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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릭터][공략왕] 은하 공략

작성자
드림님은하
캐릭터
은하
등급
그림자요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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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time 2024.02.24
  • view27246

"어이. 내 놔, 니 마음." - 은하



1. 공략 소개


클로저스의 18번째 캐릭터이자 시궁쥐팀 2분대 소속 은하!

2024년 3월 기준 95레벨 그림자 요원 은하 공략입니다.

스킬 - 스킬 운용법 - 튜닝 - PNA - 칩 - 플레임 웨이브 실드 결정법 순으로 공략글을 작성했습니다.

본문이 은하를 키우려고 하시는 신규 / 복귀 / 점핑 유저 분들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2. 스킬

(크롬 브라우저 기준 사진을 클릭하면 커집니다.)


은하의 스킬 포인트는 95레벨 기준 총 939 포인트이며

위 스킬 트리 대로 적용할 시 3포인트가 남고 모든 스킬 포인트를 사용 가능합니다.


<뚫린 살갗> 10 / <새겨진 흉터> 10 / <더 튀어나간 이빨> 1

이외에 모든 액티브와 필수 패시브를 마스터하는 스킬 트리 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설명합니다.


(추가) 2024.05.16. 업데이트로 추가 스킬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95레벨 기준 총 979포인트가 되었으며 <더 튀어나간 이빨> 1 이외에 모두 마스터하시면 됩니다.




그림자 요원의 연마 시스템은 1가지 필수 / 2가지 비추천 또는 취향으로 사용합니다.

<떠진 회 - 암기 연마>는 은하의 핵심 스킬 중 하나인 떠진 회에 추가 공격이 발생하는 평범한 연마입니다.

떠진 회는 무조건 마스터하는 스킬이다보니 연마도 같이 하면 좋습니다. 이 연마는 사용하는게 좋습니다.


<뚫린 살갗 - 암기 연마>는 추천드리지 않지만 취향에 따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5초의 짧은 쿨타임에 총 25타의 타격 당 스킬이지만 실적용 딜량은 많이 약한 편입니다.

<뚫린 살갗>은 <특수기 : 메아리친 비명>을 사용해도 강화 평타 스택이 생기지 않는 단점이 있습니다.

<떠진 회>와 <깎인 뼈>의 쿨타임을 4초 감소시켜주는 스킬인 만큼 사용 직후 바로 캔슬하는 편이니 연마를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다만 취향에 따라 지속딜을 조금이라도 추가하고 싶다면 연마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새겨진 흉터 - 암기 연마>는 추천드리지 않지만 취향에 따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강화 평타 공격 후 바로 체공하려고 사용하는 편인 <새겨진 흉터>는 계수가 매우 낮으므로

10레벨을 하는 것이 보편적입니다. 연마를 하면 계수가 2배가 되긴하지만 그래봤자 총 2019%로 낮은 계수입니다.

아래 키를 눌러 사용하는 흉터 더하기나 양손 가득 던지기 또한 계수가 낮은 편으로 연마를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다만 취향에 따라 지속딜을 조금이라도 추가하고 싶다면 연마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만약 모든 연마를 사용하시겠다면 <강제 캔슬>과 <위상력 강화 : 검은손>의 레벨을 내리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우연 축적> ,  <우연 축적 향상 : 검은손>은 전투력과 관련 없는

추가 아이템 발견, 추가 크레딧을 올려주는 패시브이므로 스킬 포인트 투자를 추천 드리지 않습니다.

다만 파밍 던전에서 효율을 극대화하기 위해서 꼭 찍어야겠다면

<강제 캔슬> 10  1

<치명적인 위상력> 10  1

<위상력 강화 : 검은손> 30  1

스킬 중에 골라서 스킬 레벨을 내린 뒤 찍으시면 됩니다.

※ <우연 축적> , <향상된 우연 축적>은 비교적 쉬운 던전에서만 투자해서 사용하시고
적정 종합 전투력이 높은 어려운 던전에서는 절대로 찍지 않으시길 바랍니다.




 <튀어나간 이빨>은 각성 큐브 <더 튀어나간 이빨>을 사용하는게 좋습니다.

비각성보다 각성 큐브가 상위호환 옵션이며

1레벨이어도 10레벨 마스터 큐브와 같은 효과를 받을 수 있습니다.

<튀어나간 이빨>은 <뚫린 살갗>과 같이 <떠진 회>와 <깎인 뼈>의 쿨타임 감소를 위해 사용하는 편입니다.

무적기가 필요할 때나 체공 유지를 할 때도 사용하면 유용합니다.




 <보조기 : 까칠해진 걸음>은 신 각성 큐브 <구역 점거>를 사용하는게 좋습니다.

회복이 사라지고 모든 결전기 스킬 쿨타임 감소가 5초에서 2초로 줄어들지만

쿨타임이 30초에서 15초로 줄어들고 설치기로 바뀌며 계수가 올라가고 마법 치명타 피해량 버프가 추가됩니다.

만약 신 각성 큐브가 구하기 힘들다면 구 각성 큐브 <까칠해졌다고 했잖아>를 사용하셔도 되지만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결전기 : 무자비한 밤>은 취향에 따라 다르지만 각성 큐브 <밤의 장막 너머>를 사용하는게 좋습니다.

비각성과 각성 큐브는 각자 장단점이 있습니다.

비각성은 시전 중 무적이며 HP, MP, 위상력을 50% 회복하고 적의 체력이 50% 이하라면 마지막 타격의 피해량이 50% 증가하는 옵션이 있습니다.

하지만 각성에 비해 계수가 낮고 공격 시간이 깁니다. 총 계수는 60,588% 입니다.

각성은 비각성에 비해 계수가 높고 약간의 차징 시간을 제외하면 빠른 피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

하지만 회복이나 마스터 큐브 옵션이 없고 쿨타임이 77.70초로 비각성에 비해 5.7초 더 깁니다. 총 계수는 76476% 입니다.

각성 큐브를 추천드리지만 취향에 따라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옵션 큐브는 특수기를 제외한 캐릭터 전용 액티브 스킬마다 착용할 수 있는 큐브이며 착용 시 해당 옵션 큐브의 수치만큼 스킬이 강력해집니다.

캐릭터 상세 정보에도 나오지 않고 종합 전투력에도 반영되지 않지만 숨겨진 중요한 스펙이라 할 수 있습니다.

옵션 큐브의 종류는 레어 이하부터 엘리트, 레전더리, 각성 등으로 다양하며

단축키 K 스킬 창에서 하단 <큐브 인벤토리>에서 각 스킬에 큐브를 착용하거나 큐브를 합성하실 수 있습니다.

군단 프로그램 클리어, 블랙 마켓 구매, 이벤트 참여 등으로 <미감정된 레전더리 옵션 큐브(1종)>을 획득하셔서 개봉하시면 됩니다.

획득한 큐브가 아래의 5개 큐브가 아니라면 큐브 합성을 하셔서 획득하시길 바랍니다.

[Lv.4]위상 개방/피해량 / [Lv.6] 공중 피해량 / [Lv.6] 배후 피해량 / [Lv.6] 추적 피해량 / [Lv.3] 공중/배후/추적 피해량

5개 레전더리 옵션 큐브를 캐릭터의 스킬 개수만큼 획득하시는 것이 목표입니다.

옵션 큐브를 착용할 수 없는 특수기를 제외하고 은하의 스킬 중 옵션 큐브를 착용 가능한 스킬은 일반 스킬 12개, 결전기 스킬 4개입니다.

[Lv.3] 공중/배후/추적 피해량 > [Lv.6] 조건부 피해량 > [Lv.4]위상 개방/피해량 순으로 좋지만 

[Lv.3] 공중/배후/추적 피해량 큐브와 [Lv.4]위상 개방/피해량 큐브의 실제 딜량 차이는 약 1.3% 수준입니다.

즉, 가장 좋은 [Lv.3] 공중/배후/추적 피해량만 쓰려고 하지 않아도 되며 큐브 합성으로 나오는대로 쓰셔도 좋습니다.

각 스킬의 확정 조건부를 확인하시고 알맞은 옵션 큐브를 착용하시기 바랍니다.

옵션 큐브를 모두 착용하면 딜링 차이가 체감이 날 만큼 강해지기 때문에 옵션 큐브에 신경 써서 스펙업 하시면 좋습니다.





3. 스킬 운용법


은하의 기본적인 스킬 운용법은 <특수기 : 메아리친 비명>을 발동시킬 수 있는

<떠진 회>, <깎인 뼈>, <날아든 송곳니>, <뿌려진 손톱> 스킬 사용 이후 

방향키 + Z키 입력으로 강화 평타 공격인 <흉터 찢기>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강화 평타 공격은 에어리얼, 백어택, 체이스 확정 조건부와 고정 피해를 입히고

결전기 레벨, 특수기 레벨, 기본 공격 수련 패시브 스킬의 레벨만큼 피해량이 증가하며 

아이템 및 튜닝 효과로 관련 스킬 레벨이 증가할수록 더욱 강력해집니다.

강화 평타 공격은 은하 스킬 운용의 핵심이자 주력기이므로

<특수기 : 메아리친 비명>과 <흉터 찢기>를 최대한 빠르게, 자주 사용하는 것이 은하 딜링의 주목적이 되겠습니다.


강화 평타 공격은 대시 공격과 점프 대시 공격 중 어느 것을 사용하더라도 모션 구분 없이 동일한 공격이 발동하는 방식인데

<특수기 : 메아리친 비명> 사용 후 지상, 공중 관계없이 방향키 + Z키만 눌러도 강화 평타 공격이 발동하며

공중에서 스킬을 사용한 후에는 Z키만 두 번 눌러도 바로 발동합니다.



기본적인 스킬 운용 예시는 다음과 같습니다.


줄여말하면 뼈 비명 강평 흉터, 회 비명 강평 흉터라고 부를 수도 있겠습니다.

은하의 가장 기본적인 콤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흉터 찢기> = 강화 평타 공격 입니다.


위 예시는 강화 평타 공격 후 <새겨진 흉터>로 강화 평타 공격 전 자리로 돌아가서 바로 체공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예를 들어 오른쪽 아래 대각선으로 강화 평타 공격을 했다면 왼쪽 위로 <새겨진 흉터>를 사용하고

반대로 왼쪽 아래 대각선으로 강화 평타 공격을 했다면 오른쪽 위로 <새겨진 흉터>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강화 평타 공격을 사용하기 전 위치로 다시 돌아올 것이고 다음 공격을 이어나가는것이 수월해집니다.


<깎인 뼈>의 쿨타임이 21초, <떠진 회>의 쿨타임이 19초이므로 <깎인 뼈>를 먼저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뚫린 살갗>, <튀어나간 이빨>, <저며진 육편>으로 <깎인 뼈>와 <떠진 회>의 쿨타임 감소를 시킬 수 있기 때문에

두 스킬의 쿨타임이 같이 돌면서 다시 스킬 운용을 이어나갈 수 있습니다.

<날아든 송곳니>, <뿌려진 손톱>도 위 예시와 같은 방식으로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은하는 보조기로 쿨타임 감소 효과를 가져오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수기 : 메아리친 비명>을 활성화시키는 4가지의 주력기들을 모두 사용하고 주력기들의 쿨타임동안

쿨타임 감소 효과가 있는 보조기들을 사용하며 주력기들의 쿨타임을 감소시키는 것입니다.

<뚫린 살갗>, <튀어나간 이빨>, <저며진 육편>은 스킬 사용 즉시 캔슬하고 다음 스킬을 사용해도 상관 없습니다.



<떠진 회>는 <뚫린 살갗>, <튀어나간 이빨>, <저며진 육편>, <분쇄된 등뼈>로 쿨타임 감소

<깎인 뼈>는 <뚫린 살갗>, <튀어나간 이빨>, <저며진 육편>, <분쇄된 등뼈>로 쿨타임 감소

<날아든 송곳니>는 <갈라진 달빛>, <떨어진 별빛>, <분쇄된 등뼈>로 쿨타임 감소

<뿌려진 손톱>은 <분쇄된 등뼈>로 쿨타임 감소

<결전기>는 <까칠해진 걸음>으로 쿨타임 감소


이렇게 주력기와 보조기의 관계를 이해하면 상황에 맞게 스킬 운용을 효율적으로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위의 스킬 운용법만이 정답은 아닙니다. 본인만의 스킬 운용법을 연구해보시길 바랍니다.





4. 튜닝

은하는 마법 캐릭터로 마법 공격력과 관련된 튜닝을 합니다.

은하는 모든 스킬을 공중에서 사용하므로 에어리얼 판정을 상시적으로 받으며

대부분의 스킬에 확정 체이스 판정이 있고, 약간의 스킬을 제외한 스킬에 확정 백어택 판정이 있습니다.

조건부 치명타 피해량은 [에어리얼 > 체이스 > 백어택] 순으로 챙기면 좋습니다.

다만 코어에는 백어택시 치명타 피해량 수치가 에어리얼시 치명타 피해량 수치보다 높으므로 백어택시 치명타 피해량을 사용합니다.

모듈에는 백어택시 치명타 피해량 수치와 체이스시 치명타 피해량 수치가 같고 에어리얼시 치명타 피해량 수치보다 높으므로

백어택시 치명타 피해량 또는 체이스시 치명타 피해량을 쓰면 됩니다.

코어에 SS튜닝을 할 여유가 있다면 <궁극기 : 메테오릭 나이브스> 스킬 튜닝을 하시고 아니라면 <결전기 : 무자비한 밤> 스킬 튜닝을 하시길 바랍니다.


[장비]

코어 : 추가 마법 공격력 / 마법 치명타 피해량 / 백어택시 치명타 피해량 / 공격 속도 / 궁극기 : 메테오릭 나이브스 or 결전기 : 무자비한 밤

모듈 : 마법 치명타 피해량 / 백어택시 치명타 피해량 / 공격 속도 / 특수기 : 메아리친 비명

트리거 : 총 마법 공격력 / 마법 치명타 피해량 / 에어리얼시 치명타 피해량 / 공격 속도

리시버 : 마법 공격력 / 마법 치명타 피해량 / 에어리얼시 치명타 피해량 / 기본 공격 수련

실드 : 총 마법 공격력 / 마법 치명타 피해량 / 총 HP or MP / 에어리얼시 or 백어택시 or 체이스시 피해량 증가





[코스튬]

유니크 코스튬 기준입니다. 레어 코스튬은 3번째 튜닝을 제외하시면 됩니다.

무기 , 장갑 , 위광 : 총 마법 공격력 / 마법 치명타 피해량 / 에어리얼시 치명타 피해량

헤어 , 모자 : 공격 속도 / 위상력 개방시 데미지 증가 / 에어리얼시 치명타 피해량

상의 , 하의 , 등 : HP or MP / HP or MP / 마법 공격력

신발 : 에어리얼시 치명타 피해량 / 백어택시 치명타 피해량 / 체이스시 치명타 피해량

얼굴상 , 얼굴하 , 다리 :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 / 스킬 자원 절약

얼굴중 :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 / 스킬 자원 절약 / 마법 공격력

팔 , 허리 : 에어리얼시 치명타 피해량 / 백어택시 치명타 피해량 or 체이스시 치명타 피해량

눈동자 : 기본 공격 수련 / 기본 공격 수련 / 기본 공격 수련

콤비네이션 : 총 마법 공격력 / 에어리얼시 치명타 피해량 / 결전기 : 매정한 거리 / 결전기 : 무자비한 밤





5. PNA


[공격기제 / 방어기제 / 보조기제 / 특수기제 / 증폭기제] PNA 모두 위와 같이 고정입니다.

공격기제에 <치명타 발생률 %> 대신 <방어력 관통률 %>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방어기제에 <총 물리/마법 방어력 증가 %> 대신 <물리/마법 피해 감소>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보조기제에 <총 MP%> 대신 <이동 속도 %>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보조기제에 <위상력 개방시 데미지 증가 %> 대신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 %>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특수기제에 <에어 스트라이크> 대신 <빈틈 포착>이나 <속공 특화>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증폭기제는 위 사진과 같은 배열로 배치하여야 하고 잠재배열은 조건부 치명타 피해량 또는 공격 속도를 사용합니다.

은하는 공격 속도가 중요하기 때문에 타운 공격 속도를 1.35 ~ 1.40 내외로 맞추면 좋습니다.

잠재배열 조건부 치명타 피해량도 좋지만 공격 속도를 조금 더 추천드립니다.




각성 기제에 추천드리는 조합은 두 가지 조합이 있습니다.

첫번 째 각성 기제 조합으로 A 위개방 + B 위개방 + C 위개방 조합을 추천 드립니다. 줄여서 3위개방이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시너지 효과를 받을 수는 없지만 위상력 개방을 하고 10초 동안 매우 강력한 공격을 할 수 있습니다.

지속딜이 좋지만 순간적으로 폭딜을 넣을 수도 있는 은하의 특성과 맞는 각성 기제 조합입니다.

조합 기제 30레벨 달성시 마법 치명타 피해량 520% + 마법 공격력 10000 + 마법 공격력 70% 의 매우 강력한 버프를 10초 간 받을 수 있습니다.



두 번째 각성 기제 조합으로 A 강캔 + A 도약 + C도약 조합을 추천 드립니다. 줄여서 강도도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시너지 효과를 받을 수 있고 강제 캔슬 쿨타임 12초를 제외하고 상시적으로 버프를 받을 수 있습니다.

지속딜을 계속해서 하는 은하에게 좋은 각성 기제 조합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조합 기제 30레벨 달성 시 강제 캔슬 사용시 18초 동안 조건부 치명타 피해량 270% (쿨타임 30초) + 

점프 사용 시 25초 동안 에어리얼시 치명타 피해량 130% + 마법 공격력 3000 (쿨타임 15초) 의 준수한 버프를 받을 수 있습니다.





6. 칩


은하는 마법 공격 타입 캐릭터로 마법 공격력과 마법 치명타 피해량에 관련된 컬러 칩인 블루 칩과 그린 칩을 사용합니다.

칩은 [ T4 > T3 > 파리왕 > T2 > T1 ] 순으로 강력합니다. 가능하다면 T4 ~ T3 칩을 착용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재화가 부족하다면 파리왕 칩이나 T2 ~ T1 컬러 칩을 착용하셔도 좋습니다.

다만 T2 ~ T1 칩은 <오퍼레이션 : 플레임 웨이브>와 <고룡 유적지>에서 쉽게 구할 수 있기 때문에

T4 칩은 힘들더라도 T3 칩을 착용하시고 칩 오버클럭을 하시는게 좋습니다.

플래티넘 칩은 컬러 칩과 마찬가지이지만 파리왕 칩이 없습니다. 가능하다면 T4 ~ T3 플래티넘 칩을 착용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재화가 부족하다면 T2 ~ T1 플래티넘 칩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리시버에는 티어매트 칩이 리시버 칩 슬롯 착용에 특화되어있기 때문에 컬러 칩을 쓰는 것보다 티어매트 칩을 쓰는 것이 더 강력합니다.

재화가 충분하다면 리시버에 T4 ~ T3 플래티넘 칩을 사용해도 좋습니다.

다만 T2 ~ T1 플래티넘 칩은 티어매트 칩보다 비효율적이라 리시버에 착용하는 것은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또한 은하는 공격 속도가 필요한 캐릭터이기 때문에 리시버에 공격 속도 칩을 사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코어 : 블루 or 블랙 / 그린 / 플래티넘 (T4 ~ T1)

모듈 : 그린 or 블랙 / 플래티넘 (T4 ~ T1)

실드 : 그린 or 블랙 / 플래티넘 (T4 ~ T1)

리시버 : 티어매트 그린 or 공격 속도 / 티어매트 블랙 or 공격 속도 / 플래티넘 (T4 ~ T3) or 티어매트 화이트 or 티어매트 퍼플 or 공격 속도





7. 플레임 웨이브 실드 결정법


세계평화의 문의 지역 레전더리인 플레임 웨이브 장비는 모듈 1종, 실드 9종으로 실드의 다양한 선택이 가능합니다.

실드 9종은 각자 특징이 있으며 4가지 타입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1) 미러 디멘션 = 비형 실드는 결전요원, 결사대원, 그림자 요원의 일반 스킬 레벨을 올려줍니다.
   5차 스킬이 강력하다면 이 실드가 좋습니다. (대부분의 캐릭터)

2) 원 아이드 잭 = 강림 실드는 특수요원, 특수대원, 해결사 일반 스킬의 레벨을 올려줍니다.
   4차 스킬이 강력하다면 이 실드가 좋습니다. (이슬비 등)

3) 퓨리파이어 = 길달 실드는 스킬 레벨 증가 옵션은 없지만 공격 속도 옵션이 있습니다.
   4차 스킬 또는 5차 스킬이 별로이거나 공속이 중요하다면 이 실드가 좋습니다. (이세하, 미래, 애리 등)

4) 폭스테일 아이돌은 모든 타입에 대한 피해량이 증가하는 옵션이 있습니다.
   다른 증가하는 옵션이 따로 더 없지만 타입피증은 강력한 옵션입니다.


타입피증이라고 부르는 모든 타입에 대한 피해량 증가는 합연산으로 총 공격력 % 증가 보다 더 강력한 수치입니다.

추후 업데이트로 타입피증 수치가 넘친다던지 타입피증이 너프가 되지 않는 이상

폭스테일 아이돌 실드는 고정으로 착용하는 것이 가장 좋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남은 5칸의 실드 슬롯은 3가지 종류의 실드 중에서 선택을 해야합니다.

은하는 해결사 스킬도 좋지만 그림자 요원 스킬이 보다 더 강력하고

공격 속도도 중요하지만 타운 공격 속도가 1.35 ~ 1.40 사이 정도의 수치라면 스킬 레벨에 비해 다소 중요하지 않습니다.

공격 속도는 PNA, 튜닝, 칩 등에서 챙겨올 수 있지만 그림자 요원 스킬 레벨이나 해결사 스킬 레벨을 가져오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미러 디멘션 > 원 아이드 잭 > 퓨리파이어 순으로 좋다고 볼 수 있습니다.


즉, 은하가 착용하기에 가장 효율적인 실드는 미러 디멘션 3 / 원 아이드 잭 2 / 폭스테일 아이돌 입니다.

원 아이드 잭 실드 종류는 폭스테일 아이돌이 마스코트니 실드 방어력 밸런스에 맞게 링과 아뮬렛으로 선택해줍시다.

취향에 따라 원 아이드 잭 2 대신 퓨리파이어 2를 사용할 수도 있지만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본문이 은하를 키우려고 하시는 신규 / 복귀 / 점핑 유저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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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캐릭터 소개2 스킬트리 PNA 템 코스튬 세팅3 스킬 설명(움짤)1 캐릭터 소개소마의 클래스는 아스트라(ASTRA)톤파를 휘두르며 불과 전기를 사용하는 물리공격력 캐릭터입니다.독특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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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공략왕] 볼프강 스킬 위주[5] image

      일단 결론부터 말하자면 볼프강은 클로저스내에서 0티어입니다. 최근에 밸런스 패치받고 더 좋아져서 딱히 단점이랄게 없는 캐릭터입니다.스킬 위주로 작성할거라 장비나 PNA 관련해서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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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공략왕] 이슬비 가이드북 2024 개정판[7] image

      안녕하세요, 이슬비가 너무 사랑스럽고 진심인이슬비 트루러버 우정신 (구)빡겜 입니다 ~~2022년 가이드북 이후로 이슬비 변경점 + 상향이이루어졌기에, 이슬비를 새로 시작하시는 초심자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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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공략왕] 루나 아이기스[4] image

      2024년 9월 14일 기준 공략 최신화.최신화 날짜 기준으로 HP메타에서 방어율메타로 바뀌었고깡공보단 치명타피해량이 더 중요한 메타기 때문에, 장비 튜닝이 다소 바뀌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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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공략왕] 김철수 공략[2] image

      대시 공격(일명 강평이라고 하겠습니다.)을 사용하면 이렇게 전방으로 피스톨을 난사합니다.첫 타격을 적에게 맞추는 것을 성공하면, [심판의 표식]을 적에게 20초간 남깁니다. 무조건 첫 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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