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격 속도 튜닝도 괜찮은 선택지이나, 주요 스킬들이 공속 적용을 제대로 받지 않는 현 상황에서는 위상력 개방시 데미지 증가를 사용할 것
칩의 경우 코어와 마찬가지로 플래티넘 에어리얼 칩 / 그린 칩을 사용한다.
코어/모듈 스킬 튜닝 (코어는 궁극기 튜닝이 불가능할 경우)
스킬 튜닝의 경우 이전에는 고통의 섬광 튜닝이 대세였으나, 한 차례 계수 너프를 받은 적 있으며,고통의 섬광 / EX 독니 꽂기 중 본인의 취향 및 상황에 따라 선택하여 튜닝하면 된다. 다만, 아래에서 후술할 EX 독니 꽂기의 공격 속도 문제가 해결된다면 무조건 EX 독니 꽂기를 사용할 것
트리거
총 마법 공격력 / 마법 치명타 피해량 / 에어리얼 시 치명타 피해량 / 공격 속도로 튜닝한다.
리시버(형장 리시버 기준)
마법 공격력 / 마법 치명타 피해량 / 에어리얼 시 치명타 피해량 / 에어리얼 시 피해량 증가 옵션으로 튜닝한다.
코스튬
무기, 장갑, 위광 : 총 마법 공격력 / 마법 치명타 피해량 / 에어리얼시 치명타 피해량
헤어 : 공격 속도 / 에어리얼시 치명타 피해량 / 위상력 개방시 데미지 증가
상, 하의, 얼굴중, 등 : 유압일 경우 마법 공격력 튜닝
신발 : 에어리얼, 백어택, 체이스 시 치명타 피해량
팔, 허리 : 에어리얼/백어택시 치명타 피해량
눈동자 : 초월적인 힘 3개
콤비네이션 : 아스모데우스의 대양왕 드레스 착용 및 고통의 섬광 or EX 독니 꽂기 중 택1 / 지옥덫 / 총 마법 공격력 / 에어리얼 시 치명타 피해량
PNA
- 증폭기제 및 잠재배열은 본인의 취향 및 상황에 따라 ALL 타입형 피증을 해줘도 되고, 치명타 피해량이나 공격 속도 옵션을 해줘도 된다.
- [극형 : 용의 형장] 던전 플레이 시에는 방어 기제 물리/마법 피해량 감소 옵션을 물리 방어력 옵션으로 바꿔도 좋다.
4. 스킬
*인게임에서 스킬 툴팁을 켜놓고 훈련장에서 스킬을 사용해보면서 읽는 것을 권장. 스킬 포인트의 경우 마지막에 모아서 후술함
기본 패시브 - 마성 해방
위상력 개방 시 데미지 증가 스탯의 50%만큼 마법 치명타 피해량이 상승하고, 15%만큼의 에어리얼 피해량이 상승하며, 에어리얼 피해량의 경우 곱연산이 아닌 합연산으로 적용된다.
-> "위상력 개방 시 데미지 증가" 스탯이 높으면 높을수록 좋은 패시브.
특수대원 패시브 - 용의 의지
1) 위상력을 소모할 때마다 용의 의지 버프를 받는다. 지속 시간은 15초이며 마법 피해량 증가 10%가 붙어있다.
-> 위상력 개방, 고통의 섬광, 뱀의 연무, 뱀의 인장 스킬 사용시 발동된다. 단, 5차 전직 스킬 "영혼 섭식(위상력 30% 사용)" 스킬 사용시에는 왜인지 적용이 안 된다.
2) 용의 의지 버프가 유지되는 동안 강제 캔슬, EX 스킬, 고통의 섬광, 뱀의 인장, 결전기를 제외한 스킬을 사용할 경우(=지옥덫, 제물 지정, 꼬리 휘젓기, 살무사늪, 뱀의 연무)해당 스킬 총 피해량의 1/3만큼의 피해를 추가로 입힌다.위상력 개방, 사역마 소환 스킬 사용 시에는 스킬의 총 피해보다 더 높은 피해에 백어택, 체이스가 확정 적용된다.
결사대원 패시브 - 구원하는 용의 위광
다른 캐릭터들의 5차승급 패시브와 다르게 EX 독니 꽂기 스킬이 강화되는 기믹이 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EX 독니 꽂기 항목에서 후술한다.
위상력 개방
모든 캐릭터의 위상력 개방 스킬은 스킬 사용 시 잠깐 무적이 되는데, 레비아의 경우 위상력 회복 속도가 매우 우수하여 위상력 개방을 쓸 기회가 매우 많다. 그래서 다른 무적기를 소모한 상태에서 무적이 필요하다면 꽤 유용하게 써먹을 수 있다. 사실상 다른 캐릭터보다 무적기가 하나 더 있는 셈이다.
사용 시 버프 : 마성 해방과 버프 : 용의 가능성을 획득한다.
마성 해방의 경우 위개방 10레벨 기준 마법 치명타 발생률 13.55%, 마법 치명타 피해량 30.7%를 받는 우수한 성능을 가지고 있으며,
용의 가능성의 경우 결전기 블랙 사바스와 발푸르기스 스킬의 긴 채널링 타격이 단타로 변화하며 심판하는 별, 구원의 용 스킬의 경우는 각각 피해량 10%/15%가 증가한다.
즉, 결전기는 무조건 위상력 개방을 한 후 사용하는 것을 권장. 아래 각 결전기 부분에서도 후술한다.
거기에 타 캐릭터와는 다른 높은 계수를 가지고 있는데, 위상력 개방 10레벨 기준 4680% + 특수대원 패시브 "용의 의지"의 효과로 12600%(백어택, 체이스 확정)라는 높은 계수를 가지고 있다.
그러나 범위가 좋지는 않아 몬스터와 상당히 가까운 위치에서 사용하여야 딜이 박히는 점에 유의해야 하며, 이 게임의 유서깊은 버그인 "위개방팅 버그"에 주의할 것.
*위개방팅 버그 : 실제로는 위상력이 충전되지 않은 상태에서 위상력 개방을 사용할 수 있는 버그. 이때 위상력 개방을 사용하면 게임이 튕긴다.
꼬리 휘젓기
주변의 몬스터를 붙잡아 공중으로 날리는 스킬이나, EX 차원특이점 스킬을 마스터할 경우 스킬의 형태가 변화하고, EX 차원특이점 스킬은 10레벨 이상 사용이 강제되어있기에 변화한 스킬 형태에 대해서만 서술한다.
이전의 꼬리 휘젓기와는 다르게 고정딜이 붙어 있으며, 첫번째 "잡기" 타격 시에는 확정 조건부가 붙어있지 않으나 "떨어져!" 타격에는 고정딜 및 에체백 확정 판정이 있다. 굳이 "잡기" 타격까지 백어택으로 넣지 않아도 크게 상관은 없다.
패시브 "용의 의지"의 경우 EX 차원특이점 스킬큐브 효과로 "용의 의지" 패시브가 발동되지 않아도 상시 발동된다.
약간의 호밍이 붙어있어 몬스터가 조금 떨어져 있더라도 호밍으로 붙잡아 사용할 수 있다. 다만 호밍의 범위가 많이 넓지는 않은 점에 유의할 것.
스킬에 무적 기능이 있으며 쿨타임도 짧아 무적이 급할 경우 사용하기 유용하다. 근데 스킬체인 3회 이상에서 사용시 쿨타임 2초 감소라 되어있는데 실제론 적용이 안된다. 아마 EX 차원특이점 스킬로 인해 스킬이 변화해서 그런 듯?
꼬리 휘젓기 - 구 각성 "차원 융해"
스킬의 형태가 설치기로 변화한다. 스킬을 사용한 후 곧바로 다른 스킬로 이어주면 좋으며, 차원 특이점 스킬처럼 구체를 만들어 폭발시킨다.
사용 시 주변의 적대적인 대상을 구체 쪽으로 빨아들이는데, 이는 잔몹이 많은 던전들에서 매우 유용하며 특히 "군단 프로그램" 던전에서는 무조건 구각 스킬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이 스킬을 이용해 군프 몬스터 30마리를 모은 후, 한번에 30마리를 처치하여 라운드를 넘길수도 있는 매우 유용한 스킬이다.
폭발에 휘말린 적의 마법 방어력을 20초간 10% 감소시키는 효과가 있으며, 확정 에어리얼 판정을 받는다. 단, 용의 의지 패시브는 받지 않는다. 백어택 판정을 받으려면 대상의 뒤쪽에 깔아줘야 하나, 딜링이 그렇게 강한 스킬은 아니여서 귀찮다면 대충 쓰고 다른 스킬로 이어가도 상관은 없다. 백어택 신경쓰다가 꼬이거나 시간을 너무 많이 쓰면 레비아 캐릭터의 특성상 딜로스가 매우 심하게 난다.
그리고 툴팁에는 나와있지 않는 점이 하나 있는데, 구체가 폭발 시 MP를 회복한다.
-> 딜 자체는 일반 꼬리 휘젓기 스킬이 더 강력하나(고정딜, 용의 의지 발동 등.), 구각을 사용할 경우 방깎, 마나 회복 등 다양한 유틸성을 얻을 수 있다. 쿨타임은 구각을 쓰든 노각을 쓰든 동일하다.
사역마 소환
사용 시 버프 : 사역마를 획득하며, 10레벨 기준 총마공 8.6%, 이속 20%, 위상력 회복(사용시 약 20% 회복 + 초당 2%씩 회복) 효과를 가지고 있다. 스킬 쿨타임은 4.5초인데 버프 지속시간은 10초라서 여유롭게 무한지속이 가능하다. 다만, 스킬을 너무 빨리 캔슬할 경우 버프가 들어오지 않을 수 있는 점에 주의할 것. 스킬 모션을 다 보고 나면 버프가 들어온다.
또, 사용 시 EX 뿔 후려치기의 쿨타임 초기화 기능이 붙어있어 EX 뿔 후려치기 스킬이 사실상 쿨타임 4.5초짜리 스킬이 된다. EX 뿔 후려치기를 빠르게 입력하여 4타를 모두 때린 다음, 사역마 소환 스킬을 사용하여 다시 사용하면 된다.
여기에도 "용의 의지"가 붙어 10레벨 기준 758% + 9091%(백어택, 체이스 확정)이라는 계수를 보유하고 있다. 그러나 위상력 개방과 마찬가지로 범위가 넓지는 않아 몬스터에 근접해서 사용할 필요가 있다.
결전기 : 블랙 사바스
보통 1레벨만 찍은 후 태스크포스 문양딜만 넣는 용도로 사용해도 되긴 하는데, 체공 시 다른 스킬로 캔슬하여 사용하는 방법도 있다. 그러나 후딜을 캔슬하려면 무조건 위상력 개방 스킬을 사용한 후 사용해야 한다.
공중에서 위상력 개방을 사용한 후 이 스킬을 사용하면 세하의 유성검마냥 공중에서 사선으로 내려꽂는 단타형 스킬이 되는데, 이걸 지상까지 전부 내려올 필요 없이 아주 조금만 체공한 후 다른 스킬로 캔슬해서 사용하면 결전기 단타 딜량도 박히게 된다.
단, 스킬을 1레벨만 찍는 만큼 계수가 완전 높지는 않아서 정 귀찮으면 문양딜만 넣어도 크게 상관은 없다.
제물 지정
사용 시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의 뒤쪽으로 이동하며 폭발을 일으킨다. 5차 전직 스킬 "절규의 마탄"과 같이 사용하기 좋다.에어리얼, 백어택 확정 판정이 있으나 특수대원 전직시 계수가 대폭 증가하고 체이스도 확정 판정을 받게 된다.
스킬 체인 2회 이상인 상태에서 사용 시 쿨타임 1.5초 감소 기믹이 있으며, 후딜 무적 기능이 있는 굉장히 유용한 무적기다. 공중에서 스킬 사용 후 지상에 착지할 때까지 무적 판정을 받으며, 그 상태에서 긴급 회피까지 연계가 되는 매우 훌륭한 무적기이다.
거기에 스킬 사용 시 깡공 버프를 주는 "제물" 버프가 있으며, 용의 의지 패시브를 받는 스킬이다.
뱀의 인장
위상력을 사용한다. 스킬을 사용 시 강제로 공중에 뜨게 된다. 지상에 착지할 일이 있다면 이 스킬로 강제 체공하기 좋은 데다가 레비아의 매우 좋은 무적기 중 하나이다.
스킬을 쓰는 동안 무적이 되는데 거기에 이동도 되며 다른 스킬도 사용할 수 있다. 또 제물 지정과 마찬가지로 후딜 무적이라 스킬 사용이 끝난 후 지상에 착지할 때까지 무적 판정을 받고 긴급 회피까지 연계가 가능하다.
매 타격 판정마다 적의 치명타 피해 감소 스탯을 20% 감소시키는 효과가 있어, 인장 외에도 굴릴 스킬이 많다면 짧게만 쓰고 다른 스킬로 이어가는 게 좋고, 스킬 굴릴게 없으면 걍 풀타 박자.
기본적으로 에어리얼, 백어택 판정을 받으나 특수대원 승급시 계수가 대폭 증가하며 체이스 판정까지 받아서 에체백이 된다.
스킬이 길다보니 고공할때도 쓰기 좋다.
위개방팅 버그와 마찬가지로 위상력이 없음에도 가끔 스킬이 사용 가능한 버그가 있으며, 위상력이 없는데 스킬을 사용하면 게임이 튕긴다.
결전기 : 발푸르기스
위상력 개방을 사용하면 단타가 되니 무조건 위상력 개방을 사용한 후 사용할 것, 만약 위개방 안키고 썼다면 걍 캔슬하고 다른 스킬로 이어가는 게 낫다.
스킬 사용 시 마법, 에어리얼, 백어택, 체이스 시 치명타 피해량 증가를 받는 버프를 가지고 있다. 스킬 사용 시 바로 버프가 들어온다.
확정 에체백 세개중 하나도 없으나, 애초에 쿨타임도 긴 결전기이고 계수가 압도적으로 높은것도 아니여서 급할땐 걍 공중에서만 갈겨도 크게 상관은 없다. 백어택 맞출 자신 있으면 백어택까지 쓰고, 없으면 공중에서만 쓰고 다른 스킬로 이어갈 것
지옥덫 - 구각은 쓰레기라 설명 X. 신각 없으면 걍 노각 쓰세요
특수대원 전직시 조건부 에체백을 받고 고정딜이 되는 강력한 스킬. 스킬을 연타하여 사용할 수도 있고, 아래 키를 이용해서 단타를 사용할 수 있다.
스킬을 연타하여 사용할 경우 단타보다 계수가 3천% 가량 높으며, 단타로 사용 시 용의 의지 범위가 매우 좁아서 몬스터와 거의 붙어있어야 용의 의지 딜량이 들어가기도 하는 등 약간의 문제가 있어 필자의 경우 단타를 잘 사용하지는 않는다.
스킬 사용시 위상력 15% 회복 및 공중으로 체공하게 된다. 모종의 사유로 지상에 착지하게 된다면 이 스킬로 공중에 체공하면 된다.
지옥덫 - 공포 구슬(신각)
노각과 마찬가지로 고정딜에 에체백이다. 신각 사용 시 설치기로 변화하나, 스킬 사용 후 너무 빨리 캔슬하면 스킬이 제대로 발동되지 않는다.
사용 시 버프 : 다가서는 공포를 획득한다. 마법 치명타 피해량 35%의 버프를 주나 지속시간이 10초로 짧고, 신각의 쿨타임은 15초여서 무한 지속이 되지는 않는다.
또, 신각 지옥덫의 경우 용의 의지 효과를 받지 않는다.
-> 노각 지옥덫은 16렙 기준 쿨타임 10.8초에 계수 14625% + 용의 의지 딜량이 들어가며, 신각의 경우 계수 19141%에 쿨타임 15초,설치된 구체가 이동하기도 하는 등, 신각 지옥덫 스킬이 설치기라도 해도 너무 빨리 캔슬하면 스킬이 제대로 발동되지 않아딜로스가 날 수 있는 점 등이 있으나, 설치기를 캔슬하지 않고 타이밍을 잘 맞출 수 있다면 노각 지옥덫에 비해 시전시간이 확실히 짧아 다른 스킬로 빨리 이어갈 수 있는 점과 마치피 35% 버프를 받는 등 차이가 있으니 본인 취향 및 플레이 성향대로 선택해서 쓰면 된다. 필자의 경우 신각을 쓰지는 않는다.
뱀의 연무
고통의 섬광과 함께 레비아의 주력기다. EX 독니 꽂기 사용시 쿨타임이 10초 줄어들어 빠른 극딜단타가 가능하다.
위상력을 사용하며 아래 키를 입력하면 단타기가 된다. 무조건 단타로 사용할 것.
에어리얼, 백어택 확정을 받으나 특수대원 승급시 체이스도 확정을 받게 된다.
용의 의지가 발동하는 스킬이며, 예전에는 용의 의지 범위가 넓지 않아 근접해서 사용하여야만 의지 딜이 들어갔으나 이전 패치에서 뱀의 연무 사용시 발생하는 용의 의지 범위가 넓어졌다.
사용 시 마치피 15%, 공속 5% 버프를 받으며 공중에서 체공하게 된다.
툴팁에는 안 나온 내용으로, 연무를 단타로 사용 시 후딜무적을 받는다.
위개방팅 버그와 마찬가지로 위상력이 없음에도 가끔 스킬이 사용 가능한 버그가 있으며, 위상력이 없는데 스킬을 사용하면 게임이 튕긴다.
고통의 섬광
연무와 함께 레비아의 주력기다. EX 독니 꽂기 사용시 쿨타임이 5초 줄어들어 빠른 극딜단타가 가능하며 위상력을 사용한다.
에어리얼, 백어택 확정이나 특수대원 전직시 체이스 확정도 받게 된다.
EX 차원특이점 익스퍼트 큐브를 뚫게 될 경우 고섬 스택이 새로 생기는데, EX 차원특이점을 사용시 스택 하나, 위상력 개방 사용 시 스택 둘, 최대 5스택까지 쌓을 수 있다.
스택을 소모하여 고통의 섬광을 사용할 경우 단타가 되고 계수가 매우 높아지게 되니 무조건 스택을 쌓고 사용할 것.
공중에서 고섬을 사용 시 사선으로 내리꽂으며 사용하게 되고 범위도 매우 좁았으나, 이전 패치로 인해 범위가 매우 넓어져 사용하기 편해졌다. 잔몹 잡을 때 고섬 한번 긁어주면 엄청 편하다.
위개방팅 버그와 마찬가지로 위상력이 없음에도 가끔 스킬이 사용 가능한 버그가 있으며, 위상력이 없는데 스킬을 사용하면 게임이 튕긴다.
살무사늪
스킬 사용 시 공중으로 떠오르며 범위 안의 적에게 스킬 지속 시간동안 데미지를 주고, 받는 마법 피해량이 5% 증가하는 스킬이다. 스킬 사용 시 용의 의지도 발동한다.
마스터 큐브까지 개방시 1) 15초간 주는 마법 피해량 증가 7% 버프도 받고, 2) 범위 내에 있는 적에게 받는 물/마 피해량 5%, 받는 피해량 5% 디버프 효과도 추가되며, 살무사늪 스킬의 지속시간과 범위가 대폭 늘어나서 사실상 무한 유지가 가능하게 된다.
결전기 : 심판하는 별
반드시 위상력 개방 후 공중에 떠서 사용할 것. 지상에서 사용하면 확에어도 없고 선딜이 너무 길다. 공중에서 사용하면 훌륭한 설치기가 된다.
익스퍼트 큐브에 확정 백어택, 체이스 판정이 있고, 공중에 항상 떠있는 레비아의 특성상 확정 에체백에 선딜1도 짧은 훌륭한 설치기이다.
EX 뿔 후려치기
기존 뿔 후려치기와는 다르게 4타를 사용할 수 있고, 사역마 소환 스킬 사용시 스킬 쿨타임이 초기화되어 사실상 4.5초짜리가 된다. 레비아의 기동성의 대부분을 책임지는 스킬이다. 급하게 위치를 이동할 일이 있으면 이동할 방향으로 방향키를 누르면서(방향키 안누르고 쓰면 그냥 제위치에서 회전함) 스킬을 연타해주면 된다. 그래도 못 빠져나갔다면 사역마 소환으로 쿨타임을 초기화해서 쓰자.
처음에는 빠르게 스킬을 연타해서 4타를 박고 - 사역마 소환 사용하여 쿨 초기화 후 - 다시 4.5초 안에 4타를 박는 식으로 사용할 것. 마지막 4타 타격에는 강제 기상 판정과 주는 피해량 50% 증가 효과도 있다.
에어리얼, 백어택 확정 판정이 있으나 익스퍼트 스킬큐브를 열게 되면 체이스 확정 판정을 받아 에체백이 된다.
피격된 대상의 마법 방어력이 20% 감소 효과가 있으나 마스터 큐브를 열게되면 받는 마법 피해량 10% 증가로 바뀐다.
EX 독니 꽂기
사용 시 4타의 빔을 쏘게 되는데, 익스퍼트 큐브 효과에 스킬 사용 시 연무/고섬의 쿨타임이 10/5초씩 감소하는 효과가 있다. 상황에 따라 익독니를 1~2타만 치고 캔슬하고 연무-고섬으로 이어가도 좋고, 아래 후술할 구원의 의지 기능으로 인해 그냥 4타를 풀로 때려도 좋다.
무조건 위상력 개방을 사용한 후 사용할 것. 익스퍼트 스킬 큐브 효과에 위개방 사용 시 아포피스 스택을 얻는 효과가 있는데, 이 아포피스 스택이 있는 상태에서 스킬을 사용하면 고정 데미지가 된다.
또, 5차 대원 승급시 "구원의 의지" 기능을 부여받는데, EX 독니 꽂기 4타에 고정딜이 추가로 들어가는 효과다. 이게 계수가 상당히 높고(13렙 기준 6616%, 성장 계수 314%) 익독니의 쿨타임도 짧아서(4.2초) 상당히 유용하다.
지금은 익독니의 공속 적용에 문제가 있어 사용이 느리나, 이전처럼 익독니를 빠르게 4타 박을수 있다면 필자는 무조건 익독니 튜닝을 할 예정이다. 그만큼 구원의 의지 딜량이 매우 좋다.
EX 차원특이점
훌륭한 설치기다. 백어택/체이스 확정에 MP 회복 기능도 있으며 주는 마법 피해량 15%를 얻는 10초짜리 특이점 폭주 버프도 있다.
어드밴스 큐브에 상대의 마법 치명타 피해량 저항력 20% 감소 효과가, 익스퍼트 큐브 효과에 위 항목에서 먼저 설명한 고통의 섬광을 강화하는 효과가, 마스터 큐브에는 꼬리 휘젓기를 강화해주는 효과가 붙는다.
결전기 : 구원의 용
설치기에다가 후딜무적이다. 범위도 넓다. 에어리얼 확정만 있으나 익스퍼트 큐브 개방시 백어택, 체이스 확정까지 받게 된다. 사용 시 버프 : 구원의 용(지속시간 30초, 마치피 15%, 주는 마법 피해량 증가 15%)를 받는다.
스킬 사용 시 뱀의 인장 / 고통의 섬광 / 뱀의 연무 쿨타임을 초기화하는 기믹이 있는데, 이를 이용해 짧은 시간내에 극딜을 박는 연무고섬 - 구용 - 연무고섬 극딜 콤보가 가능하다.
굿펠라스 포메이션 : C- 긴급투입
사용 시 뒤로 약간 물러난다. 약간 뒤로 물러나는 것 때문에 아래에서 후술할 절규의 마탄 스킬과 같이 쓰면 좋다. 소마와 미스틸테인의 스킬을 사용하며 특히 미스틸테인은 EX 랜스크루징을 사용해서 범위가 꽤 넓다는 장점이 있다.
절규의 마탄
5차 전직시 획득하는 30초 쿨타임 스킬.
범위와 몬스터의 위치에 따라 3타가 다 안 맞을 수도 있는 점에 유의할 것. 단, 스킬 사용전 제물 지정이나 긴급투입, EX 뿔 후려치기 등 이동 기믹이 있는 스킬을 이용해 위치를 조정한 후 사용하면 3타를 쉽게 맞출 수 있다.
마지막 3타에 고정딜 판정이 있으며 3타의 범위가 1,2타에 비해 압도적으로 넓어서 1,2타만 잘 맞추면 된다.
영혼 섭식
5차 전직시 획득하는 50초 쿨타임 스킬.
사용 시 위상력을 30% 소모하는 점에 유의할 것.
호밍 단타 스킬이며 호밍 범위도 상당히 넓다. 스킬 시전후 무적 및 최대 체력 15% 회복 효과도 가지고 있다.
위상력 소모 스킬(뱀의 인장, 뱀의 연무, 고통의 섬광)을 사용시 쿨타임 0.5초가 줄어드는 효과를 가지고 있어 영혼 섭식 스킬 쿨타임 동안 딜사이클을 착실히 돌리게 된다면 실 쿨타임은 30초대 후반-40초대 초반이 된다.
징벌자 이리나, 토벌, 오버클럭 등 클리어 타임이 매우 짧은 던전에서 쓰기 매우 좋다. 단, 위상력을 소모하는 만큼 각성의 부적이나 위상력 회복 스킬을 사용하는 건 필수이기도 하며 다른 위상력 사용 스킬과 마찬가지로 위상력이 없음에도 가끔 스킬이 사용 가능한 버그가 있으며, 위상력이 없는데 스킬을 사용하면 게임이 튕긴다.
궁극기 : 아브락사스
공중에 떠서 긴 선딜(6초) 이후 강력한 계수를 가진 첫타가 터지고, 첫타보다는 낮은 계수로 연타가 터진 후 마지막에 강력한 고정딜 계수가 터지는 구조이다.
첫타가 들어가기까지 선딜이 6초로 상당히 긴 스킬이나 범위도 매우 넓고, 계수도 높은 괜찮은 궁극기. 다만 선딜을 잘 계산해서 던전의 패턴을 예측하여 사용하는 플레이가 필수적이다. 언터처블 : 2페이즈의 등장 시간을 계산해서 미리 사용한다던가 등.
보통 종합 전투력 3천만+에 PNA 타입별 피해량 증가를 잘 챙기고, 코어 궁극기 스킬 튜닝을 해두었다면 장미숙, 흉심부/흉옥성, 그레모리 던전 등 여러가지 던전에서 원킬을 박아줄 수 있다.
스킬 포인트
액티브 스킬 : 필자는 강제 캔슬 1렙, 블랙 사바스 1렙, 발푸르기스 13렙 그 외 마스터하여 사용한다.
단, 발푸르기스 스킬과 살무사늪 스킬은 본인의 취향에 따라 조금씩 조정해줘도 좋다.
패시브 스킬 : 결사대원 패시브 10레벨, 공격력 강화 19레벨, 치명적인 일격 20레벨, 치명적인 위상력 10레벨, 초월적인 힘 10레벨, 종합 전투 훈련 30레벨, 위상력 강화 훈련 30레벨
액티브 스킬을 위 필자가 사용하는 세팅대로 한다면 위처럼 패시브를 세팅하면 되고, 발푸르기스 스킬과 살무사늪 스킬을 약간 조정한다면 남는 포인트를 취향껏 찍으면 된다.
[극형 : 용의 형장] 플레이 시 스킬 포인트
위에 서술한 필자의 액티브, 패시브 스킬을 기준으로 할 경우
살무사늪 15레벨, 결전기 : 발푸르기스 4레벨, 결전기 : 심판하는 별 6레벨을 찍어주게 되면
패시브 맷집 단련 10레벨, 위상 갑옷 10레벨, 차단막 10레벨, 종합 방어 훈련 30레벨을 찍어줄 수 있게 된다.
장비와 코스튬 튜닝 등에 따라 스킬 레벨이 다를 수 있으나, 핵심은 살무사늪 / 결전기 : 발푸르기스 / 결전기 : 심판하는 별 이 3개 스킬만 조정하면 된다.
스킬 콤보
레비아의 스킬을 굴리는 도중 선딜이 길다(연무 단타로 안쓰고 4타로 쓰기, 위개방 안키고 결전기 풀타로 쓰기, 심판하는 별 지상에서 쓰기 등등.), 재깍재깍 스킬을 쓰지 못하고 우물쭈물댄다 = 매우 큰 딜로스이니 명심할 것. 단타와 스킬 쿨타임 감소 기믹이 매우 많아 스킬을 조금이라도 늦게 굴리면 장기적으로 매우 큰 딜로스가 발생한다. 레비아는 기본적으로 모든 스킬들을 빠르게 굴리고 쿨타임 감소 스킬들을 잘 확인하여야 한다. 그렇다보니 게임 플레이 시엔 시선이 거의 스킬창에 고정되어버리니 던전 패턴 확인에 신경을 잘 써줘야 한다. 아래는 1분 딜사이클 참고 영상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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