합니다. 

이론 편에서도 설명했지만 공중 -> 지상 강평시 지상강평이 씹히는 경우가 굉장히 많습니다.
그에 관한 해결책으로 지상 강평을 공중 강평의 반대 방향으로 사용하면 대부분 해결됩니다. 
하지만 제가 생각 했을때 확실한 방법은 위 영상처럼 공중 강평 후 반대 방향을 바라본뒤 다시 정면으로 스킬을 시전하는 것 같습니다. 
많이 플레이 하다보면 감각적으로 타이밍을 알 수 있지만 요건 자신이 맞는 방법으로 연습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2. 땅거미 가르기

사용시 주의사항
▶위 스킬은 1타 캔슬기 입니다. 누른 즉시 다음 스킬로 연계해주세요.
▶쿨마다 계속 사용할 이유가 없는 스킬 입니다. 
  그림자 딜을 가져가기 위함으로 그림자가 충전되어있지 않다면 사용 안하는 것이 훨씬 나은 것 같습니다.


3. 해질녘에 뛰놀기

최근 공략을 쓰면서 다시 생각하게 된 기술입니다.
이 게임은 스킬을 사용 하는 즉시 쿨타임이 돌게 되어있습니다. 각성 별 헤아리기는 사용 즉시 다음 스킬로 연계해도 해질녘 쿨타임 초기화와
달빛으로 데려가기 2스택이 즉시 채워 집니다만 노각성의 경우엔  2타를 다 본 직후 그림자가 나와야지만 달빛 2스택이 채워집니다. 
그 시간이 약 1초 정도 됨으로 해질녘 ->별 헤아리기 -> 달빛 -> 해질녘 순으로 가도 쿨타임을 맞추는데 훨씬 좋아 보입니다.

사용시 주의사항
▶위 스킬은 무조건 별 헤아리기와 연계합니다. 
▶정확하게 y축에 맞춰 쓰지 않아도 대부분 잡기에 성공함으로 딱 맞춰 쓰실 필요는 없습니다.

4. 별 헤아리기

사용시 주의사항
▶위 스킬은 사용 시 노각기준 달빛 2스택이 충전되는 타이밍과 해질녘이 초기화 되는 타이밍을 알아야 합니다.


 
 ▶ 위 영상처럼 별 헤아리기의 후속타가 전부 들어간 후 Q의 스택이 충전됨과 동시에 해질녘의 쿨타임이 초기화됩니다.

달빛으로 데려가기 공략
 스킬만 따로 때온 이유는 굉장히 중요하고 또 어려운 기술이기 때문입니다.
달빛으로 데려가기를 얼마나 중간에 잘 섞어 쓰는지는 숙련자와 초보자를 가르는 기준선이 됩니다.

또한 별 헤아리기로 인해 달빛으로 데려가기가 충전되는 매커니즘엔 버그가 있습니다. 
이를 나딕측이 어떻게 판단할지는 모르겠으나 간단한 버그조차 몇년째 놔두는걸 보면 고쳐지기 요원할 듯 합니다.

이 스킬은 딜만 따로 봤을때 보잘것 없어 보이나 중간에 스킬 공백이 없게 해주는 중요한 스킬이며 거의 즉시 모든 데미지가 일순간에 들어가며
충전형 스킬 이므로 굉장히 자주 쓰게 되어 데미지 도 충분히 뽑아주는 스킬 입니다.

-기본적인 사용
미래는 달빛을 사용할 경우 타 극딜기의 쿨타임을 돌리며 더욱 효율적으로 데미지를 넣는대 있습니다.

▶별 헤아리기가 해질녘을 초기화 시킬 때쯤이면 미래는 이미 떨어지고 있습니다.

별 헤아리기라는 스킬은 두번 낫을 휘두를때 나오는 후속타는 자동 발동임으로 채널링으로 인한 dps를 아끼기 위해 타 스킬(달빛)으로 연계합니다.
이때 위 영상처럼 후속타가 전부 들어가야만 달빛 스택이 쌓이며 해질녘의 쿨타임이 초기화가 됩니다.
여기서 결국 타 스킬로 캔슬하지 않으면 0.몇초간의 시간이 붕 떠버리게 되는데 이때 중간에 달빛으로 부드럽게 연계 시켜 주는것이 주 포인트입니다.

위 영상처럼 여러 상황에서 타 스킬의 쿨타임을 돌리며 스킬과 스킬 사이의 공백을 매꿔주는 중요한 스킬이라고 정리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충전 메커니즘 버그
우선 별 헤아리기의 풀타가 들어간 후 달빛의 스택이 2개가 충전됩니다. 하지만 어차피 후속타는 자동 발동이므로 그 짧은 시간을 저희는 달빛으로 
캔슬 했습니다. 제가 이론 편에서도 말씀드렸다시피 달빛은 최소 2스택 이하에서 사용해야 합니다. 2스택에서 달빛을 사용하게 되면 충전 되기전 
짧은 시간동안 1스택을 소모하고 2스택이 충전됨으로 이론적으로 3스택이 됩니다. 이때 버그가 발생합니다.

말이 어려우니 영상으로 확인하겠습니다.
위 영상을 보면 달빛 스택이 2스택 일때 헤아리기로 인해 충전 되기 직전 달빛을 소모해 스택 관리를 해 주었습니다.
사용한 콤보는 Q스택이 2스택 일때 해질녘(2스택) -> 헤아리기(2스택) -> 달빛(1스택이 됨과 동시에 3스택으로 변환) -> 어스름 -> 달빛(2스택) 이지만 2스택에서 차올라야 할 달빛 스택은 차오르지 않습니다.

 
이 상황에서 가만히 기다리게 되면 이런식으로 뒤늦게 쿨타임이 돌지도 않은 채 스택이 오릅니다.

여기서 더욱 큰 문제는 요 위의 영상처럼 쿨이 돈 후 쓰게되는 경우인데 이땐 돌아가는 쿨조차 초기화 시켜버리면서 스택은 겨우 1개가 올라갑니다.

마지막으로 2스택이 아닌 1스택에 별 헤아리기를 시전해서 충전 할 경우입니다.
사용한 콤보는 Q스택이 1스택 일때 해질녘(1스택) -> 헤아리기(1스택) -> 달빛(0스택이 됨과 동시에 2스택으로 변환) -> 쿨 돌아가며 달빛 3스택

솔직히 여기까지 생각하면서 플레이 하기는 골치 아프기 그지없습니다. 그냥 이런 버그가 있구나 하고 넘어가 주시면 좋을 듯 합니다. 
-응용


위 영상처럼 두 가지 경우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어차피 해질녘과 헤아리기는 100% 같이 맞출 필요는 없습니다. 왜냐하면 중간에 이렇게 사용하는 이유 첫번째가 미래의 주력 딜링기의 쿨타임 동안 우겨넣기 위함이 가장크며 타 스킬의 후 딜레이를 줄이는데 가장 편하기 때문입니다.
해질녘 -> 별 헤아리기 -> 달빛 -> 해질녘 -> 달빛 -> 어스름 -> 달빛 같이 써도 되지만
해질녘 -> 별 헤아리기 -> 달빛 -> 어스름 -> 달빛 -> 해질녘 -> 달빛 으로 써도 무방합니다. 상황마다 어떻게 쓰셔도 괜찮습니다.

위 콤보를 넣을때 몬스터와의 거리를 조금이라도 확보하지 않으면 공중으로 뜨기 힘들어 질 수 있습니다. 
또한 뜬 직후 빠르게 아래로 달빛을 써야 하는데 이때 실수가 많이 납니다. 확실하게 쓸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달빛은 위 영상처럼 죽은 밤 거둬들이기의 1타의 후딜레이 없앰과 동시에 딜을 넣고 
2타로 인해 높아진 고도를 낮추는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요건 1타 사용 시 올라갔다 내려가는 순간 사용해야 하는데 너무 일찍 쓰면 1타의 밤을 죽이기가 안들어 갈 수도 있고 너무 늦게 쓰면 
지상 달빛이 나감으로 타이밍을 잘 맞춰야 합니다. 2타 또한 너무 내려오면 안되기에 적당함을 유지해 연계가 들어가야 합니다.

콤보
딱히 미래는 정형화된 콤보는 없습니다.
초반 버프 돌리기를 제외하면 그 외에 원하는 대로 스킬을 써주면 됩니다.

위 영상처럼 콤보를 시작해주세요 
요건 고정입니다.< 어스름 -> 그림자 -> 흐느끼기1타(캔슬) -> 조용히 잠재우기(시리도록) -> 흐느끼기 2타 >
이 이후엔 어떻게 써도 상관은 없으나 버프, 디버프 스킬을 먼저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영상은 참고만 해주세요 무조건 이렇게 쓸 필요가 없습니다. 제가 주로 돌리는 사이클 입니다.>

그 외 던전 내부 꿀팁은 생각나면 적어보겠습니다.!

오늘 공략만 봐도 알다시피 미래는 굉장히 쉬운 캐릭터 입니다!
조금만 연습해도 할만한 미래 한번 재대로 시작 해보는건 어떨까요?
감사합니다!

{{ GetLengthByReCommentTextareaValue }}/200

댓글 {{ GetReCommentTotalRowCount }}

    게시판 리스트

    • Lv.{{ GetCharacterLevel }}
    • {{ GetCharacterNickName }}
    • {{ GetCharacterCloserNickName }}

    -

    대표 캐릭터 선택 설정

    쿠폰입력

    잠깐! 게임에 접속하여 아이템을 지급 받을 캐릭터를 생성한 후, 참여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