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공략게시판

[뉴비]팀버프[팀워크버프]최신판 [2021년01월04일] 팀별 점핑케릭터 추천!(루시포함)

작성자
아르테미스포르투나
캐릭터
티나
등급
정식대원
작성글 모아보기
작성글 모아보기
  • time 2020.11.26
  • view21729
* 업데이트 날짜 2020년 11월 26일 -> 12월 2일 -> 12월 17일 -> 12월 20일 -> 01월04일

* 대체적으로 3티어를 제외한 1~2티어는 모두 추천하는 편입니다(티어는 팀버프 효과 티어) 
점핑 이벤트 앞서서 팀버프 소개가 최신화가 안되어 있길래 최신이 2019년도...참고하시라고 업데이트 해봤습니다 물론 대기실 왼쪽 상단을 통해 확인을 하실 수 있으나 순수 뉴비분들만 참고 하시라고 올립니다. 
바이올렛이나 은하의 경우 순수 뉴비분들은 추가 아이템 발견 확률이 와 닿지 않으므로 1.5티어로 내렸음을 알립니다. 추후에 파밍과정에서는 1티어에 가깝다고
생각은 합니다. 팀버프를 어느정도 생각하시면서 육성하시려면 뉴비분들은 되도록 3티어 팀버프 해당 케릭터는 나중에 육성하시길 권장합니다.
또한 주력으로 키우시는 케릭에 따라 특정 피해량 증가가 1.5티어 일수도 있습니다 이런 애매한 상황의 팀버프는 모두 2티어로 밀어넣었습니다 참고바랍니다.
루시가 업데이트 되었네요 팀버프 수치는 괜찮게 나왔네요.
문제는 소소한 덤인 물리 마법 공격력 55 수치는 하이브리드 직업을 제외하고는 정말 소소한 수치라 1티어가 아닌 1.5티어로 정정했습니다.

7레벨 팀버프 기준 - 케릭터 레벨 80 이상 - 티어는 

*저도 몇년만에 복귀해서 육성 난이도 평가는 뉴비 입장에서 상,중,하로 나뉘었고 지극히 개인적인 소견이므로 참고바랍니다*
티어는 팀버프 티어 1티어(우선) 1.5~2티어(있으면 좋음) 3티어(없어도 크게 영향 없음)
*클로저스는 흔히 공콤케와 땅케(땅콤)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물론 공콤이 익숙치 않는 뉴비분들한테는 공콤케가 힘들지 몰라도 이 게임의 특성상 공콤케가 패턴을 피하기 쉬운 구조라서 되도록이면 공콤케를 추천하는 편입니다. 그렇다고 해서 땅케가 성능이 확 떨어지지는 않습니다. 물론 특정던전에서는 공콤케가 압도적으로 좋지만요(일해라 나딕...)

*공콤케(공중콤보추천케)와 땅콤케(지상콤보추천케) : 기본적으로 공콤케의 경우 공중에서의 스킬 사용이 원활하여 끊기지 않고 콤보를 넣을수 있는 케릭터입니다 강제 착지기가 적어서 컨트롤만 된다면 모든 콤보를 하는 도중에 1~2번 상황을 제외하고는 공중에서 모든 스킬 콤보를 넣을 수 있습니다.
땅콤케의 경우는 강제 착지기가 많아서 공중에서 콤보를 넣어도 어느새 땅에서 콤보를 넣는게 DPS적으로 유리한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검은양]
세하 - 물리, 마법 공격력 350 증가 - 1티어 : 난이도 상(공콤)
슬비 -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 7% - 3티어 : 난이도 중(공콤)
유리 - 공격 속도 5% - 1티어 : 난이도 중(공콤)
제이 - 체이스 피해량 증가 7% - 2티어 : 난이도 중(제대로 안 키워봐서 모름 근데 공콤케로 알고 있음)
테인 - 물리, 마법 관통력 7% - 3티어 : 난이도 중(공콤)

추천 - [세하, 유리] 제이도 나름 괜찮음. - 세하는 고인물들도 1부터 키운다고 하면 절레절레 할 정도입니다 만약 세하를 육성중이 아니라면 이번 점핑이벤트 3케릭중에
        한개는 넣어놓길 바랍니다 팀버프 좋은 편에 속하므로, 또한 유리의 공속 5% 팀버프 수치는 공속빨을 받는 케릭한테 어마어마한 시너지 효과를 주므로 참고하시
        길 바랍니다 유리는 그나마 1부터 키우기 편한 편입니다(데미지가 쎈게 아니라 생존률이 좋은편이죠)
* 세하 깍아치기를 많이 했는데 세하가 육성구간이 헬이라서 그렇지 사실 템이 어느정도 나오고 세팅이 완성이 되면, 괜찮은 케릭터입니다 이점 유의하세요. 그래서 템 ㅍ 퍼다주는 점핑추천하는 거에요. 

* 뉴비분들은 공속빨의 중요성을 모르시는 분들이 많을 겁니다 겨우 공속 5%로 얼마나 효율을 뽑을수 있겠냐 라고 생각하시는분들이 많을꺼에요.
  체인 스킬 즉 스킬 시전 간 지속시간이 다른데 지속시간이 긴 스킬이 있는 경우 대부분 공속의 영향을 받습니다. 즉 데미지는 쎈데 지속시간이 긴 스킬은 
  공속이 빠르게 되면 단시간에 빠르게 데미지를 뽑을수 있어요 패시브 자체가 공속 고정이 있는 바이올렛을 제외하고는 대부분 공속 옵션이 매우 중요합니
  다. 특히나 연타가 많거나 오랫동안 때리는 스킬의 경우 단시간에 데미지를 뽑을 수 있으면, 좋은 케릭들이 많아요 이 점 참고하시면 될 것같습니다.
  ! 의심가시는 분들은 시전시간이 긴 연타 스킬 케릭터로 상태창에 0.10 단위로 이렇게 나눠서 실험해보시면 차이점을 느끼실꺼에요.  

[늑대개]
나타 - 백어택 피해량 증가 7% - 2티어 : 난이도 중(제대로 안 키워봐서 모름... 공콤이었나?)
래비아 - 위상력 개방시 데미지 증가 7% - 1.5티어 : 난이도 중(공콤)
하피 - 에어리얼 피해량 증가 7% - 2티어 : 난이도 중(공콤)
티나 - 물리, 마법 피해량 증가 11% - 1티어 : 난이도 하(땅콤)
바이올렛 - 추가 아이템 발견 확률 17.5% - 1.5티어 : 난이도 상(땅콤)

추천 - [티나] 우선 추천, 늑대개는 모두 추천 초보자분들에게는 바이올렛을 솔직히 비추천 드립니다 상당한 컨트롤이 요구되는 케릭터이기 때문입니다.
        역으로 육성 난이도가 매우 어렵기 때문에 점핑으로 추천하는 편이지만, 바이올렛은 레벨 1부터 차근차근 키우시면서 케릭터에 익숙해지는걸 권장합니다.
        래비아의 경우 중후반부터 사실상 위상력 개방이 항시 유지가 가능하므로 조건부 데미지의 영향이 사실상 없으므로 2->1.5티어로 교체하였습니다.
        다만, 래비아의 경우 육성 단계에서 취향 호불호가 극히 갈리는 케릭터 중 하나이므로 이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사냥터지기]
볼프강 - 체이스, 백어택 피해량 증가 3.5% - 2티어 : 난이도 중(제대로 안 키워봐서 모름... 공콤맞나?)
루나 - 물리, 마법 공격력 100 증가, 물리, 마법 치명타 피해량 증가 7% - 1티어 : 난이도 하(땅콤) 
소마 - 에어리얼 치명타 피해량 증가 11% - 2티어 : 난이도 상(콤보중에 크샤나 타이밍은 사실상 90% 이상이 되야 한다는 가정하에 난이도입니다)(공콤)
파이 - 백어택 치명타 피해량 증가 11% - 2티어 : 난이도 중(공콤)
세트 - 체이스 치명타 피해량 증가 11% - 2티어 : 난이도 중(땅콤)

추천 - [루나] 우선 추천 대체적으로 볼프강 제외 모두 추천(단, 루나 다음으로 파이와 세트 난이도가 쉬우므로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사실 소마도 최근 패치로 인해서 딜계수가 하위권에서 중상위권으로 올라온 만큼 추천드리지만 콤보도중 크사냐 버프라는 타이밍을 제대로 맞추지 못하면
        딜이 50퍼 가까이 떨어지는 스킬들이 존재하므로 초보분들에게 비추천 드립니다 위에는 90%라고 적었지만 후반부터는 사실상 100%는 되야 생존도 늘어남)

[시궁쥐]
김철수 - 에어리얼 치명타 피해량 증가 9%, 마법 공격력 140 증가 - 2티어(마공케한테는 1.5티어) 난이도 중(뉴비입장에서는 다소 조건부도 많고 어렵습니다)(땅콤인가?)
미래 - 체이스 치명타 피해량 증가 9%, 물리 공격력 140 증가 - 2티어(물공케한테는 1.5티어) 난이도 중하(강화 평타가 역시 존재합니다 은하보다는 난이도가 있음)(공콤)
은하 - 물리, 마법 공격력 100 증가, 추가 아이템 발견 확률 10% - 1.5티어 난이도 중 or 하(강화 평타를 이해한다는 전제하에 하로 설정하였습니다)(공콤)
루시 - 백어택 치명타 피해량 9%, 물리 마법 공격력 55 증가 - 1.5티어(와 이전에 백어택 치명타 피해량 9% 예상했는데 바로 포함됐네요 물마공55 증가는 소소한 덤)(땅콤인데 주력기가 공중에 몰려있는 이상한 구조...공콤케가 어느정도 가능하기 때문에 반공콤케로 생각됩니다)
추천 - 대체적으로 모두 추천 개인적으로 [미래] 육성 난이도가 시궁쥐에서는 제일 쉽다고 생각합니다.
       *[은하]도 점핑으로 추천합니다 은하 강화 평타 개념만 이해하면 사실상 은하가 제일 쉽고 쎄다고 생각합니다.
       루시는 맵클리어가 너무 좋아서 난이도도 중-하로 초보자분들께 추천 할만한 것 같습니다 하지만 재미는 보장 못해요(역시 취향 호불호)해결사가 나온 시점에 트루뎀(방어 무시 고정데미지)가 덕지덕지 발라져 있는 시궁쥐팀 값을 하는 강케이지만, 단점이 명확해서 육성을 신중히 고려하시길 바랍니다.
       
       
*[루시]해결사 업데이트 완료된 시점으로 애기하자면 시궁쥐팀이라는 이름값을 충분히 받을만한 성능을 보입니다 애초에 패시브에 트루뎀(고정데미지=방어무시데미지)가 있는 케릭터가 흔치 않기 떄문에... 성능면에서는 탑급인거는 인정하지만 취향 호불호가 극히 갈리는 케릭터가 될꺼라 생각됩니다 그놈의 네르갈로 인한 마나 부족 현상이 해결사되면 나아질꺼라 생각되었는데 이건 뭐... 검은손을 기대해봐야 할까요 정 안되면 PNA에서 마나 재생을 가져갈수 밖에 없는 구조네요 네르갈 초당 마나 감소가 % 고정이라 마나 절약같은 옵션은 적용이 안됩니다 참고 바랍니다.
 
*꿀팁 - [시궁쥐]팀의 경우 스타트 레벨이 67레벨로 되어 있습니다 이는 팀버프 5레벨 효과에 해당하며, 만약 점핑 이벤트로 시궁쥐 케릭터를 키우실 생각이 없으신 분들은 만들어 놓기만 해도 팀버프 5레벨의 효과를 보실수 있으므로, 참고 바랍니다. 또한 하루만 육성하면 70레벨(팀버프 6레벨)도 가능하므로 뉴비분들에게 꿀팁!

*복귀 or 뉴비 출석 보상이벤트 1케릭터, 이번 점핑 이벤트로 1케릭터, 1월 14일 2차 점핑 이벤트로 1케릭터 이렇게 3케릭터 키우시면 될것 같습니다.
또한 이번 점핑 이벤트는 첫번째 케릭터 88레벨 달성시 두번째 점핑 케릭터를 만드실 수 있으므로, 이런식으로 세번째 점핑 케릭터까지 만드시게 되면 
최소 4케릭터를 육성하시게 되므로 처음시작하시거나 몇년만의 복귀한 유저의 경우도 충분히 팀버프가 유용하실 수 있습니다.
저도 주력케릭터를 4케릭터 돌리는데 사실상 3케릭터 돌릴 때쯤에 힘이 빠지기 시작합니다. 라이트 유저한테는 1~2케릭터가 충분하고 하드하게 즐기길 원하신다면 3~4케릭이 딱 맞다고 생각합니다. 그 이유는 나중에 케릭터 하나에 투자하시다보면 느끼실 꺼에요.

마치며...
사실상 1티어를 제외하고 팀버프 하나하나만 봐서는 할 필요가 있을까? 라는 유저분들도 계실 겁니다.
하지만 팀버프 1~2티어를 모두 합쳤을 때 그 시너지는 웬만한 중후반템 하나와 맞먹을 정도의 위력을 발휘합니다.
남들은 10개 장비를 끼고 있는데 유저분만 9개의 장비를 끼고 있다고 생각하셔도 과언이 아닙니다 이 점 유의하셔서 뉴비분들도
팀버프의 혜택을 놓치지 마세요! 사실상 지금이 팀버프 업그레이드 하실 절호의 이벤트 기간입니다. 


팀버프 7레벨 중첩시(이슬비 기준)           
물리, 마법 공격력 745 증가                       
물리, 마법 피해량 11% 증가                       
물리, 마법 치명타 피해량 7% 증가                
공격속도 5% 증가                                     
위상 개방시 데미지 7% 증가                                  
추가 아이템 발견 확률 27.5% 증가
에어리얼 치명타 피해량 20% 증가
체이스 치명타 피해량 20% 증가
백어택 치명타 피해량 20% 증가
에어리얼 피해량 7% 증가
체이스 피해량 10.5% 증가
백어택 피해량 10.5% 증가
물리, 마법 관통률 7% 증가
다 합치면 어마어마한 수치 ㄷㄷㄷ

* 정말 마지막 - 귓말로 가끔 물어보시는 분이 계셔서 저 같은 경우 나딕과 넥슨이 싫어하는 무과금 유저입니다 클로저스에 인벤토리 말고 캐쉬를 써 본적이 없음 그리고 컨트롤 수준은 4년전에 접을때는 공콤이 귀찮아서 티나를 선택할 정도였고, 최근에 와서야 공콤에 재미를 들린 정도임 주력케는 은하, 루나, 미래, 파이 정도고 나머지는 키우다가 힘들어서 80레벨 찍고 말았거나 초반부터 버린 케릭터가 있음...(왼쪽 상단에 티나 정식으로 되어 있는데 4년전에 접을 당시에 티나 특요조차도 없는 시절이었음)
사실상 팀버프 7레벨(레벨 80이상) 케릭터는 루시포함 7개 케릭이 전부임... 바이올렛, 티나, 테인, 김철수, 래비아(60~70) 나머지는 다 50 이하 한 말 하자면 2번째 점핑으로 세하를 계획에 잡았는데 점핑 이벤트 텀이 더럽게 길어서(한달반)
그냥 키울까 하다가 세하 육성 난이도가 최상 중에 최상급이라 포기함 이런 무늬만 복귀자인 저도 팀버프 상승치가 던전 들어가면 최고 종합 전투력이 케릭마다 다르겠지만 50~100만 가까이 차이날 정도니 말 다한거임...
마지막으로 이번 점핑 케릭터한테 퍼주는 템이 어느정도의 세팅 기간이 필요하냐고 물으신다면, 노하우 하나 없는 뉴비가 1부터 키운다는 전제하에 좋은 서클 들어가서 도움을 받는다고 쳐도 3주에서 한달정도의 세팅 시간이 필요할 정도입니다.(올13강에 튜닝작 올S PNA작업할 크레딧은 사실 한달도 힘든 감이...)
넉넉히 잡아 지원도 안 받고 1부터 하는 순수 뉴비가 점핑 케릭터의 템이랑 그나마 비빌려면 2달정도는 걸린다고 봐야겠죠.)



만족하신다면 밑에 따봉 추천한번 꾹 부탁드려요!!! 



{{ GetLengthByReCommentTextareaValue }}/200

댓글 {{ GetReCommentTotalRowCount }}

    게시판 리스트

    • Lv.{{ GetCharacterLevel }}
    • {{ GetCharacterNickName }}
    • {{ GetCharacterCloserNickName }}

    -

    대표 캐릭터 선택 설정

    쿠폰입력

    잠깐! 게임에 접속하여 아이템을 지급 받을 캐릭터를 생성한 후, 참여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