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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릭터][공략왕] 하피 공략

작성자
드림님하피
캐릭터
하피
등급
결사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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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time 2024.03.03
  • view14210
1. 공략 소개


클로저스의 8번째 캐릭터이자 벌처스 처리부대 늑대개팀 소속 하피!

2024년 3월 기준 95레벨 결사대원 하피 공략입니다.

스킬 - 스킬 운용법 - 튜닝 - PNA - 칩 - 플레임 웨이브 실드 결정법 순으로 공략글을 작성했습니다.

본문이 하피를 키우려고 하시는 신규 / 복귀 / 점핑 유저 분들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2. 스킬

(크롬 브라우저 기준 사진을 클릭하면 커집니다.)


하피의 스킬 포인트는 95레벨 기준 총 1009 포인트이며

위 스킬 트리 대로 적용할 시 1포인트가 남고 모든 스킬 포인트를 사용 가능합니다.


<강제 캔슬> 1 / <결전기 : 루나틱 타이푼> 1 / <위상력 강화 훈련> 23

이외에 모든 액티브와 필수 패시브를 마스터하는 스킬 트리 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설명합니다.


(추가) 2024.05.16. 업데이트로 추가 스킬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95레벨 기준 총 1049포인트가 되었으며 <결전기 : 루나틱 타이푼> 2 이외에 모두 마스터하시면 됩니다.




결사대원의 연마 시스템은 3가지 필수로 다 사용합니다.

<에어 드라이브 - 풍압 연마>는 이동기 겸 <EX 윈드 스팅>의 쿨타임 감소용으로 캔슬하면서 쓰이는

<에어 드라이브>의 이동 거리와 공격 계수를 추가해주는 연마입니다.

연마 업데이트 직후에는 사용 중 캔슬이 불가능하고 이동 거리가 커서 호불호가 갈릴 수 있었지만

24.01.25. 업데이트로 돌진 중 방향 전환이 가능하고 캔슬이 가능하도록 바뀌어서 조작감이 편해졌습니다. 이 연마 사용을 추천드립니다.


<사이클론 - 풍압 연마>는 약했던 <사이클론>을 강하게 바꿔주는 연마입니다.

지상에서 사용 시 체공할 수 있고 빠른 속도로 적을 공격 할 수 있습니다. 이 연마 사용을 추천드립니다.

<사이클론>의 바람의 칼날과 타 스킬의 고정 피해 바람의 칼날은 다른 공격 취급입니다.


<인터루드 스콜 - 풍압 연마>는 <인터루드 스콜>의 추가타 공격인 비상 공격 시 추가 공격을 하는 연마입니다.

추가 공격 계수가 붙는 단순한 연마이지만 확정 조건부를 가진 공격은 반드시 가져가야합니다. 이 연마 사용을 추천드립니다.



 <강제 캔슬>은 전 캐릭터 공통으로 1레벨 주는 것이 좋습니다.

무적기의 쿨타임 감소는 분명 매력적이지만 하피는 무적기가 어느 정도 있는 편인 캐릭터이고

전투력에 영향이 없으므로 보통은 10레벨 마스터를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다만 극 : 게이트 키퍼 실드가 이전 시즌의 장비가 되면서 강제 캔슬의 쿨타임을 줄여주던 경각심이 사라졌고

작전 구역의 패턴이 어려워서 무적기가 더 필요하거나

각성 기제의 강제 캔슬을 채용하셨다면 강제 캔슬을 마스터하셔도 좋습니다.

각성 기제의 강제 캔슬 기제는 쿨타임이 30초이고 강제 캔슬을 마스터하면 쿨타임이 33초이기 때문입니다.

<익사이트 어게인!> 20 → 11 또는
<위상력 강화 훈련> 23  14

으로 스킬 레벨을 내린 뒤 강제 캔슬을 10레벨 마스터하시면 됩니다.



 <우연 축적> ,  <향상된 우연 축적>은 전투력과 관련 없는

추가 아이템 발견, 추가 크레딧을 올려주는 패시브이므로 스킬 포인트 투자를 추천 드리지 않습니다.

다만 파밍 던전에서 효율을 극대화하기 위해서 꼭 찍어야겠다면

<익사이트 어게인!> 20  10

<치명적인 위상력> 10  1

<위상력 강화 훈련> 23  1

스킬 중에 골라서 스킬 레벨을 내린 뒤 찍으시면 됩니다.

※ <우연 축적> , <향상된 우연 축적>은 비교적 쉬운 던전에서만 투자해서 사용하시고
적정 종합 전투력이 높은 어려운 던전에서는 절대로 찍지 않으시길 바랍니다.



 <위상력 강화 훈련> 패시브에 스킬 포인트를 어중간하게 투자한 이유는 아래와 같습니다.

24.01.25. 업데이트의 캐릭터 밸런싱으로 하피의 스킬이 크게 변하면서 버리는 액티브 스킬이 없어졌습니다.

연마 나오기 이전에는 버리는 스킬이 많아서 스킬 포인트가 남았었는데 지금은 스킬 포인트가 부족한 형편입니다.

그래서 <위상력 강화 훈련>이 모든 액티브와 필수 패시브에 모두 투자하고 남은 스킬 포인트를 사용해서 23레벨이 되었습니다.

만약 <위상력 강화 훈련>을 마스터하고 싶다면 <익사이트 어게인!> 스킬 레벨을 13레벨로 내리고 마스터하시길 바랍니다.




<결전기 : 이카루스 폴>이나 <EX 소닉 붐>을 사용하면 <바람의 칼날> 스택을 생성하는데

<하피 스트라이크>나 <EX 윈드 스팅>을 사용하면 <바람의 칼날> 스택을 소모하며 공격이 추가 발동합니다.

<하피 스트라이크>와 <EX 윈드 스팅>은 <바람의 칼날> 계수를 공유합니다. 

<하피 스트라이크>, <결전기 : 이카루스 폴>, <EX 윈드 스팅>, <EX 소닉 붐> 스킬 레벨이 높아질수록 <바람의 칼날> 계수가 증가합니다.

이전에는 10레벨에 무적기로만 쓰던 <하피 스트라이크>를 20레벨 마스터하는 이유입니다.

위 사진은 <하피 스트라이크> 레벨 상승 시 계수 상승을 보여드리기 위한 19레벨이므로 20레벨 마스터하시길 바랍니다.




<익사이트 어게인!>은 비각성과 각성 큐브 착용 시의 차이가 존재합니다.

위 사진의 왼쪽 버프가 비각성 <익사이트 어게인!>의 버프이고

오른쪽 버프가 각성 큐브 <익사이트 어게인!>의 버프입니다.

각성 큐브 착용 시 에어리얼시 치명타 피해량 버프가 10% 더 높고 스킬 계수도 더 높으므로 각성 큐브 사용을 추천드립니다.




<특수기 : 드로우>와 <보조기 : 포 카드>에 24.01.25. 업데이트로 <카드 표식 생성> 옵션이 생겼습니다.

<미스틱 템페스트>에도 <카드 표식 생성>이 있으며 자세한 것은 스킬 운용법에서 설명하겠습니다.


<특수기 : 드로우>는 이전에 캐릭터 밸런싱으로 비각성이 상향 받았지만 각성 큐브 옵션이 조금 더 좋습니다.

비각성에 치명타 피해량 버프가 존재합니다.

각성 큐브는 비각성보다 계수가 약간 더 높고 위상력 회복과 적에게 치명타 피해 저항 감소 디버프가 있습니다.

각성 큐브 사용을 추천드리지만 큰 차이는 없어서 취향에 따라 비각성을 사용해도 됩니다.




<보조기 : 포 카드>는 비각성, 구각성, 신각성 3가지 큐브 착용 방법이 존재합니다.

(비각성 = 각성 큐브 없음 / 구각성 = 로얄 스트레이트 플러시 / 신각성 = 트리키 스프레드)

이전에는 신각성 사용이 일반적이었지만 24.01.25. 업데이트 이후 차이점이 발생했습니다.

비각성 : 계수 27300% / 냉정과 열정 버프 / HP MP 15% 회복 / 확정 에어리얼 체이스 / 쿨타임 10.5초 / 시전 속도 보통

구각성 : 계수 22525% / 냉정과 열정 버프 / HP MP 10% 회복 / 확정 에어리얼 체이스 / 적에게 치명타 피해 저항 30% 감소 디버프 / 쿨타임 10.5초 / 시전 속도 빠름

신각성 : 계수 34937% / 기타 옵션 없음 / 확정 에어리얼 체이스 / 쿨타임 15.0초 / 시전 속도 보통


신각성이 가장 계수가 높지만 옵션이 따로 없고 쿨타임이 4.5초 더 깁니다. <카드 표식 생성>이 늦어지고 기타 옵션도 삭제되었습니다.

회복과 버프가 없고 쿨타임까지 길다니 신각성을 쓰기에는 여러모로 아쉽습니다.

그렇다면 비각성 또는 구각성을 사용해야하는데 구각성이 비각성보다 계수가 4775% 낮지만

적에게 치명타 피해 저항 30% 감소 디버프가 있습니다. 지속딜을 하는 하피에게 계수 4775% 보다 디버프가 더 좋은 옵션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게다가 구각성은 설치 후 바로 다른 스킬로 캔슬할 수 있습니다. 구각성 사용을 추천드립니다.

취향에 따라 비각성이나 신각성을 사용할 수도 있지만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결전기 : 헤르메스 램피지>는 결전기 각성 큐브 <탈라리아 슛>을 착용하시는게 좋습니다.

비각성에 카드 표식 해방 옵션이 있고 각성 큐브 착용 시 카드 표식 해방 옵션이 사라지지만

카드 표식 해방은 다른 스킬들로도 충분하며 확정 백어택 옵션과 계수가 40066%에서 45014%로 더 상승합니다.

비각성은 스킬 사용 시 적의 정면에서 사용하고 적의 뒤로 이동해야하도록 컨트롤을 신경써야합니다.

각성 큐브를 사용하면 그런 번거로움이 사라집니다. 각성 큐브 착용을 추천드립니다.




옵션 큐브는 특수기를 제외한 캐릭터 전용 액티브 스킬마다 착용할 수 있는 큐브이며 착용 시 해당 옵션 큐브의 수치만큼 스킬이 강력해집니다.

캐릭터 상세 정보에도 나오지 않고 종합 전투력에도 반영되지 않지만 숨겨진 중요한 스펙이라 할 수 있습니다.

옵션 큐브의 종류는 레어 이하부터 엘리트, 레전더리, 각성 등으로 다양하며

단축키 K 스킬 창에서 하단 <큐브 인벤토리>에서 각 스킬에 큐브를 착용하거나 큐브를 합성하실 수 있습니다.

군단 프로그램 클리어, 블랙 마켓 구매, 이벤트 참여 등으로 <미감정된 레전더리 옵션 큐브(1종)>을 획득하셔서 개봉하시면 됩니다.

획득한 큐브가 아래의 5개 큐브가 아니라면 큐브 합성을 하셔서 획득하시길 바랍니다.

[Lv.4]위상 개방/피해량 / [Lv.6] 공중 피해량 / [Lv.6] 배후 피해량 / [Lv.6] 추적 피해량 / [Lv.3] 공중/배후/추적 피해량

5개 레전더리 옵션 큐브를 캐릭터의 스킬 개수만큼 획득하시는 것이 목표입니다.

옵션 큐브를 착용할 수 없는 특수기를 제외하고 하피의 스킬 중 옵션 큐브를 착용 가능한 스킬은 일반 스킬 12개, 결전기 스킬 6개입니다.

결전기 스킬에 착용할 옵션 큐브 개수가 6개인 이유는 훈련 결전기, 수습 결전기, 정식 결전기, 특수 결전기에 4개,

태스크포스 결전기인 <퀸 오브 하트 : B>에 1개, EX 업그레이드 <합동기 : 퀸 오브 하트 : B-긴급투입>에 1개. 총 6개입니다.

EX 업그레이드 전 <퀸 오브 하트 : B>에 옵션 큐브를 착용하면 훈련 결전기인 <결전기 : 루나틱 타이푼>에 포함된

퀸 오브 하트 임팩트의 피해량이 옵션 큐브 효과만큼 증가합니다.

[Lv.3] 공중/배후/추적 피해량 > [Lv.6] 조건부 피해량 > [Lv.4]위상 개방/피해량 순으로 좋지만 

[Lv.3] 공중/배후/추적 피해량 큐브와 [Lv.4]위상 개방/피해량 큐브의 실제 딜량 차이는 약 1.3% 수준입니다.

즉, 가장 좋은 [Lv.3] 공중/배후/추적 피해량만 쓰려고 하지 않아도 되며 큐브 합성으로 나오는대로 쓰셔도 좋습니다.

각 스킬의 확정 조건부를 확인하시고 알맞은 옵션 큐브를 착용하시기 바랍니다.

옵션 큐브를 모두 착용하면 딜링 차이가 체감이 날 만큼 강해지기 때문에 옵션 큐브에 신경 써서 스펙업 하시면 좋습니다.





3. 스킬 운용법


하피는 결사대원 업데이트 전에는 다른 캐릭터와 비교해서 약한 편이었습니다.

결사대원 업데이트, 연마 업데이트 등으로 계속 상향을 받으며 이제 어느 정도 강한 캐릭터라고 볼 수 있습니다.

위 사진은 24.01.25. 업데이트 캐릭터 밸런싱 내용인데 요약하자면 <보조기 : 포 카드>가 바뀌고

<특수기 : 드로우>, <보조기 : 포 카드>, <미스틱 템페스트>에 <카드 표식 생성>이 생기며

여러가지 스킬로 <카드 표식 해방>을 하면 추가 공격을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카드 표식 해방>이 가능한 스킬은

<익사이트 어게인!>, <결전기 : 이카루스 폴>, <벤투스 임팩트>,
<EX 소닉 붐>, <EX 제피르 콤비네이션>, <아에르 스파이럴> 입니다.

<결전기 : 헤르메스 램피지> 비각성으로도 가능하지만 위에서 설명했듯이
각성 큐브를 사용하면 <카드 표식 해방> 옵션이 사라지므로 위 목록에서 빠집니다.

카드를 이용해서 공격하는 스킬이 <카드 표식 생성>,
내려차기 모션으로 공격하는 스킬이 <카드 표식 해방> 으로 보면 편하게 기억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하피의 핵심은 <마스크 오브 프롬퀸>을 포함한 버프를 유지하면서 <EX 윈드 스팅>을 7초 내로 계속해서 사용하면서 지속적으로 공격하는 것입니다.

<EX 윈드 스팅>을 쿨타임 감소시켜주는 스킬은 <에어 드라이브>, <익사이트 어게인!>, <인터루드 스콜>, <EX 제피르 콤비네이션>이 있습니다.

<에어 드라이브>, <익사이트 어게인!>, <인터루드 스콜> 사용 시마다 <EX 윈드 스팅>의 쿨타임이 1초씩 감소하며

<EX 제피르 콤비네이션>의 <낙풍> 사용 시 <EX 윈드 스팅>의 쿨타임이 5초 감소합니다.

즉, <EX 윈드 스팅>을 사용하고 쿨타임을 감소시켜주는 스킬을 사용한 후 다시 <EX 윈드 스팅>을 사용하는 식으로 공격을 계속하면 됩니다.

위 스킬 부분에서 먼저 설명했지만 <바람의 칼날>도 있습니다.

<결전기 : 이카루스 폴>이나 <EX 소닉 붐>을 사용하면 바람의 칼날 스택을 생성하는데

<하피 스트라이크>나 <EX 윈드 스팅>을 사용하면 바람의 칼날 스택을 소모하며 공격이 추가 발동합니다.

<바람의 칼날> 스택은 1스택만 쌓이므로 <결전기 : 이카루스 폴>과 <EX 소닉 붐>은 스택 소모를 하고 따로 사용하시는게 좋습니다.


위의 설명을 합쳐서 요약하자면 <EX 윈드 스팅>은 쿨타임 감소를 받으며 7초 내로 꾸준히 사용하면서

<카드 표식 해방>과 <바람의 칼날> 공격을 하는 것이 하피 스킬 운용법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효율적인 스킬 운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공중에서 <하피 스트라이크>로 <죽음의 무도> 버프, <특수기 : 드로우>로 <마스크 오브 프롬퀸> 버프,

<익사이트 어게인!>으로 <익사이팅!> 버프, <보조기 : 포 카드>로 <냉정과 열정> 버프를 획득합니다.

이 과정에서 <카드 표식 생성>과 <카드 표식 해방>이 1회씩 발동한 후 다시 <카드 표식 생성>이 발동됩니다.

이후 <결전기 : 이카루스 폴>로 <바람의 칼날> 스택을 획득하고 <EX 윈드 스팅>으로 <바람의 칼날> 추가 공격 후

<인터루드 스콜>과 <익사이트 어게인!>을 다시 사용하며 <EX 윈드 스팅>의 쿨타임을 줄이며 <인터루드 스콜>의 추가타 비상을 발동시킵니다.

<EX 소닉 붐>으로 다시 <바람의 칼날> 스택을 획득하고 쿨타임이 돌아온 <EX 윈드 스팅>을 사용하여 <바람의 칼날> 추가 공격을 합니다.


하피의 유용한 버프 스킬을 먼저 챙기고 적에게는 치명타 피해량 감소 % 디버프를 주며

<카드 표식 생성>과 <바람의 칼날> 스택까지 모두 보유한 후 <EX 윈드 스팅> 쿨타임을 줄이면서 스킬 연계를 하는 스킬 운용법 예시입니다.

중간중간이나 예시 이후에 사용하지 않은 스킬들을 사용하면서 다양하게 스킬 운용을 이어나갈 수 있을 것입니다.



위의 스킬 운용법만이 정답은 아닙니다. 본인만의 스킬 운용법을 연구해보시길 바랍니다.





4. 튜닝

하피는 물리 캐릭터로 물리 공격력과 관련된 튜닝을 합니다.

하피는 모든 공격을 공중에서 해야하므로 상시 에어리얼 판정이며 약간의 확정 백어택, 확정 체이스 판정을 가지고 있습니다.

조건부 치명타 피해량은 [에어리얼 > 백어택 > 체이스] 순으로 챙기면 좋습니다.

다만 코어에는 백어택시 치명타 피해량 수치가 에어리얼시 치명타 피해량 수치보다 높으므로 백어택시 치명타 피해량을 사용합니다.

모듈에는 백어택시 치명타 피해량 수치가 에어리얼시 치명타 피해량 수치보다 높으므로 백어택시 치명타 피해량을 쓰면 됩니다.

코어에 SS튜닝을 할 여유가 있다면 <궁극기 : 우라노스 디스트로이어> 스킬 튜닝을 하시고 아니라면 핵심 스킬인 <EX 윈드 스팅> 스킬 튜닝을 하시길 바랍니다.


[장비]

코어 : 추가 물리 공격력 / 물리 치명타 피해량 / 백어택시 치명타 피해량 / 공격 속도 / 궁극기 : 우라노스 디스트로이어 or EX 윈드 스팅

모듈 : 물리 치명타 피해량 / 백어택시 치명타 피해량 / 공격 속도 / EX 윈드 스팅

트리거 : 총 물리 공격력 / 물리 치명타 피해량 / 에어리얼시 치명타 피해량 / 공격 속도

리시버 : 물리 공격력 / 물리 치명타 피해량 / 에어리얼시 치명타 피해량 / 에어리얼시 or 백어택시 or 체이스시 피해량 증가

실드 : 총 물리 공격력 / 물리 치명타 피해량 / 총 HP or MP / 에어리얼시 or 백어택시 or 체이스시 피해량 증가





[코스튬]

유니크 코스튬 기준입니다. 레어 코스튬은 3번째 튜닝을 제외하시면 됩니다.

무기 , 장갑 , 위광 : 총 물리 공격력 / 물리 치명타 피해량 / 에어리얼시 치명타 피해량

헤어 , 모자 : 공격 속도 / 위상력 개방시 데미지 증가 / 에어리얼시 치명타 피해량

상의 , 하의 , 등 : HP or MP / HP or MP / 물리 공격력

신발 : 에어리얼시 치명타 피해량 / 백어택시 치명타 피해량 / 체이스시 치명타 피해량

얼굴상 , 얼굴하 , 다리 :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 / 스킬 자원 절약

얼굴중 :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 / 스킬 자원 절약 / 물리 공격력

팔 , 허리 : 에어리얼시 치명타 피해량 / 백어택시 치명타 피해량

눈동자 : 초월적인 힘 / 초월적인 힘 / 초월적인 힘

콤비네이션 : 총 물리 공격력 / 에어리얼시 치명타 피해량 / 보조기 : 포 카드 / EX 윈드 스팅





5. PNA


[공격기제 / 방어기제 / 보조기제 / 특수기제 / 증폭기제] PNA 모두 위와 같이 고정입니다.

공격기제에 <치명타 발생률 %> 대신 <방어력 관통률 %>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방어기제에 <총 물리/마법 방어력 증가 %> 대신 <물리/마법 피해 감소>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보조기제에 <총 MP%> 대신 <이동 속도 %>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보조기제에 <위상력 개방시 데미지 증가 %> 대신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 %>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특수기제에 <에어 스트라이크> 대신 <빈틈 포착>이나 <속공 특화>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증폭기제는 위 사진과 같은 배열로 배치하여야 하고 잠재배열은 조건부 치명타 피해량을 사용합니다.

잠재배열의 공격 속도를 사용하지 않는 이유는 하피는 높은 공격 속도는 필요하지 않고 튜닝과 칩으로도 공격 속도를 충분히 챙길 수 있습니다.

공격 속도는 취향에 따라 높을 수록 좋지만 타운 공격 속도 1.30 ~ 1.40 내외로 맞추면 좋습니다.

만약 공격 속도를 챙기기 힘들다면 잠재배열을 공격 속도로 맞춰도 됩니다.




각성 기제에 추천드리는 조합은 두 가지 조합이 있습니다.

첫번 째 각성 기제 조합으로 A 위개방 + B 위개방 + C 위개방 조합을 추천 드립니다. 줄여서 3위개방이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시너지 효과를 받을 수는 없지만 위상력 개방을 하고 10초 동안 매우 강력한 공격을 할 수 있습니다.

지속딜이 좋지만 순간적으로 폭딜을 넣을 수도 있는 하피의 특성과 맞는 각성 기제 조합입니다.

조합 기제 30레벨 달성시 물리 치명타 피해량 520% + 물리 공격력 10000 + 물리 공격력 70% 의 매우 강력한 버프를 10초 간 받을 수 있습니다.



두 번째 각성 기제 조합으로 A 강캔 + A 도약 + C도약 조합을 추천 드립니다. 줄여서 강도도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시너지 효과를 받을 수 있고 강제 캔슬 쿨타임 12초를 제외하고 상시적으로 버프를 받을 수 있습니다.

지속딜을 계속해서 하는 하피에게 좋은 각성 기제 조합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조합 기제 30레벨 달성 시 강제 캔슬 사용시 18초 동안 조건부 치명타 피해량 270% (쿨타임 30초) + 

점프 사용 시 25초 동안 에어리얼시 치명타 피해량 130% + 물리 공격력 3000 (쿨타임 15초) 의 준수한 버프를 받을 수 있습니다.





6. 칩


하피는 물리 공격 타입 캐릭터로 물리 공격력과 물리 치명타 피해량에 관련된 컬러 칩인 레드 칩과 옐로우 칩을 사용합니다.

칩은 [ T4 > T3 > 파리왕 > T2 > T1 ] 순으로 강력합니다. 가능하다면 T4 ~ T3 칩을 착용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재화가 부족하다면 파리왕 칩이나 T2 ~ T1 컬러 칩을 착용하셔도 좋습니다.

다만 T2 ~ T1 칩은 <오퍼레이션 : 플레임 웨이브>와 <고룡 유적지>에서 쉽게 구할 수 있기 때문에

T4 칩은 힘들더라도 T3 칩을 착용하시고 칩 오버클럭을 하시는게 좋습니다.

플래티넘 칩은 컬러 칩과 마찬가지이지만 파리왕 칩이 없습니다. 가능하다면 T4 ~ T3 플래티넘 칩을 착용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재화가 부족하다면 T2 ~ T1 플래티넘 칩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리시버에는 티어매트 칩이 리시버 칩 슬롯 착용에 특화되어있기 때문에 컬러 칩을 쓰는 것보다 티어매트 칩을 쓰는 것이 더 강력합니다.

재화가 충분하다면 리시버에 T4 ~ T3 플래티넘 칩을 사용해도 좋습니다.

다만 T2 ~ T1 플래티넘 칩은 티어매트 칩보다 비효율적이라 리시버에 착용하는 것은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코어 : 레드 or 블랙 / 옐로우 / 플래티넘 (T4 ~ T1)

모듈 : 옐로우 or 블랙 / 플래티넘 (T4 ~ T1)

실드 : 옐로우 or 블랙 / 플래티넘 (T4 ~ T1)

리시버 : 티어매트 옐로우 / 티어매트 블랙 / 플래티넘 (T4 ~ T3) or 티어매트 퍼플





7. 플레임 웨이브 실드 결정법


세계평화의 문 지역 레전더리인 플레임 웨이브 장비는 모듈 1종, 실드 9종으로 실드의 다양한 선택이 가능합니다.

실드 9종은 각자 특징이 있으며 4가지 타입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1) 미러 디멘션 = 비형 실드는 결전요원, 결사대원, 그림자 요원의 일반 스킬 레벨을 올려줍니다.
   5차 스킬이 강력하다면 이 실드가 좋습니다. (대부분의 캐릭터)

2) 원 아이드 잭 = 강림 실드는 특수요원, 특수대원, 해결사 일반 스킬의 레벨을 올려줍니다.
   4차 스킬이 강력하다면 이 실드가 좋습니다. (이슬비 등)

3) 퓨리파이어 = 길달 실드는 스킬 레벨 증가 옵션은 없지만 공격 속도 옵션이 있습니다.
   4차 스킬 또는 5차 스킬이 별로이거나 공속이 중요하다면 이 실드가 좋습니다. (이세하, 미래, 애리 등)

4) 폭스테일 아이돌은 모든 타입에 대한 피해량이 증가하는 옵션이 있습니다.
   다른 증가하는 옵션이 따로 더 없지만 타입피증은 강력한 옵션입니다.


타입피증이라고 부르는 모든 타입에 대한 피해량 증가는 합연산으로 총 공격력 % 증가 보다 더 강력한 수치입니다.

추후 업데이트로 타입피증 수치가 넘친다던지 타입피증이 너프가 되지 않는 이상

폭스테일 아이돌 실드는 고정으로 착용하는 것이 가장 좋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남은 5칸의 실드 슬롯은 3가지 종류의 실드 중에서 선택을 해야합니다.

본문에서 설명했듯이 하피는 결사대원의 스킬도 좋지만 <EX 윈드 스팅>이 가장 중요하므로 특수대원 스킬 레벨이 더 좋습니다.

<EX 윈드 스팅>과 <EX 소닉 붐>의 스킬 레벨이 오르면서 <바람의 칼날> 계수도 같이 상승합니다.

공격 속도는 타운 공격 속도가 1.3 ~ 1.4 사이 정도의 수치라면 공격 속도가 스킬 레벨에 비해 중요하지 않습니다.

원 아이드 잭 > 미러 디멘션 > 퓨리파이어 순으로 좋다고 볼 수 있습니다.


즉, 하피가 착용하기에 가장 효율적인 실드는 미러 디멘션 2 / 원 아이드 잭 3 / 폭스테일 아이돌 입니다.

미러 디멘션 실드 종류는 폭스테일 아이돌이 마스코트니 실드 방어력 밸런스에 맞게 링과 아뮬렛으로 선택해줍시다.




본문이 하피를 키우려고 하시는 신규 / 복귀 / 점핑 유저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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