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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던전][공략왕] 열풍 더스트 고수 되는 법

작성자
운철
캐릭터
김철수
등급
그림자요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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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time 2022.09.21
  • view20460
이번 글에서는 백야/극야 지역의 결전 프로그램 열풍 더스트 하드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노말이 아니고 [하드]입니다. 
백야 극야 지역 에피소드 다 밀면 열리니까 열심히 밀고 돌아봅시다.

불사의 열풍 아이템들을 만드는 데에 필요한 불사의 먼지를 주는 던전입니다.

그 전에, 하기전에 재접속 한번 합시다. 이유는 나중에 가서 설명드리겠습니다.

그럼 던전 패턴으로 가봅시다.

  
우선 열풍 더스트의 타입은 사도형입니다,
PNA 돌연변이에서 사도형 피해량 증가를 많이 챙겨두면, 큰 추가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더스트의 일반패턴 부터 알아보겠습니다.

전방을 반원 형태로 찍는 공격(슈퍼아머 파괴 공격)을 사용합니다.
더스트의 후방으로 이동하여 회피해줍시다.


전방의 좁은 범위에 공격(슈퍼아머 파괴 공격)을 가한 후, 원형으로 3단 폭발을 일으킵니다.
진짜 생각보다 거슬리고, 아픈 패턴입니다. 첫 타격을 피한 이후에 폭발할 때 쯤 무적 스킬로 피해주시면 좋습니다.

위의 두개 외에는 딱히 막 거슬리는 일반 패턴은 없습니다.

그럼 큰 패턴을 바로 알아봅시다.


"술래를 늘려볼까?" 90줄 패턴입니다.
더스트가 12시, 3시, 6시, 9시 중 두 곳에 랜덤하게 자신의 분신을 생성합니다.

분신들은 체력이 있어 제거가 가능하며, 일정시간마다 플레이어를 공격합니다.

분신들은 각기 다른 패턴을 구현합니다.

<12시 분신>
플레이어에게 도달하거나 일정 시간이 지나면 폭발하는 구체를 날립니다.
구체는 슈퍼아머를 부수는 판정이며 유도입니다.

<3시 분신>
일정 시간 이후 3방향 무적 무시 레이저를 쏩니다. 엄청 성가신 패턴이니,
3시 분신이 나온다면 먼저 제거 해줍시다.

<6시 분신>
맵 외곽 쪽에서부터 번개를 떨어트립니다.
번개는 점점 안으로 좁혀오며, 슈퍼 아머 파괴 공격입니다.

<9시 분신>
캐릭터를 끌어당기며, 이후 슈퍼 아머 파괴 공격을 사용합니다.
3시 분신 다음으로 성가신 녀석입니다. 나오면 바로 처리 해줍시다.


모든 분신들은 생성 후 일정 시간이 지나면 폭발하며, 무적 무시입니다.
폭발할땐 타격할 수 없습니다.

분신은 70줄까지 계속 생성하며, 더스트의 체력이 70줄이 되면 다음 패턴으로 넘어갑니다.


"더 많이! 더 많이 늘려줄게!" 70줄 패턴입니다.
90줄 패턴과 모든게 똑같지만, 분신이 하나 추가로 생성됩니다.
분신들의 패턴 역시 같습니다.

이때 결전 요원의 궁극기로 분신들을 제거하시면, 훨씬 편합니다.

50줄까지 위의 패턴을 반복합니다.


"안으로 들어와. 수줍어 말고." 50줄 패턴입니다.
더스트가 맵 우측 끝으로 순간 이동하며, 자신을 따라 이동하는 무적 무시 회오리를 생성합니다.
회오리에 닿으면 밀쳐집니다.

정석은 점프 존을 밟고, 회오리를 넘어 더스트에게 근접하는 것입니다만, 매우 빠른 이동기나 긴급 회피로도 가능합니다.
(제이의 날아갈 것 같은 기분같이 공중에 아주 높게 뜨는 스킬로도 가능합니다.)

긴급회피는 무조건 >>>> 이쪽으로 해주세요.
긴급회피를 >> 이 방향으로 해야 실패하더라도 회오리 안으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바이올렛 캐릭터는 특히 더 쉽습니다.


50줄 패턴이 시작되고 얼마 이후부터 맵 전역을 쓸어가는 회오리가 더스트의 진행방향끝에서부터 날아옵니다.

회오리는 캐릭터를 밀어내지만, 슈퍼아머가 1레벨이라도 있는 상태라면 밀리지 않습니다.

다만 없을 때 맞으면 캐릭터가 밀려나며 더스트의 회오리+맵 전체 회오리에 갈려 죽을 수도 있으니 조심합시다.


이후 더스트가 맵 중앙에 도달하면 양측으로 밀어내는 무적 무시 회오리를 씁니다.
이후 20줄까지 위의 패턴을 반복합니다.

더스트가 몸을 오므렸다 피는 순간 긴급 회피 해줍시다.


"보여주겠어! 다시 완전해진 나를!" 20줄 패턴입니다.
맵의 왼쪽에 무적 무시 회오리가 생기며, 더스트가 오른쪽 끝으로 이동합니다.


이후, 맵이 네 갈래로 나뉘며, 더스트가 회오리를 날리는데 서지수의 앞(파란 길)에 있으면 안전합니다.
문제는 1명을 지정하여, 무적 무시 잡기 공격을 사용합니다.

*일부 긴급 회피 타이밍의 차이가 있는 캐릭터들이 있습니다.*

<잡기 공격 회피 타이밍 1>
첫 잡기는, 자신의 캐릭터에게 완전히 닿기 전에 긴급 회피 해주세요.

두 번째 잡기부터는, 두 가지의 잡기 형태를 사용합니다.

<잡기 공격 회피 타이밍 2-1>
첫 잡기보다 훨씬 빠르게 다가옵니다.
첫 잡기와 마찬가지로 자신의 캐릭터에게 완전히 닿기 전에 긴급 회피 해주세요.

<잡기 공격 회피 타이밍 2-2>
첫 잡기보다 무지막지하게 빠른 속도로 다가옵니다.
근데 완전히 캐릭터에게 닿기 전에, 한 번 멈춥니다.

이후, 완전히 캐릭터에게 닿으면 긴급 회피 해주세요.

위의 두 개를 어떻게 구분하느냐.
첫 잡기 이후에 더스트가 웃음 소리를 냅니다.
이 웃음 소리가 나면 2-2, 나지 않으면 2-1입니다. 
소리를 안키고 게임하시는 분은 그냥 오는 속도로 구분하셔야 하는데, 어렵습니다.

긴급 회피를 두 번 연속으로 성공하면 서지수가 더스트를 스턴 시키며
더스트가 약 7초간 아무것도 하지 못하는 상태가 됩니다.

이때 더스트의 체력을 5줄까지 깎지 못한다면 더스트는 위의 패턴을 다시 사용합니다.

긴급 회피는 약 3번의 기회가 주어집니다.
근데 긴급 회피를 못하면 어떻게 되나요?
이렇게 캐릭터를 잡고, 왼쪽 회오리로 밀쳐냅니다.
이때 다른 파티원도 더스트의 밀쳐내는 공격을 맞을 수 있습니다만, 무적기로 피할 수 있습니다.

위의 긴회를 3번 실패하면..
더스트가 중앙으로 순간이동하며,
"모두 재와 먼지가 되는거야!" 패턴을 사용합니다.(충격파가 날아오는데 무적무시입니다.)

저 패턴 이후, 더스트는 짧은 딜 타임이 생기는데 긴급 회피가 정 안되면
짧은 딜 타임을 이용해서 5줄까지 깎아야 합니다.

그래서 잡기를 2번째까지 실패했다면, 일부러 잡혀서 "모두 재와 먼지가 되는거야!" 패턴을 유도합니다.
(이게 긴급 회피 두번 하는 것보다 빠릅니다. 근데 자기가 약하다면 시도하지 맙시다.)
이때 잡힌 사람은 강제 캔슬을 하고 중앙으로 미리 가 딜을 할 준비를 합시다.
충격파가 이 쯤 도달했을 때, 긴급 회피 해주시면 됩니다.
충격파를 맞았다면 맵 끝까지 날아가며, 그냥 20줄 패턴 다시하시면 됩니다.(강제 캔슬로 날아가는걸 끊을 수 있긴 합니다.)

이후 더스트의 몸체가 드러나고 2.5초쯤의 딜타임이 생깁니다.
너무 짧아서 종전이 낮으신 분들은 시도하면 오히려 손해입니다.

이후 5줄까지 위의 패턴들을 반복합니다. *20줄 패턴은 일부 긴급 회피 타이밍의 차이가 있는 캐릭터들이 있습니다.*
볼프강, 파이, 시궁쥐를 제외한 캐릭터들은 긴급 회피를 진짜 조금 더 늦게 하셔야 됩니다.
그리고 파티원들의 핑 영향을 받습니다. 재접속을 하라고 한 이유가 이것입니다.

"아니야... 이걸로 끝난 게..." 5줄 패턴입니다.
이후 맵 전역에 슈퍼 아머 파괴 번개와, 무적 무시 회오리가 생깁니다.



10초마다 무적 무시 충격파도 날려줍니다. 두 번 사용합니다. 맵 끝까지 밀쳐지니 조심합시다.

위의 패턴은 약 20초동안 사용하며, 더스트 위의 붉은 기둥의 붉은 원이 더스트에게 닿으면...

"춤 춰! 너희의 장송곡이야" 패턴을 사용합니다.
무적 무시 회오리를 사용하며, 체력을 무제한 회복합니다. 딜을 누적 시키지 못하면 피가 계속 차오릅니다.
계속 피격 자체는 가능한 상태입니다. 5줄 패턴을 1줄까지 계속 반복합니다.



1줄까지 깎으면, 서지수가 더스트를 처치하며 끝이 납니다.

이상으로 열풍 더스트 공략을 마칩니다.

어나더 루시펠 공략 https://closers.nexon.com/Community/Tip/View?n4ArticleSN=195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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