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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스트][나의클로저] 소마 공략 1편 - 스킬, pna 세팅 및 스킬 구조

작성자
SomaAurorA
캐릭터
소마
등급
태스크포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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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time 2021.06.27
  • view35991
※ 해당 공략은 캐릭터 공략이니만큼 그 누구라도 잘 알아볼 수 있게 하기 위한 목적으로
줄임말은 최대한 사용하지 않을 예정임. 혹, 1,2편에서 줄임말이 발견되면 댓글로 제보 부탁함.



목차

1. 스킬 세팅

2. PNA 세팅

   2-1. 공격-방어-보조 기제

   2-2. 특수기제

   2-3. 증폭기제

3. 주요 스킬 설명

   3-1. 스킬 구조 및 시스템

        3-1-(1). 아수라/인드라 자세 및 그에 따라 사용 가능한 스킬이 바뀌는 구조

        3-1-(2). 일부 아수라 자세 스킬 및 훈련 결전기에 달린 크샤나 판정

   3-2. 버프 스킬

   3-3. 디버프 스킬

4. 운용법

5. 그냥 알면 좋은 테크닉











1. 스킬 세팅(아이템으로 인한 영향을 배제하기 위해 모든 아이템을 착용 해제한 상태)





요약하자면

1. 전능의 영약을 5레벨, 강제 캔슬 1레벨, 만트라 1레벨을 제외한 모든 액티브 스킬 마스터

2. 패시브는 1번의 작업이 끝난 후 남은 포인트로 찍기. 단, 치명적인 위상력을 먼저 찍고 남은 포인트로 위상력 강화 훈련을 찍을 것.





뮤턴트 시스템이 나오기 전에 비교한 짤이다.

위의 두 개의 짤 중 윗 짤이 위상력 강화 훈련 마스터에 피증 패시브 1레벨씩만 찍은 점수이고

밑의 짤이 액티브 몰빵에 나머지 포인트를 패시브에 투자한 점수이다. 당연히 비교는 둘다 실수가 나오지 않은 판으로 하였다.

한눈에 봐도 액티브를 찍은 점수가 훨씬 높다.

패시브는 딜 상승에 하등 도움되지 않는다. 그 아까운 포인트를 모두 액티브에 투자할 것.





2. PNA 세팅

2-1. 공격-방어-보조기제

-아래의 세팅으로 진행하되, 만일 본인의 mp가 너무 부족하다 싶으면 보조기제 배열인자 6개를 총 mp(비율)로 바꾸어도 무방.

-공격기제 변이인자의 경우 에어리얼 시 치명타 피해량으로 하여도 무방.

-공격기제 결합인자의 경우 본인의 방어력 관통(물리+에어리얼+백어택+체이스 시 방어력 관통의 총합)이 100%가 넘지 않을 경우 물리/마법 방어 관통률로 세팅할 것.



2-2. 특수 기제

-무기 친화력, 런닝 샷은 필수로 넣은 후, 스피드 체이서와 에어 스트라이크 중 본인의 '에어리얼/백어택/체이스 시 피해량 증가' 스텟의 균형이 맞는 방향으로 선택할 것.




2-3. 증폭 기제

- 잠재 배열을 아래와 같이 맞춘 후에 나머지 빈 곳에 공세 인자(붉은색 인자)로 채워 넣을 것. 공세 인자는 타입 던전에 따라 바꿔주면 금상첨화.

단, 지원 인자(연두색 인자)의 경우 본인의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 스탯이 마을 기준 40% 미만이면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 인자를 강화하여 착용할 것.

그 외의 지원 인자와 수비 인자(파란색 인자)의 경우 레벨 1인 채로 착용하여도 무방.







3. 주요 스킬 설명


3-1. 스킬 구조 및 시스템

소마 캐릭터의 고유 시스템으로는

(1). 아수라/인드라 자세 및 그에 따라 사용 가능한 스킬이 바뀌는 구조

(2). 아수라 자세 스킬 및 훈련 결전기에 달린 크샤나 판정

정도가 있다.


3-1-(1). 아수라/인드라 자세 및 그에 따라 사용 가능한 스킬이 바뀌는 구조

소마 캐릭터는

 아수라 강림/EX 아수라 강림 스킬을 사용 시 아수라 자세가 활성화되고


 인드라의 번개/EX 인드라의 번개 스킬을 사용 시 인드라 자세가 활성화 된다.

그리고

아수라 자세 활성화 시에는  파괴의 일격과  파천아수라/EX 파천아수라 스킬이 활성화되고

인드라 자세 활성화 시에는  위타천과  뇌신무 스킬이 활성화된다.



해당 자세가 활성화되었을 때 그 자세의 반대 자세에 해당되는 스킬은 락이 걸려 사용할 수 없다.



단, 특수 요원 전직 기준으로  전능의 영약 스킬을 끝까지 사용 시 적용되는  슈퍼 히어로 타임 상태

혹은,  만트라 스킬 사용 시 적용되는  히어로 타임 상태가 되면 (전능의 영약 스킬의 마스터 큐브 해금 시 적용되는 효과)


아수라/인드라 스킬을 해당 버프 시간동안 자세 구분없이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3-1-(2). 아수라 자세 스킬 및 훈련 결전기에 달린 크샤나 판정

소마 캐릭터의 일부 스킬에는 "크샤나 판정"이라는 독특한 판정을 지닌다.

"크샤나 판정"이란, 스킬 시전 후 정해진 타이밍에 스킬을 한번 더 입력 시 기존 스킬의 피해량보다 훨씬 강력한 피해량을 입힐 수 있는 판정이다.

이러한 크샤나 판정을 가지고 있는 스킬에는 다음의 3가지이다.

 결전기 - 아그네야스트라                     파괴의 일격                     파천아수라/EX 파천아수라


크샤나 판정 유무는 다음과 같이, 적중에 성공한다면 캐릭터 주위에 아수라 문장이 활성화되고 이펙트도 약간 더 화려하지만

적중에 실패한다면 아수라 문장이 활성화 되지 않고 이펙트도 밋밋하다.

  

  


순서대로 위 3개는 크샤나 성공이며, 아래 3개는 크샤나 실패이다. 왼쪽부터 순서대로 파괴의 일격, EX 파천아수라, 결전기 - 아스네야스트라이다.

EX 파천아수라의 경우 유니크 코스튬 - 솔로몬의 예복 효과가 적용되어 있으니 참고.


소마 캐릭터의 해당 스킬들은 반드시 크샤나 판정이 나올 수 있게끔 숙련이 필요하다.

해당 스킬들을 크샤나 판정 없이 사용한다면 딜링능력이 심각하게 떨어지며

특히 EX 파천아수라의 경우 모든 부가 효과가 "크샤나 판정 성공시"라는 조건에 달려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이미지 제한 때문에 다음 내용부터는 2편에서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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