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공략게시판

[캐릭터][공략왕] 미래 스킬 설명과 사용 팁

작성자
루이스
캐릭터
미래
등급
그림자요원
작성글 모아보기
작성글 모아보기
  • time 2024.02.07
  • view10656
방향키 입력 시스템

미래는 강화 평타 연계의 용이성을 위해 스킬의 후딜레이 도중 방향키 입력 시 후딜레이가 즉시 캔슬되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이는 무적기의 무적 시간 활용에 방해가 될 수 있는 요소로, 무적 시간을 온전히 활용하고 싶다면 의식적으로 방향키를 입력하지 않아야 합니다.



↑ 후딜레이에 방향키를 누른 경우와 누르지 않은 경우의 모션 시간의 차이. 무적을 길게 가져가거나 체공을 유지해야 하는 경우 방향키 입력에 신경쓰는 것이 좋다.



스킬 별 효과 정리

조건부와 피해 감소 및 무적 효과를 정리합니다.



이를 실전적으로 요약하면 이렇습니다.


버프와 디버프 효과를 정리합니다.




스킬 별 세부 설명





↑ 먼 거리에서도 닿으므로 손쉬운 체공에 유리하다.


↑ 연마 후 아래 방향키 사용의 추적 범위. 상당히 멀리 떨어진 적도 추적할 수 있다.



↑ 각성 별 헤아리기 사용 후 바로 캔슬하자 해질녘에 뛰놀기와 달빛으로 데려가기가 충전되는 모습. 비각성 사용 시 1초 후에 캔슬해야 해서 불편하다.


   

↑ 막타 직전 타격의 적중 여부. 미래가 바라보는 방향과 왼쪽 상단 히트 수에 주목하자.



↑ 방향키 중립 사용과 아래 사용의 차이. 아래 사용이 시전 시간, 제자리 사용, 사용감 등 모든 면에서 우위이므로 항상 아래 방향키를 누르고 사용한다.






↑ 공중에서 왼쪽으로 착지 후 오른쪽으로 공격하는 모습. 실전에서 생각보다 유용한 테크닉이다. 



↑ 1차 공격 캔슬 타이밍에 따른 그림자 난무 발동 여부. 올바른 캔슬 타이밍을 익히자.



↑ 2차 공격은 5히트가 끝이다. 5히트가 모두 나오는 타이밍에 주목하자.


↑ 스킬키를 최대한 연타하고 있지만 중간중간 딜레이가 큰 모습.




   

↑ 시전 순간 방향키 입력에 따른 막타의 이동 여부. 제자리 사용을 원하면 스킬 키를 누르는 그 순간에 방향키를 떼어야 한다.





↑ 1차 공격 낙하 직후 스킬 사용 시 체공이 유지되어 에어리얼 판정을 받는 모습. 타이밍이 조금만 늦어도 땅에 닿은 판정이 되니 주의하자.



↑ 방향키 중립 사용과 아래 사용의 차이. 계수 차이는 거의 없으며(3레벨 기준 86,433% vs 82,114%), 시전 시간이 훨씬 짧아지므로 항상 아래 방향키를 누르고 사용한다.



↑ 궁극기 후딜레이를 감정표현으로 캔슬하는 모습. 공중 사용 시에는 불가능하다.

{{ GetLengthByReCommentTextareaValue }}/200

댓글 {{ GetReCommentTotalRowCount }}

    게시판 리스트

    • Lv.{{ GetCharacterLevel }}
    • {{ GetCharacterNickName }}
    • {{ GetCharacterCloserNickName }}

    -

    대표 캐릭터 선택 설정

    쿠폰입력

    잠깐! 게임에 접속하여 아이템을 지급 받을 캐릭터를 생성한 후, 참여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