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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릭터][공략왕] 은하 공략

작성자
야한은하
캐릭터
은하
등급
그림자요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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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time 2022.09.14
  • view1212
 스킬트리

- 액티브


- 패시브

은하는 버리는 스킬이 꽤 있어서 스킬포인트가 많이 남습니다. 해당 이미지처럼 찍으시되 강제 캔슬을 1만 찍으신다면 스킬 포인트가 31 남습니다.
저의 경우 편의성을 위해 강제 캔슬에 10을 줬습니다.
취향에 따라 종전을 조금이라도 올리고 싶으시면 피증 패시브를, 강제 캔슬을 찍고 싶으시면 강제 캔슬을 찍으시면 됩니다.



- 설명


뚤린 살갗입니다. 메아리를 활성화 시키나, 강평을 쓰지 못합니다. 보스 패턴 사이에 빈 시간에 패시브 스택을 쌓거나,  떠진 회, 깎인 뼈의 쿨타임을 감소시키기 위해 사용합니다. 
딜링을 위해 사용하는 스킬이 아니기에 취향에 따라 1 또는 10을 찍으시면 됩니다.


새겨진 흉터입니다. 은하의 경우 에어리얼 확정 조건부가 거의 없기 때문에 지상에서 공중으로 올라가는 용도로 사용합니다.
딜링을 위해 사용하는 스킬이 아니고, 마스터 큐브의 효과(메아리 사용 시 스킬 충전 횟수 추가)를 위해 10을 찍습니다.


튀어나간 이빨입니다. 딜링이 별로 쎈편이 아니라 무적기와 떠진 회, 깎인 뼈의 쿨타임 감소를 위해 1만 찍습니다.

 장비 튜닝

코어

코어의 경우 조건부 치명타 피해량 중, 백어택 치명타 피해량이 튜닝 수치가 가장 높습니다. 따라서 백어택 치명타 피해량을 사용합니다.
SS 컴포넌트가 없어 궁극기를 띄우지 못할 경우 무자비한 밤을 추천하나, 결전기 튜닝 뜨는 것 중 아무거나 써도 무방합니다.

모듈

모듈의 경우, 스킬은 날아든 송곳니를 추천합니다. 조건부 치명타 피해량은 체이스, 백어택의 수치가 같고, 에어리얼보다 수치가 높습니다.
확정 컴포넌트는 둘 중 원하는 것을 고르시고, 랜덤튜닝을 돌리실 경우에는 먼저 뜨는 옵션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실드

실드는 조건부 피해량 수치가 전부 같습니다. 확정 컴포넌트는 셋 중 원하는 것을 뽑으시고, 랜덤튜닝은 가장 먼저 뜨는 옵션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총마공, 마치피, 피증을 제외한 나머지 옵션은 아무거나 사용하셔도 상관없습니다.

트리거

트리거의 조건부 치명타 피해량 수치는 전부 같습니다. 확정 컴포넌트는 셋 중 원하는 것을 뽑으시고, 랜덤튜닝은 가장 먼저 뜨는 옵션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리시버
리시버의 경우 조건부 치명타 피해량 수치는 같습니다. 확정 컴포넌트는 셋 중 원하는 것을 뽑으시고, 랜덤튜닝은 가장 먼저 뜨는 옵션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기본 공격 수련의 경우, 은하의 주력 딜링기인 흉터 찢기(강평)이 기본 공격 수련에 영향을 받습니다. 따라서 기본 공격 수련을 사용합니다.


 코스튬 튜닝

무기, 장갑, 위광
레어의 경우 총 마법 공격력 / 마법 치명타 피해량을 사용하고 유니크의 경우 조건부 치명타 피해량을 추가로 사용합니다.
조건부 치명타 피해량의 경우 셋 다 수치가 같기 때문에 원하는 옵션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신발
레어의 경우 두 조건부 치명타 피해량 중 원하시는 것을 사용하면 되고 유니크의 경우 조건부 치명타 피해량을 전부 사용하시면 됩니다.

상의, 하의, 얼굴중, 등
레어의 경우 공격력이 붙지 않기에 아무 옵션이나 사용하시면 되고, 유니크의 경우 마법 공격력을 붙여줍니다.

팔, 허리
세 조건부 중 두개를 골라 사용하시면 됩니다. 다만 팔, 허리가 교환 가능할 경우에는 훗날 판매를 할 수도 있으니 에어리얼, 백어택을 추천합니다.

눈동자
눈동자의 경우 초월적인 힘을 사용합니다. 간혹 기본 공격 수련을 사용하는 경우도 있는데, 강평만 놓고 비교해도 초월적인 힘이 더 강합니다. 거기에 종전까지 더 높으니 초월적인 힘을 사용하도록 합니다.

콤비네이션
강평의 데미지가 결전기 레벨과도 연관이 있기에 보통 결전기 두개를 사용합니다. 메아리스킬을 사용하셔도 무방합니다.
조건부 치명타 피해량의 경우 전부 수치가 같기 때문에 원하는 옵션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코어
코어의 경우 플래티넘 / 그린 / 블루를 사용합니다. 플래티넘 칩의 경우 확정 조건부 중 아무거나 사용하셔도 상관 없습니다.

모듈
모듈은 플래티넘 / 그린을 사용합니다. 마찬가지로 플래티넘 칩의 경우 확정 조건부 중 아무거나 사용하셔도 상관 없습니다.

실드
실드는 플래티넘 / 그린을 사용합니다. 마찬가지로 플리태님 칩의 경우 확정 조건부 중 아무거나 사용하셔도 상관없습니다.
다만, 파리칩을 사용하실 경우에는 블랙칩, 퍼플칩을 사용하시는 것도 괜찮습니다. 파리 퍼플칩의 경우 추클딧, 파리 블랙칩의 경우 추아발이 붙어있어 본인의 칩 보유상황에 따라 알맞게 쓰시면 됩니다.

리시버
저의 경우, 3 공속칩을 사용합니다. 본인의 취향이나 상황에 맞게 티어매트칩을 사용하거나, 공속칩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PNA

공격 기제의 경우 치명타 발생률, 관통률 둘 다 100퍼가 왠만해선 채워지기 때문에 아무거나 끼셔도 무방합니다.

보조 기제의 경우 위개뎀을 제외한 옵션은 취향에 따라 추아발, 추크, 이동속도 등 원하는 것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특수 기제의 경우 무기 친화력과 런닝 샷은 고정으로 사용합니다. 런닝샷의 경우 에어리얼, 체이스에 비해 수치가 높기 때문에 고정적으로 사용합니다.
에어 스트라이크의 경우, 체이스와 수치가 같기 때문에 스피드 체이서를 사용하셔도 됩니다.




잠재 배열의 경우 둘 중 원하는 것을 사용합니다. 은하의 경우 공격속도를 최소 1.36까진 맞추는 것을 추천합니다.
공격속도가 1.36보다 낮거나, 더 높이고 싶으시면 공격속도를 사용하시고 그 외에는 치명타 피해량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저의 경우 공격속도 1.41을 채용하나 잠재배열까진 필요없어서 치명타 피해량을 사용합니다.

스킬 설명 및 운용

각성큐브

은하의 경우 튀어나간 이빨 및 까칠해진 걸음에 각성큐브를 쓸 수 있습니다.
그 중 튀어나간 이빨은 흔히 구각이라고 부르는 더 튀어나간 이빨을 사용하고 까칠해진 걸음의 경우 신각이라고 부르는 구역 점거를 사용합니다.

더 튀어나간 이빨의 경우 튀어나간 이빨 스킬 자체가 쿨감 + 무적기로만 쓰는데 구각을 사용하실 경우 딜레이가 더 짧아서 사용하는 편입니다.
구각 스킬큐브를 구하시기 힘드시면 굳이 사용하지 않으셔도 무방합니다.

까칠해진 걸음의 경우 군단 프로그램 및 거래를 통해 얻을 수 있는 구역점거를 사용하는데, 구역점거 스킬의 효과는 아래와 같습니다.
기존 30초였던 쿨타임이 15초로 줄고 결전기 쿨타임 감소가 5초에서 2초로 줄어들었으며 기존 스킬에는 없던 마법 치명타 피해량 버프가 생깁니다.
또한 기존 스킬의 경우 25초동안 본인 주위에 지속되는 스킬이나 구역 점거의 경우 5초 지속의 설치기로 바뀌게 됩니다.
기존 스킬의 경우 딜링에 유의미한 도움을 주지 못하는 그저 결전기 쿨타임 감소용도로만 사용되었으나, 구역 점거의 경우 마치피가 증가하기 때문에 구역점거 사용을 권장합니다.

스킬 운용

은하의 경우 확정 에어리얼 조건부가 거의 없습니다. 따라서 공중에서 스킬을 사용하는데, 그를 위해 새겨진 흉터 스킬로 공중으로 올라가 스킬을 사용하는 편입니다.
나머지 조건부인 체이스, 백어택은 거의 모든 스킬에 붙어있습니다. 다만 갈라진 달빛의 경우 백어택이 확정이 아니니 막타(달 뜨는 부분)이 백어택을 맞게 해주세요.
공중으로 올라가고 딜링을 시작하기 전 구역점거와 저며진 육편을 사용합니다. 구역 점거의 경우 결전기 쿨타임 감소가 있으나, 치명타 피해량 버프를 받기위해 사용하고
저며진 육편의 치명타 피해량 감소 스탯을 20퍼 감소시키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먼저 사용합니다. 육편의 경우 1타의 딜의 기댓값이 낮아서 보통 1타를 맞추고 캔슬한 뒤 딜사이클을 굴립니다.

예시)
 
흉터 - 구역 점거(캔슬) - 육편 1타 - 깎인 뼈 - 메아리 - 육편 2타 - 강평 순으로 사용했습니다.
구역 점거의 경우 바로 캔슬해도 버프는 들어옵니다만 보통 모의전을 제외하곤 그냥 쓰는 편입니다.
던전에 막 입장했을 때는 버프를 위해 결전기 쿨타임 감소를 손해보고 구역점거를 쓰지만 첫 시동기 이후에는 결전기 쿨타임이 돌게하고 써주시면 좋습니다.
위의 움짤과 같이 시동기를 육편으로 사용해서 디버프를 꾸준히 넣어주면서 메아리 스킬 및 강평을 위주로 굴리는게 은하의 스킬 운용입니다.

딜사이클을 굴리되, 쿨타임 감소 스킬들을 아는 것도 중요합니다.

뚤린 살갗 - 떠진 회, 깎인 뼈 4초 쿨감
저며진 육편 - 떠진 회, 깎인 뼈 2초 쿨감 (1타, 2타 둘다 적용)
튀어나간 이빨 - 떠진 회, 깎인 뼈 2초 쿨감
갈라진 달빛, 떨어진 별빛 - 날아든 송곳니 2초 쿨감
분쇄된 등뼈 - 떠진 회, 깎인 뼈, 날아든 송곳니, 뿌려진 손톱 4초 쿨감

각 스킬이 어떤 스킬 쿨타임을 감소시키는지 알고 쓰면 스킬 쿨타임이 비지 않고 매끄럽게 스킬을 운용할 수 있습니다.
예외로 등뼈의 경우 쿨타임 감소도 좋으나, 확실하게 맞출 수 있을 경우 사용하는게 좋습니다.
뚤린 살갗의 쿨감이 4초로 상향된 후로 쿨타임 측면에서 여유가 많이 생겼으니 튀어나간 이빨은 그냥 무적기로 활용하셔도 무방합니다.

추가로 결전기 중 매정한 거리는 공중에서 아래키와 함께 누를 시 시전시간이 줄어듭니다.

그냥 시전

아래키와 같이 시전

선딜이 체감되게 줄기 때문에 아래키와 함께 쓰시는걸 추천합니다.


그림자 요원 스킬

그림자 요원 스킬 설명에 앞서, 은하는 그림자 요원으로 승급 시 강평 스택을 2스택까지 충전할 수 있으며 2스택을 충전할 경우 스택을 한번에 소진하며 1스택 강평보다 강한 강평을 시전합니다.
2스택 강평의 경우, 강평 2번을 쓰는 것보다 퍼뎀이 낮아  잘 사용하지 않습니다. 보스의 패턴으로 딜링을 못하는 시간에 2스택을 충전해놓을 수도 있으나, 왠만해선 1스택 강평을 씁니다.

뿌려진 손톱

공속을 안받아 좀 느린감이 있지만, 퍼뎀도 괜찮고 메아리친 비명 활성화 및 강평 연계 스킬입니다.
딜사이클 중 맞출 수 있을 때 쓰시면 됩니다.

분쇄된 등뼈
그림자 요원 2번째 스킬입니다. 범위가 다소 좁긴 하나 계수가 매우 높고 무적까지 달려있어서 아주 좋은 스킬입니다.
아래키를 누르지 않고 사용하면 수리검을 던지지 않고 바로 후속타로 넘어갑니다.
수리검의 딜 비중이 크지 않고, 맞추지 못하면 후속타가 나가지 않으니 확실한 경우에만 풀타로 맞추시고 실전에서는 아래키를 누르고 쓰는걸 추천합니다.

이 스킬의 경우 실전에서도 매우 좋은데, 루시펠의 경우 75줄까지 깎자마자 아래키를 누르고 쓰면 찍기 공격이 맞아 패턴을 넘길 수 도 있고
흉몽 고룡의 감옥성의 경우 시작할 때 메테오스매쉬 - 등뼈 아래키로 바로 오버로드로 넘기는 등 매우 좋은 스킬입니다.

메테오릭 나이브스
2레벨 기준 358800퍼라는 궁극기 중에서도 매우 높은 계수를 가진 궁극기입니다.
처음에 6틱짜리 약한 단검을 던지고 마지막에 계수가 몰빵되어있는 2틱짜리 수리검을 던집니다.
궁극기에 스킵 기능도 있어 아주 좋은 궁극기입니다.
2타까지의 선딜은 약 6초정도로 티나랑 비슷합니다.
스킵 타이밍을 잘 재신다면 스킵으로 빠르게 패턴을 넘기셔도 되고, 여타 궁극기처럼 확실한 상황에서 쓰는걸 추천합니다.

딜사이클 예시로 찍어 본 영상입니다. 하다가 좀 꼬인 부분도 있으나 그림자요원 스킬은 꼭 맞추시고, 메아리와 강평 위주로 스킬을 운용하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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