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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릭터][공략왕] 티나 공략2 (스킬 설명)

작성자
뱡카
캐릭터
티나
등급
결사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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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time 2022.09.21
  • view1332
http://closers.nexon.com/Community/Tip/View?n4ArticleSN=19559
저번 공략인 1편과 이어집니다.

2편에선 티나의 스킬 설명과 활용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캐릭터 스킬창 들어가서 읽으면 아는 내용은 뺐습니다.



[허수의 지평선]
특수대원 전직시 얻게 되는 패시브입니다. 확률변동탄 버프의 최대 스택량이 15로, 지속 시간이 60초로 증가하게 됩니다.

확률변동탄 버프를 얻는 스킬들을 사용하면 전장적응 이라는 스택도 같이 쌓이게 됩니다. 전장적응이 10스택이 쌓이게 되면 일부 스킬들이 강화됩니다.

확률변동탄 버프와 전장적응을 얻는 스킬들은 위상력 해방(확률변동탄 풀스택, 전장적응 1스택), 결전기: 피스메이커(대공사격시), 래피드 파이어(추가타 사용시 2스택), 히트샷(대공사격시), 팬텀 스나이프(대공사격시), EX 클로즈 컴뱃, EX 썬더 볼트(확률변동탄 2스택, 추가타는 대공사격시만 확률변동탄 1스택 전장적응 1스택), 결전기: 페이탈 디바이스(확률변동탄 풀스택, 전장적응 3스택)입니다.


[다이브]
티나의 V스킬 특수기입니다. 시전시 버프(총 물리 공격력 8.60%, 물리방어 관통률 10%)를 얻게 되며 1초간 무적 상태가됩니다.

캐릭터가 빛날 때 무적 상태입니다.

사용하면 강제 착지 상태가 되기 때문에 버프만 받고 공중에 있고싶다 하시면
이런 식으로 버프만 받고 다른 스킬로 연계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강제착지가 되지않고 다이브 버프가 들어오는걸 볼 수 있습니다.)

구각성 [다이브: 이퀄리브리엄] 같은 경우는 사용 시 무적 효과가 사라지고 [팬텀 스나이프]의 2초 쿨타임 감소 효과도 사라지게 됩니다 대신 타격 효과와 이퀄리브리엄 버프가 생기게됩니다.
움짤을 보시면 반짝이던 무적 효과가 사라지고 하단돌려차기를 하는 이펙트가 생기게됩니다. 저 타격에 맞은 적은 5초간 물리 치명타 피해 저항력을 20% 감소시키는 효과가 적용되고
이퀄리브리엄 버프는 다이브 사용 후 3초간 대공사격으로 사용되는 팬텀 스나이프와 히트샷: 익스텐드 효과가 강화됩니다. 강화 효과는 팬[텀 스나이프]는 데미지 증가, [히트샷: 히트 익스텐드] 효과는 2타에서 압축된 1타 공격으로 나가게 됩니다.

노각과 구각 채용은 본인 취향입니다. 저는 팬텀 스나이프의 쿨타임 감소가 사라지는 효과때문에 노각성 채용 중입니다.


[결전기: 피스메이커]
티나의 훈련생 결전기입니다. 마스터시 계수 자체는 높지만 사용 시간이 너무 긴 문제로 1만찍고 문장데미지만 넣고 캔슬 하는 용도로 사용합니다.

사용시 버프가 꽤 크기때문에 쿨타임마다 굴려주시는걸 추천합니다.

[래피드 파이어]
딜링기 겸 무적기입니다. 전장 적응 10스택일 때 강화되는 스킬 중 하나입니다. 10스택일 때 사용하면
허수공간의 샷건이 추가로 나와 피해를 줍니다. 추가타는 고정피해 X

스킬 자체는 에어리얼, 백어택, 체이스 모두 확정 판정인데 추가로 나오는 허수공간의 샷건의 조건부가 백어택과 체이스밖에 붙어있지않습니다.
그래서 공중에서 사용하는게 데미지 자체는 더 높습니다.
 
하지만 몹의 크기가 작을 경우 공중 래피드 파이어는 풀타맞을 일이 거의 없기 때문에 상황에 따라 지상과 공중 사용을 달리 해주시면 됩니다. 
예시) 지상사용: 몹 크기가 작은 플로프 공중사용: 몹 크기가 큰 베헤모스

[히트샷]
티나의 주 딜링기 1입니다. 주 딜링기인데 확정조건부에 백어택이 없기 때문에 직접 잡아주셔야 합니다. 잡고 안잡고 딜링차이가 크게 납니다.

스킬 설명을 보시면 복잡해보이고 무슨소린지 감도 안잡히실 수 있는데 다 필요없고 무조건 대공사격, 오버히트 3스택 이상, 초저온 3스택 이상 쌓여있을 때 3스택씩 소비하여 3단계 데미지 넣으신다고 생각하시면됩니다.
사실 오버히트관리(열관리)와 초저온 관리가 처음 입문하시는 분들에겐 조금 어렵게 다가올 수 있습니다. 최대 효율을 계속 뽑는 것도 힘들 수 있구요. 
그래서 입문하시는 분들이나 열관리와 초저온관리가 귀찮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히트 샷 구각성 [히트 샷: 히트 익스텐드] 착용하시면 됩니다.

확실히 간단해졌죠. 오버히트와 초저온 스택을 소모하지 않고 무조건 최대 효율상태로 데미지를 주기때문에 귀찮게 열 관리나 초저온 관리를 할 필요도 없습니다. 대신 후술할 [결전기: 페이탈 디바이스]의 버프 중 하나인 소형 레이저는 사라집니다.

[혼자 있고 싶다]
티나의 아이덴티티 보통 냉장고라고 부르는 무적기입니다. 사용시 초저온 6스택이 쌓입니다. 
10레벨을 찍으면 생기는 마스터 큐브 효과에 시전 후 0.5초 안에 피격 시 HP, MP 30%와 위상력 10% 회복효과가 있고 데미지 자체는 없다시피하기 때문에 10레벨만 찍습니다.
다른 무적기들과 다르게 피격 판정이 있는 무적기입니다. 밀쳐지는 타격이나 빨아들이는 타격을 맞게 되면 그대로 영향을 미칩니다.

서술한 효과들만 보면 특별할 것 없는 무적기1 처럼 보이지만 실제 사용 효과는 조금 다릅니다

이런식으로 피격 타이밍에 맞춰 사용하면 긴회무시공격이나 무적무시공격을 아예 무시해버리는 판정이 되어버립니다. 무시하고나서도 잠깐동안 무적시간이 있기 때문에 긴급회피보다 활용도가 무궁무진합니다.
실제 활용은 3편에서 자세하게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결전기: 배틀필드]
수습요원 결전기입니다.
 
설치되는 모션은 쏘고나서 위에서 미사일이 내려오는 연기 보일 때 쯤 끊어주시면 대부분 다 설치됩니다.

[결전기: 페이탈 디바이스]를 사용하고 나서 버프를 받게되면 추가타가 생기게되는데 추가타가 고정피해라 보통은 페이탈 버프를 받고 나서 사용합니다.

추가타에는 확정조건부가 체이스와 백어택이 붙기 때문에 페이탈 버프를 받고있는 상태에서 공중배틀필드를 사용해주시면 지상배틀필드보다 데미지가 쎕니다.


[머리 좀 식혀라]
티나의 토큰기입니다. 확정 조건부는 없고 사용 시 초저온 8스택이 쌓입니다. 노각과 구각은 15레벨을 찍어도 계수가 처참하기 때문에 1레벨을 찍고 초저온 스택용으로 쓰시는걸 추천합니다. 히트샷 노각을 채용하시면 초저온 관리도 힘들기 때문에 10레벨을 주고 스킬 체인 3회에서 사용 시 쿨타임 감소 3초 효과를 보는 방법도 있습니다.

신각 [머리 좀 식혀라: 눈싸움]은 노각과 구각보다 데미지가 늘어나서 보통 신각이 있으면 신각을 채용합니다. 

사용할 때 확정 조건부는 에어리얼과 체이스밖에 없기 때문에 백어택을 노려주셔야하고 설치된 빙판은 에체백 다 받기때문에 설치만하고 위치옮기시는건 상관없습니다.


[팟 샷]
버프기?입니다. 사용 시 건 카타 버프(주는피해량15%)가 발생합니다.
전장적응 10스택일 때 허수공간의 샷건 추가타가 발생합니다. 확정조건부는 백어택, 추가타는 체이스, 백어택입니다.
20렙을 찍어도 계수가 매우 처참하기 때문에 모션을 다 보진않고 전장적응 10스택일 때 추가타와 버프만 보는 용도로 사용합니다.

지상에서 윗키를 누르고 사용하면 공중에서 시전되고 공중에서 아랫키를 누르고 사용하면 지상에서 시전됩니다.
후술할 [EX 샤프 슈팅]의 시동기로 자주 사용하는데 지상에서 윗키를 누르고 사용하면 공중에 있더라도 지상에서 쓴 판정이기 때문에 추가타의 판정이 체이스와 백어택만 들어가게됩니다. 가급적 점프를 하고 [팟 샷]을 쓰고 난 뒤 바로 끊고 다른 스킬로 연계해주시면 됩니다.

[팬텀 스나이프]
티나의 보조 딜링기입니다. 무조건 대공사격을 하셔야 빠르게 헤드샷 판정이 들어가게 되면서 추적 시퀀스 버프와 추가타인 시퀀스 추적 포격이 생깁니다.

첫 타격 이후 떨어지는 미사일이 시퀀스 추적 포격(확정 백어택), 확률변동탄 옆에 스킬아이콘이 추적 시퀀스 버프입니다.(체이스 시 피해량 증가 15%)

[팬텀 스나이프]를 사용하게 되면 [히트 샷]의 쿨타임이 초기화가 되는데 이를 바탕으로 보통 힛팬힛이라는 콤보를 자주 사용하게 됩니다.([히트 샷: 히트 익스텐드] 채용시 힛힛팬힛힛)

움짤에선 백어택을 잡지 않고 사용했지만 상황이 되신다면 무조건 백어택을 잡고 사용해주셔야합니다.

[결전기: 피니시 뎀]
정식요원 결전기입니다. 
단순한 설치기 1 느낌이라 그냥 쿨 돌 때마다 사용해주시면됩니다.
사용하자마자 끊어도 나가기 때문에 바로 다른스킬로 연계해주시면 좋습니다.

[EX 썬더 볼트]
티나의 주 딜링기 2입니다. 첫 타격 사용 후 추가타를 사용 가능한데 추가타엔 디버프가 없습니다.

[결전기: 페이탈 디바이스]의 버프를 받게 되면 추가타를 사용할 때 추가 레이저를 소환하게 되는데 추가 레이저의 확정조건부가 체이스와 백어택입니다. 그래서 페이탈버프가 있을 때 공중에서 추가타를 사용하시면 지상에서 사용하는 것보다 데미지가 쎕니다.

[EX 클로즈 컴뱃]
이동기 겸 버프기입니다. 추가타 사용 시 약점공략(주는피해량8%)버프가 들어오게됩니다. 스킬 자체 딜은 미미해서 보통 시동기로 사용합니다.

냉장고 모션까지 안보시고 바로 끊어도 버프는 들어오기 때문에 추가타 입력 하고 바로 다른스킬로 연계하시면 됩니다.

[EX 샤프 슈팅]
티나의 주 딜링기 3입니다. 확정 조건부에 에어리얼이 없기 때문에 서술한 팟 샷으로 체공한 뒤에 사용하시거나 후딜레이가 없는 스킬 사용 후 점프를 한 뒤 사용해주셔야 합니다.

[결전기: 페이탈 디바이스]
특수요원 결전기입니다. 사용 시 원격 조준 보조(총 물리 공격력 20%, 체이스시 피해량 증가 20%, 주는 물리 피해량 10%)버프가 들어오고 다른 결전기의 쿨타임을 10초씩 줄여줍니다. 
EX스킬 사용 시 페이탈의 쿨타임이 2초씩 줄어들기 때문에 버프 자체는 무한유지가 가능합니다.
공중에서 사용하면 이동속도가 느려지는 버그가 있습니다. 풀타를 보실 때는 지상에서 사용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분량조절 실패로 5차스킬과 심화활용은 3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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