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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릭터][공략왕] 미래 세팅 공략

작성자
1니아
캐릭터
미래
등급
그림자요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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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time 2022.09.12
  • view1090
*미래 공략은 총 2편으로 1편에서는 기본 세팅 2편에서는 스킬 위주로 설명합니다.
*저번 공략과 비교해서 추가된 사항은 5차를 제외하고는 크게 바뀐 것이 없기 때문에 저번 공략에 살을 붙이는 형식으로 진행됩니다.
*공략은 보기 편하도록 지속 수정되어 올라갑니다. 
*솔직히 2편은 전부 스킬 설명이라 관심 없다면 1,3편만 봐도 무방합니다 참고 부탁 드립니다.


목차
1. 미래 소개 및 장단점
2. 전반적인 기본 세팅
3. 스킬 및 운용법 (2편,3편)


※미래 소개
미래는 시궁쥐 소속의 첫번째 플레이어블 캐릭터로 거대한 낫과 자신의 그림자를 조종해 적과 싸우는 위상 능력자 입니다.
미래는 그림자를 조종하고 낫을 사용하는 것만 본다면 하이브리드 캐릭터로 오해할 수 있으나 코어는 '소드'를 사용하는 물리공격력 기반 캐릭터입니다.
또한 시궁쥐 소속의 캐릭터 특성상 65레벨 부터 시작하여 빠르게 스토리 진행이 가능한 캐릭터로 빠른 진행을 원하는 유저에게 좋은 캐릭터 이기도 합니다.

쓰레기 섬 에서 시작하는 미래는 소중했던 이들을 떠나보낼 수 밖에 없는 가혹한 과거의 운명에서 순수함을 잃지 않고 자신의 이름처럼 앞으로 나아갑니다.
순수하기에 더욱 검게 물들 수도 있는 미래, 그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미래의 장점
1. 뛰어난 기동성, 스킬범위
뛰어난 X축과 Y축의 넓은 범위, 그리고 빠르고 좋은 기동성은 굉장한 장점으로 다가오는 것이 사실 이지만 최근 메타가 변함에 따라 한번에 얼마나
     높은 데미지를 우겨넣을 수 있냐 가 캐릭터간 성능의 가장 큰 축을 차지하게 되어 뛰어난 장점이라고 말하기에는 여러모로 애매하긴 합니다.
     하지만 레이드 도중 스킬 기동성을 활용한 회피나 재료방 및 스토리 등에서 굉장히 좋은 활용성을 보여주기에 첫번째 장점으로 꼽아봤습니다.
▶넓은 범위를 빠르게 이동하며 딜링 가능

2. 많은 무적기와 회복기
미래는 궁극기를 제외하고도 10개나 되는 스킬에 무적기가 달려있으며 회복기도 2개나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는 보스전에서 굉장한 이점을 가져오는데 무적 무시 장판 스킬이 아닌 슈퍼 아머 크래시 공격을 굉장히 많이 날려서 귀찮게 구는 보스전 에서는 
     무적기 하나하나가 소중하여 많은 무적기는 이때 굉장히 유용하며 회복기는 물약 제한이 걸려있는 레이드와 같은 곳에서 굉장히 큰 역할을 해줍니다.

3. 많은 확정 조건부와 유연한 딜링능력
→ 미래는 타 캐릭터들과 같이 무언가 스택을 쌓아야 하거나 어떤 공격 이후에 무슨 공격이 무조건 강제되어야 하는 부분이 굉장히 적은 캐릭터 입니다. 
     이런 유연한 딜링 능력은 미래를 처음 접하는 유저들도 쉽게 미래에 익숙해 지게 만들며 많은 확정 조건부는 무슨스킬은 백어택을 잡아야하고 
     공중에서 사용해야 하고 하는 머리 아픈 것들이 많이 없어서 딜링 하기도 편한 캐릭터 입니다.

미래의 장점을 정리해 보자면 뛰어난 기동성과 스킬범위를 가지고 있으며 많은 유틸기와 유연한 딜 구조를 가지고 있어 초보자들이 따라하고 익숙해지기 쉬운 캐릭터 라는 점 입니다.

미래의 단점
1. 대부분의 주력기가 채널링 기반이다.
→ 채널링 이란 스킬이 지속되는 동안 시전자가 다른 행동을 할 수 없는 상황을 말합니다. 
     채널링 문제는 옛날에도 좋지 않은 평가를 받았지만 지금들어 더욱 심각해진 상황입니다. 채널링이 최근에 더 심각해진 이유를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 클로저스의 패턴 구조는 일정 피에 도달하면 특정 패턴(보스에게 딜을 못넣는 상황) 이 발동한다
▶ 하지만 한번에 많은 딜을 우겨넣으면 특정 패턴이 실행되어야 할 피를 훌쩍 넘겨버려 1번과 같은 상황을 회피하거나 한번에 보스를 죽여버리는 상황이 연출 가능하다.
▶ 그동안은 설치기가 많은 몇몇 캐릭터의 고인물 들이 종합 전투력이 굉장히 높고 설치 스킬 + 단타 스킬 중첩을 통해 보여주는 기행 정도 였으나 '궁극기' 라는 계수가 어마어마하게 높고 특정 캐릭터들 만 단타인 기술이 나와버려 캐릭간의 불평등이 심화되었다.

미래는 궁극기 조차 총 5번의 타격으로 이뤄진 스킬입니다. 
그것도 계수가 애매하게 3등분 되어 전부 맞추는 경우는 특정 상황을 제외하고는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결국 채널링이 대부분인 미래는 현 메타와 전혀 맞지 않은 스킬셋(궁극기) 으로 가장 큰 단점으로 꼽을 수 있습니다.

2. 일정 이상의 공격속도 강제
→ 좌측은 공격속도 1.42 우측은 공격속도 1.21 입니다.
     위 차이만 봐도 대부분의 주력 스킬이 채널링 기반인 미래는 채널링 속도나 자연스러운 연계에 영향을 미치는 공격속도에 따라 성능이 좌우될 수 
     밖에 없습니다. 이는 미래를 운영하기 위한 공격속도를 신경써서 맞춰야 한다는 점 때문에 단점이 있습니다.

3. 비싼 신규 코스튬 가격
→ 클로저스의 메인 컨텐츠는 단연 코스튬 맞추기라고 할수 있습니다. 하지만 클로저스 에서 가장 높은 인기를 가지고 있는 미래는 
     코스튬이 진짜 너무나도 비싼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이는 특히 신규 코스튬이 나왔을 때 더욱 심한데 타 캐릭터 대비 비싼 가격대를 가지고 있어 이쁜 신규 코스튬을 맞추기 어려운 캐릭터입니다.

미래의 단점은 대부분 채널링 스킬로 인한 연계적인 단점들 입니다. 즉발 설치기도 없으며 한번에 딜을 우겨넣기가 너무나도 힘든 미래는 한방컷 난이도가 상대적으로 굉장히 높으며 현재 매타에 맞지 않은 궁극기까지 보유하여 조금 슬픈 상황 이라는 점 입니다.

※스킬 세팅
90레벨 기준 모든 SP를 모았을때 기준입니다.

5차 이후 땅거미는 더이상 쓰지 않습니다
    sp도 부족하며 효율성 또한 떨어지기에 그냥 패시브를 더 찍는게 효율적 입니다.

강캔은 형장같은 컨텐츠를 제외하면 1만 찍습니다
    딜에 영향을 주는 요소는 전혀 없으며 레벨을 올려도 쿨타임만 빨라질 뿐이라 공통 유틸기로서 존재하는 스킬이기에 1 정도만 줘도 충분합니다.

※PNA 세팅
→ 공격 기제의 결합 인자는 물리 방어 관통률 과 물리 치명타 발생률을 계산 해보시고 부족한 것을 채워주시면 됩니다.

→ 보조 기제의 결합 인자는 자신의 스킬 재사용 대기 시간이 40%가 넘지 않으면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 먼저 40%를 맞춰주시면 됩니다.

→ 잠재 배열의 경우 공격속도 1.4를 기준으로 1.4를 넘을 경우엔 위와 같이 치명타 피해량 세팅을, 
    1.4가 넘지 않으면 공격속도 세팅을 사용해 주시면 됩니다.

아이템 튜닝,칩 세팅
미래 튜닝의 핵심은 공격속도를 최대한 땡기는 것 입니다. (기어의 코어, 모듈, 리시버 + 코스튬 헤어, 모자) 에 공속을 꼭 챙겨주세요.
    공속 튜닝이 잘 되어야 리시버의 공격 속도 칩을 빼고 딜 증가 칩을 박거나 pna 배열의 치명타 세팅을 가져가는 등이 가능합니다.
    (최소 1.34 / 권장 1.4 까지는 올려야 합니다.)

→ 조건부 치피 튜닝은 코어는 무조건 백어택, 모듈은 에어리얼을 제외한 체이스와 백어택 중 S가 먼저 뜨는쪽을 가져가기를 권장드립니다. 
    에어리얼의 경우 최대 계수가 백어택과 체이스에 비해 낮게 설정되어 있기 때문에 아무거나 가져가시고 자본이 있으시거나 하나로 통일하길 
    원하시는 분께는 백어택을 추천드립니다. 
    (체이스는 확정이 안붙은 스킬을 사용하고자 하면 조건이 너무나도 까다롭지만 백어택은 뒤에서 때리기만 하면 되기 때문입니다.)

코어 스킬은 궁극기를 꼭 박아야 할 이유가 없습니다. 궁극기가 좋으면 모르겠는데 전타를 다 때릴수 있는 던전은 너무나도 한정적이고 어차피 
    결전기나 궁극기나 똑같은 결전기 취급으로 들어가 그림자 관련 스킬의 계수가 증가함으로 SS컴포가 남거나 하면 궁극기를 올려도 상관없으나 
    그냥 조용히 잠재우기나 노을에 젖어들기 중 뜨는것 아무거나 가져가는게 이득일 수 있습니다.

→ 모듈의 경우 결전기 튜닝이 불가능하므로 가장 효율이 좋은 밤안개를 잡아뜯기를 사용해 주세요. 
    차선책인 동트기도 나쁘진 않으므로 가성비 세팅을 원하신다면 둘중 뜨는쪽을 가져가셔도 무방합니다.

→ 코어와 모듈 칩작의 경우 일반 T3를 사용하는것이 군단장 칩 보다 조금더 딜 효율이 높습니다. 
    하지만 군단장 칩과의 차이가 큰것이 아니기에 가성비 세팅은 군단장 칩이 좀 더 좋은것 같습니다.

→ 야수왕 트리거는 색욕트리거의 유희마냥 미래랑 안어울리는 트리거는 없기 때문에 개안을 제외한 아무거나 선택해서 가셔도 상관 없습니다.
    (개안은 딜링용이 아니기에 제외)

→ 콤비 튜닝은 결전기 두개 (노을에 젖어들기, 조용히 잠재우기) 튜닝 혹은 결전기 1, 밤안개 조합 튜닝 뜨는것중 아무거나 가져가도 상관없습니다.
    물론 딜 효율은 결전기 2개 가져가는쪽이 높은 점만 참고하면 될 듯 합니다.

SS컴포넌트 기어를 가지고 계신다면 1순위 튜닝 대상은 코어의 백치피 혹은 트리거의 총 물리 공격력 입니다. 둘 다 S에 비해 옵션 효율 상승이 큰 옵션이라 그 두개는 필수적으로 SS작을 해주시고 나머지는 천천히 올려나가는게 무난해 보입니다.

다음 공략에서는 신규 스킬까지 설명 및 운용법에 대해 설명할 예정입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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