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본캐로 세하를 키우고 있지만, 부캐로 나타도 육성중이며, 주력으로 삼는 부캐중 한명이어서 나타도 공략을 작성 해 봅니다.
1. [캐릭터 소개]
2. [스킬트리]
3. [스킬 설명]
4. [캐릭터 세팅]
5. [캐릭터 운용법]
각 항목 앞에는 반드시 위의 목차와 같은 글문구를 말머리로 작성해 둘 것이기에, 바로 찾아보시길 원하는분들은 Ctrl+F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공략게시판의 사진 갯수 제한으로 인해, 다른 문서나 그림판을 이용해 글을 미리 작성하여 사진으로 첨부한 부분이 다소 있습니다. 양해부탁드립니다.
1. [캐릭터 소개]
나타 캐릭터는 물리공격형 캐릭터이며, 짧은 스킬들의 시전시간을 바탕으로 빠른속도의 연계와 스킬콤보로 데미지를 넣는 쾌속형 캐릭터입니다. 스킬이 단타위주의 구성으로 되어있어 순간딜링에 특화되어 있고, 지속딜링 또한 나쁘지 않은 캐릭터입니다.
다만, 특정 스킬의 버프에 캐릭터성능이 극락과 나락을 오갈 정도로 특정 스킬에 대한 의존도가 매우 높고, 스킬 연계속도와 캔슬테크닉의 숙련도에 따라 캐릭터의 DPS가 극과 극이 될 수도 있는 캐릭터입니다.
쌍검 캐릭터 특유의 빠른 스킬속도와 타격감으로 재미가 보장되는 캐릭터이며, 잘하면 멋있어보이는 캐릭터이기도 하기에 많이 애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 [스킬트리]
스킬트리 입니다.
나타는 플레이 스타일이 재빠른 스킬연계이고, 스킬들이 전체적으로 시전시간이 짧고 쿨타임 또한 짧습니다. 사이클에서 버려지는 스킬이 올가미를 제외하곤 한개도 없습니다.
올가미를 1레벨, 나머지 액티브스킬들은 반드시 최대레벨까지 마스터해주세요.
추가로 공격력 강화를 1레벨만 찍고, 태스크포스 치피를 찍는 이유는, 단순히 그냥 이게 딜이 더 쎄서 입니다. 종전은 공격력강화가 더 오르지만, 실제 딜은 위상력 강화훈련이 5% 내외로 더 셉니다. 이 두개는 취향에 따라 조절하시면 됩니다.
나는 실딜보단 종전이 더중요하다 해서 굳이 스킬을 내리고 패시브를 조금 더 투자하고 싶다 하시는 분들은 분쇄의 칼날을 10레벨까지 내린 후 패시브에 투자해주세요. 그 이외의 스킬들은 진짜 버리면 안됩니다.
3. [스킬설명]
스킬각성은 광폭은 신각or노각, 나머진 반드시 구각성을 채용합니다.
나타는 염마버프 가동중을 기준으로 올가미와 그림자사냥을 제외한 모든 스킬에 확정 체이스/백어택이 달려있으며, 염마가 가동중이지 않을때는 분쇄의칼날에 조건부가 미적용되며, 가죽해체에 확정백어택이 없습니다. 이외의 스킬에는 모두 확정 체이스/백어택이 달려있습니다.
4. [캐릭터 세팅]
캐릭터 장비세팅은 다음과 같이 해주시면 됩니다. SS등급의 경우 S로 사용하셔도 당연히 무방합니다.
코어의 궁극기 튜닝은 [SS확정 D 컴포넌트 : 기어] 로만 가능합니다. 궁극기 튜닝을 하지 않을 경우, EX처벌을 띄워줍시다.
SS튜닝의 우선순위의 경우, 궁극기 튜닝>코어 백치피>트리거 총물공>실드 총물공>트리거 물치피>코어 물치피=모듈 백치피>그외 기타튜닝들 순으로 추천드립니다.
PNA의 특수기제, 증폭기제의 경우, 취향에 맞게 공격속도를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보조기제에 이동속도를 사용하는 이유는 현재 던전들이 맵이 넓고, 이동이 잦은 몬스터들이 많아 이동속도를 채택하였습니다.
최대MP의 경우, 펫버프를 꼬박꼬박 사용 해 주신다면, 굳이 마나가 모자랄 일이 없어 사용하지 않습니다.
또한 나타의경우, 리시버는 백어택 리시버로 제작하는걸 추천드립니다.
패시브가 백어택 피해량 증가에 따라 스탯이 증가하므로, 큰 차이는 나지 않지만, 조금이라도 더 챙기기 위해 백어택 리시버를 제작합니다.
5. [캐릭터 운용법]
나타의 핵심 운용 첫번째, 확인사살 캔슬입니다.
확인사살을 입력하는 거의 동시에 다른스킬로 모션을 캔슬하여 데미지만 넣고 체공은 유지하는 테크닉입니다.
타이밍은.. 말로 하긴 어렵고 빠른속도로 입력하시면 됩니다. 직접하시면서 맞는 타이밍을 감으로 익히시는게 좋습니다.
확인사살의 데미지는 약 15000%로, 단두대로 쿨타임을 줄일 경우 2초, 아닐경우 5초의 짧은 쿨타임으로 가동률이 매우 높은 스킬입니다.
후술할 목줄물어뜯기와 각종 위치를 조절해야하는 스킬들을 연계할때 익혀두시면 매우 도움이 됩니다.
숙련될 경우 고도조절과 위치조절도 가능하며, 못하면 캐릭을 하면 안된다 정도까진 아니지만, 숙련 되고 안되고 차이는 눈에 띌 정도로 있습니다.
5차 일반기, 목줄 물어뜯기 스킬의 활용에 대해서입니다.
목줄 물어뜯기 스킬은 15초쿨타임, 강제착지, 캔슬불가, 긴 후속동작불가시간 등의 나타의 기존 플레이스타일과 전혀 맞지않는 것만 골라서 가져와 붙여놓은 쓰레기 스킬입니다.
그래도 줬으니 쓰긴 해야하니 활용법을 알아봅시다.
제일 간단한 방법, 점프입니다.
목줄 물어뜯기는 후속동작불가 딜레이가 존재합니다. 따라서 후딜이 짧은 스킬들로 딜레이를 해제한 다음, 점프로 연계를 이어 나가는 방법입니다.
점프로 연계할 스킬들은 광기폭발, 위상력개방으로 가능합니다.
두번째 방법, 그림자사냥 입니다.
포인트는 목줄 물어뜯기의 전진거리를 외우신 다음. 그림자사냥이 닿을 거리에 착지하도록 위치를 조절하는 것입니다.
그림자사냥의 쿨타임이 짧아 가장 자주 사용하게 되는 방법이며, 위치는 밤사냥, EX고통의격류, 확인사살 캔슬등으로 위치를 조절한 후 사용하는게 일반적입니다.
세번째 방법, 끝추 > 목줄 물어뜯기 > 밤사냥 입니다.
거의 세 스킬이 같이 들어와있을 사이클 시작 초반에 사용하며, 가장 깔끔하고 실용성있는 방법입니다.
목줄물어뜯기는 스택형 스킬이기 때문에, 반드시 쿨마다 사용해야된다는 압박감이 덜한 편이므로 끝추와 밤사냥의 쿨타임을 기다렸다가 사용하셔도 무방합니다.
+ EX단두대를 체공 시동기로 사용하지 않는 이유는, 확인사살의 쿨타임 감소가 가장 큰 요소입니다. 만약 확인사살의 쿨타임이 3초이상 남은 경우엔 사용하여도 되지만, 그외의 상황에선 별로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확캔이 덜익숙하다고해서 EX단두대를 체공 시동기로 사용하는 습관이 들여지면 나중에 사이클 고치기 많이 힘듭니다. 그렇다고 아예 쓰지마라 까지는 아니고, 적절히 스타일에 맞게 사용하시면 됩니다.
순간 극딜콤보중 하나입니다.
사용순서는 그림자사냥 > 악귀절단 > 확인사살캔슬 > EX처벌
매우짧은 순간에 약 15만%를 우겨넣으며, 각종 패턴스킵 등에 유용합니다.
윗 콤보보다 데미지가 조금 더 높은 콤보입니다.
사용순서는 그림자사냥 > 불꽃놀이 2타입력 하자마자 캔슬 > 악귀절단 > EX처벌
불꽃놀이의 2타와 악귀절단+초근접베기 딜이 동시에 들어가는 콤보입니다.
스펙이 너무 높다면 앞딜로 패턴이 넘어가버리는 수가 있기 때문에, 두 콤보중 스펙에 맞게 쓰시면 될 것 같습니다.
사이클 참고용 영상으로 마무리하며, 추가적인 질문이나 궁금하신 점은 댓글이나 친추를 통해 남겨주시면 빠른 시일 내에 답장드리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GetLengthByReCommentTextareaValue }}/200
댓글 {{ GetReCommentTotalRowCoun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