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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던전]무한한 폭식의 장 패턴 공략

작성자
거울상
캐릭터
애리
등급
그림자요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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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time 2024.04.10
  • view12537
9999줄~9000줄 : 파리왕 기본 패턴만 사용
9000줄 : 넓은 범위의 1차 오라 (오라 밖 체력 감소), 데르마포비아 소환 (데르마포비아가 처치되기 전까지 10초마다 저스트 회피로만 피할 수 있는 무적 무시 공격)
6000줄 : 중간 범위의 2차 오라 (오라 밖 체력 감소), 무스카 소환 (무스카 처치 불가, 10초마다 안전 지대를 제외한 곳을 공격하는 무적 무시 장판 공격)
5000줄~4000줄 : 죽음의 선고 (고공 중 체력 감소와 총 에이리얼 치명타 피해량 -100% 디버프 / 밑에선 총 물리, 마법 치명타 피해량 +100% 버프), 패턴 중 무스카 장판 면역
4000줄 : 10초간 1차 심장 출현
3000줄 : 좁은 범위의 3차 오라 (오라 밖 체력 감소)
 200줄 : 20초간 2차 심장 출현


<오라 관련>
* 9000줄의 1차 오라 발생 시 캐릭터가 잠시 움직일 수 없습니다. (이미 설치된 장판에 주의)
* 오라가 변환되는 순간, 이전에 적용중이던 오라가 잠시간 풀립니다.
* 오라가 켜진 순간부터 흩어져라 1 패턴을 자주 사용하기 시작합니다.
* 오라 외부에선 이동 속도 또한 현저하게 감소하여 장판을 피하기 어려워집니다.


<심장 관련>
* 4000줄과 200줄에 출현하는 심장은 체력을 공유. 심장을 처치하면 파리왕이 처치되어 던전 클리어
* 4000줄 첫 심장 노출 이후, '버틸 수 있겠나?', '피를 흩뿌려라' 패턴 중 플레이어의 방향을 계속해서 추적합니다.
* 4000줄의 10초 동안 폭딜로 심장을 처치하는 빌드와, 200줄을 포함한 30초 동안 심장을 처치하는 두 가지 빌드 존재.
* 200줄에도 심장을 처치하지 못하면 파리왕의 체력이 회복되어, 클리어 실패나 다름 없습니다.


- 폭딜 빌드 예시 (3 위개방 및 부활 캡슐 최대 활용해서 4000줄의 심장이 드러난 순간 폭딜) 
제약 : 18050점
(1) 물약 0개, 제한시간 180초
(2) 긴급 회피 제한, 강제 캔슬 제한, 궁극기 제한
(3) 받는 피해량 100%, 식충형 -250%, 초당 피해 -1.5%
(4) 재감 -100%, 공격 속도 -100%, 이동 속도 -100%
(5) 체이스 치명타 피해량 -600%, 슈퍼아머 무시, 무적 상태 무시
(6) 초당 체력 10억 회복, 치명타 피해량 -750%


- 지속딜 빌드 예시 1 (위개방, 부활 캡슐을 금지하고 300초동안 플레이. '공격 - 재생' 각성 기제 활용형)
제약 : 18050점 

(1) 물약 5개, 부활 캡슐 0회, 
(2) 긴회 제한, 강캔 제한, 위개방 제한, 결전기 제한, 궁극기 제한 
(3) 식충형 -250%, 초당 피해 -1.5% 
(4) 재감 -50%, 공격 속도 -50%, 이동 속도 -100% 
(5) 체이스 치명타 피해량 -450%, 슈퍼아머 무시 
(6) 초당 체력 10억 회복, 치명타 피해량 -750%


- 지속딜 빌드 예시 2 (위개방, 부활 캡슐을 금지하고 300초동안 플레이. 솔로몬 강캔 회복 활용형)
제약 : 18000점
(1) 물약 2개, 부활 캡슐 0회
(2) 긴급 회피 제한, 위개방 제한, 결전기 제한, 궁극기 제한
(3) 받는 피해량 50%, 식충형 -250%, 초당 피해 -1.0%
(4) 재감 -50%, 이동 속도 -100%
(5) 체이스 치명타 피해량 -750%, 슈퍼아머 무시
(6) 초당 체력 10억 회복, 치명타 피해량 -750%


<제약 관련>
* 받는 피해량 증가를 75% 이상으로 올리면 무스카의 공격에서 생존이 불가능합니다.
* 자힐 스킬이 전혀 없는 캐릭터는 초당 HP 감소 1.5% 제약 사용하는 것은 위험합니다.
* 재사용 대기 시간 80%를 맞추면 재사용 효율 50% 제약을 걸어도 40% 재사용 감소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 공격 속도 영향을 많이 받는 캐릭터는 공격 속도 제약을 안 쓰는게 낫습니다.
* 무적 무시 제약을 걸면 난이도가 급격하게 오르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 치명타 피해량 감소량의 총합은 가급적 최소화해야 합니다. 차라리 식충형 대응력 감소, 결전기(일부 캐릭터 제외), 궁극기 금지 등이 낫습니다.



기본 패턴 12가지 
* 슈퍼아머 상태 무시 제약 적용 시, [1, 3, 4, 5, 6, 7, 8, 12] 패턴에 슈퍼아머 상태 무시 부여 (슈아 X)
* 무적 상태 무시 제약 적용 시, [1 ~ 12] 패턴에 무적 상태 무시 부여 (무적 X)
* 4000줄 첫 심장 노출 이후, [11 ~ 12] 패턴 변화



1. 에어본 장판
: 공격 발생 1초 전까지 플레이어의 위치를 추적해 맞은 캐릭터를 띄우는 에어본 장판을 생성합니다. 데미지 ☆. 장판이 고정되면 그 사이에 이동해 피할 수 있습니다.

* 일반 장판 (슈아 O, 무적 O)


2. 경직 찌르기 2회 (* 슈퍼아머 크래시)

: 플레이어의 방향을 추적하는 찌르기 공격 2회. 데미지 ☆☆. 은근히 아파서 맞으면 체력 관리가 안 돼 죽게 될 확률이 높습니다. 파리왕의 대각선 뒤 안전 지대가 있습니다. 


* 슈퍼아머 크래시 (슈아 X, 무적 O)

세 줄기의 붉은 장판 위를 공격하며 하얀 부분이 안전 지대입니다.

무적 없이 피하는 방법
 


3. 경직 장판 2회 + 권총 난사
: 플레이어의 방향을 추적하는 넓은 원형 장판 공격을 2회 가하고, 2번째 장판 위로 권총을 난사합니다. 데미지 ☆☆☆. 경직에 걸리면 살기 힘듭니다. 등 뒤로 2번 넘어가면 피해집니다.

* 일반 장판 (슈아 O, 무적 O)

강제 캔슬이 있다면 경직에 걸려도 후속 공격을 피할 수 있습니다.

무적 없이 피하기


4. 충격파 + 탄막 포화
: 캐릭터를 파리왕 쪽으로 끌어당기고, 점프하여 주변 넓은 범위에 연속 공격을 가합니다. 데미지 ☆☆☆. 장판보다 탄막 범위가 훨신 넓어 주의해야 합니다. 

* 일반 장판 (슈아 O, 무적 O)

5. 폭발성 단검
: 전방으로 닿으면 폭발하는 단검을 던집니다. 데미지 ☆☆~☆☆☆. 단검은 잠시 지면에 박힌 채 유지됩니다. 공중에서 사선으로 공격하므로 파리왕 밑에 붙어있는게 피하기 쉽습니다.

* 일반 장판 (슈아 O, 무적 O)


6. 가르기 2회 + 분신참
: 넓은 범위을 2회 베고, 점프하여 양 옆에서 분신을 소환해서 공격합니다. 데미지 ☆~☆☆. 분신의 X축 공격 범위가 장판 표기보다 더 넓어 Y축으로 피하는게 좋습니다. 

* 일반 장판 (슈아 O, 무적 O)

분신 공격 범위


7. 도넛 장판
: 파리왕 주변과 외곽 범위를 순차적으로 공격합니다. 데미지 ☆. 첫 폭발과 두번째 폭발 사이에 먼저 터진 곳으로 이동해서 피할 수 있습니다.

* 일반 장판 (슈아 O, 무적 O)


8. 연속 장판
: 플레이어의 선 위치를 추적하여 잠시 뒤 폭발하는 소형 장판을 연속해서 생성합니다. 데미지 ☆☆~☆☆☆. 빙글빙글 돌아서 피할 수 있습니다.

* 일반 장판 (슈아 O, 무적 O)


9. 흩어져라 1 (* 슈퍼아머 크래시)
: 파리왕 주변의 넓은 범위에 충격파를 발생시켜 플레이어를 양 옆으로 날려보냅니다. 데미지 ☆~☆☆☆ (파리왕에 가까울수록 더 큰 피해) 멀리 도망가면 피할 수 있습니다.

* 슈퍼아머 크래시 (슈아 X, 무적 O)


10. 흩어져라 2 (* 슈퍼아머 크래시)
: 파리왕 주변의 넓은 범위에 충격파를 발생시켜 플레이어를 다운시키고, 다운 성공 시 파리왕이 발 밑을 짓밟아 공격합니다. 데미지 ☆~☆☆☆ (파리왕 발 밑은 큰 피해)

* 슈퍼아머 크래시 (슈아 X, 무적 O)


11. 피를 흩뿌려라 (* 즉사)
: 폭발 이펙트가 발생하는 순간 파리왕이 보고 있는 방향에 서있을 경우 사망. 즉사 ☆☆☆☆☆. 첫 심장(4000줄) 이후 패턴 도중 플레이어의 방향을 계속 추적합니다. (* 주의)

* 즉사 장판 (슈아 X, 무적 O)
피를 흩뿌려라 공격 범위 (파리왕 뒤에 붙어있어도 죽습니다.)

무적 없이 피를 흩뿌려라 피하기


12. 버틸 수 있겠나? (* 잡기 판정, 강제 이동)
: 공격 발생 직전까지 플레이어의 위치를 추적하는 잡기 장판. 데미지 ☆☆☆. 5000줄 이전에는 장판이 차기 전에 /탈출이나 이동기, 착지 기동 등으로 장판을 빠져나가 피해야 합니다.

* 잡기 공격 (슈아 X, 무적 O, 잡기 면역 O)

/탈출로 타이밍 맞춰서 피하기 (5000줄 이전)

4000줄 이후 오른편에 서서 피하기


* 슈아 무시 제약을 걸면, 무적 스킬이 잡기 판정 때 깨져서 무적이 풀립니다. 저스트 회피나 강제 캔슬, EX 전하집속탄, 암흑의 시, 성좌의 가호 등 '무적을 N초간 유지' 시키는 스킬로 대처가 가능합니다. 
* 무적 무시 제약을 걸면, 잡히면 거의 죽습니다. 펫 버프가 켜져있거나 하는 뎀감 버프의 영향으로 피해가 감소하면 살아남을 수 있습니다.
첫 심장(4000줄) 이후 방향을 추적하고 피할 수 있는 시간이 감소합니다. 중앙을 기준으로 오른편에 서있으면 공격에 맞지 않습니다. (후속 경직을 피하려면 자리 이탈 필요)


특수 패턴 8가지 
 
13. 9000줄 1차 오라 (* 무적 관통) 
: 오라 범위 밖으로 나가면 이동 속도와 체력이 감소합니다. 오라가 켜질 때 잠시 캐릭터를 조작할 수 없게 됩니다. 

* 무적 관통 (뎀감 X, 무적 X) 


14. 1차 오라 직후 데르마토비아 소환 (* 무적 무시) 
: 랜덤한 위치로 텔레포트하며 캐릭터에게 10초마다 무적 무시 공격을 가하는 데르마토비아를 소환합니다. 빠르게 처치할 필요가 있습니다. 
 
* 무적 무시 (뎀감 ?, 무적 X) 
 

저스트 회피 및 저스트 회피 판정의 스킬(애리 잠수, 하피 이단 점프, 유리 시프트 등)을 써서 피할 수 있습니다. 


15. 6000줄 2차 오라 (* 무적 관통) 
: 오라 밖으로 나가면 이동 속도와 체력이 감소합니다. 1차 오라보다 범위가 줄어듭니다. 

* 무적 관통 (뎀감 X, 무적 X) 


16. 2차 오라 직후 무스카 소환 (* 무적 무시) 
: 10초마다 랜덤한 위치에 남긴 안전 지대를 제외한 모든 곳을 무적 무시 장판으로 공격하는 무스카를 소환합니다. 무스카는 처치가 불가능합니다. 죽음의 선고 패턴 중에는 이 패턴에 면역이 됩니다. 
* 안전 장판은 위, 중앙, 아래의 가로 방향 장판과 왼쪽, 중앙, 오른쪽의 사선 방향 장판이 랜덤하게 출현합니다.

* 무적 무시 (슈아 X, 무적 X)


17. 5000줄 죽음의 선고 (* 무적 관통)
: 40초동안 파리왕의 체력을 4000줄까지 깎아야 합니다. 패턴 도중 무스카의 공격에 면역이 됩니다. 공중에 떠 있으면 에어리얼 치명타 피해량 디버프와 함께 체력이 감소합니다. 
* 공중에 떠있으면 총 에이리얼 치명타 피해량이 100% 감소하는 디버프와 함께 체력이 감소하고, 땅에 붙어있으면 반대로 총 물리, 마법 치명타 피해량이 100% 증가하는 버프를 받습니다. 
* 파리왕의 발보다 낮은 위치에서 체공하면 에어리얼 판정을 받음과 동시에 땅에 붙어있는 것처럼 버프를 받을 수 있습니다.  

* 무적 관통 (뎀감 X, 무적 X)
 


18. 4000줄 심장 1차 출현 
: 파리왕이 사라지고 중앙에 10초동안 파리왕의 심장이 드러납니다. 심장을 처치하면 파리왕도 처치됩니다. 파리왕의 오라와 무스카의 공격은 사라지지 않습니다. 180줄의 심장과 체력을 공유합니다. 

 

19. 3000줄 3차 오라 (* 무적 관통)
: 오라 밖으로 나가면 이동 속도와 체력이 감소합니다. 2차 오라보다 범위가 더 감소합니다.

* 무적 관통 (뎀감 X, 무적 X)


20. 200줄 심장 2차 출현
: 파리왕이 사라지고 중앙에 20초동안 파리왕의 심장이 드러납니다. 심장을 처치하면 파리왕도 처치됩니다. 오라는 없어지지만 무스카는 사라지지 않습니다. 4000줄의 심장과 체력을 공유합니다.


200줄의 심장도 처치하지 못하면 파리왕의 체력이 회복되어 처음부터 다시 시작해야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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