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가장 활성화된 색욕컷이 보통 1000~1100이고
언/고/쥉/그 의 경우 1000만이 보통임.
게다가 최근 점핑 이벤트로 주는 캐릭터들, 입힐거 다 입히고 스킬 찍을거 다 찍어주면 대략 900대 후반~1000만대 초반정도 됨.
즉, 이 게임에서 (현재 기준) 최종 컨텐츠를 할 수 있는 종전대가 1000만부터 시작이라는 뜻.
그러니 병휘가 설정한 난이도가 적절한지, 적절하지 않은지 확인하려면
현재 유저들 중, 색욕조차 못가는 유저들을 배제하고, 그나마 색욕 컨텐츠를 원할하게 도는 1000만 이상 유저들 중 본캐들의 평균을 구해보면 답 나옴.
그러면 본캐 유저들 중 1000만 이상 캐릭터들의 평균을 구하면?
대략 1800만에 가까운 수치가 됨. (짤은 https://closers.me/stats 사이트에서 구한 수치이며, 이 사이트는 클로저스 랭킹 사이트에서 긁어온 정보를 토대로 만들어진 사이트임. 즉 이게 틀렸다고 주장하고 싶다면 건게에다가 클저 랭킹 사이트가 정확하지 않은거같아요라고 건의하면 됨.)
즉, 현 최종 컨텐츠를 즐기는 유저들의 본캐들 평균을 내서 고려한 적정종전임.
그렇다면 전술분석실 적정 종전은 왜 3000만인가?
이것도 조금만 생각해보면 답 나옴.
최근 고종전 컨텐츠의 필요성을 병휘 나름대로 인지는 했을테고, 그럼 기준을 잡아야 할텐데 그 기준도 생각해보면 간단함. "간담회 컷"
즉, 병휘가 돈 좀 썼다고 공인한 간담회 컷 2400만을 기준으로, 2400만 이상 본캐 유저들 중 평균을 내면
대략 2800정도 나오는데, 보통 이정도 수준 정도 되는 유저들은 뮤턴트작을 할테니까 그걸 고려해서 3000만으로 잡은 거라고 생각하면 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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