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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릭터][공략왕] 루나 공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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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림님세트
캐릭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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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전요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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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time 2022.09.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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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공략 소개


"완전무결한 내 실력, 보여주겠어!"

2022년 9월 공략왕 9 캐릭터 프로젝트 중 루나 공략입니다.

신규 / 복귀 / 점핑 유저 분들이 이해할 수 있도록 내용을 작성하려고 노력했습니다.





2. 스킬트리

(크롬 브라우저 기준 사진을 클릭하면 커집니다.)


사냥터지기의 캐릭터인 루나의 스킬포인트는 90레벨 기준 959 포인트이며

위 스킬트리 대로 적용할 시 1포인트가 남고 모두 적용이 가능합니다.


 <강제 캔슬> 1 /  <오리온의 사냥> 11 /  <결전기 : 아리아드네의 왕관> 5 /  <성좌의 가호> 10

이외에 모든 액티브와 필수 패시브를 마스터하는 스킬트리입니다. 이유는 아래에 설명합니다.



 강제 캔슬은 전 캐릭터 공통으로 1레벨 주는 것이 좋습니다.

무적기의 쿨타임 감소는 분명 매력적이지만 전투력에 영향이 없으므로 투자를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다만 본인의 컨트롤 미숙이 걱정되어 꼭 찍어야겠다면

<결전기 : 아스트라이아> 15  11 또는

<위상력 강화 훈련> 30  21

으로 스킬포인트를 내린 뒤 찍으시면 됩니다.



  <우연 축적> , <향상된 우연 축적>은 전투와 상관 없는 패시브이므로 찍지 않는 것이 정석입니다.

다만 신언, 유희, 개안 트리거 등과 함께 파밍용으로 꼭 찍어야겠다면

<결전기 : 아스트라이아> 15  6

<치명적인 위상력> 10  1

<위상력 강화 훈련> 30  1

중에 골라서 스킬포인트를 내린 뒤 찍으시면 됩니다.

※ <우연 축적> , <향상된 우연 축적>은 비교적 쉬운 파밍 던전에서만 사용하시고 조사대 등의 어려운 던전에서는 찍지 않으시길 바랍니다.




 <오리온의 사냥>은 결전요원 출시 이전에는 마스터해서 사용했습니다만

스킬포인트가 부족한 관계로 남은 스킬포인트를 받아서 11레벨이 되었습니다.

만약 마스터해서 사용하고 싶으시다면 <결전기 : 아스트라이아>의 스킬포인트 일부를 가져와서 마스터하시면 됩니다.




 <결전기 : 아리아드네의 왕관>은 밸런스 패치를 몇 번 받으며 마스터시 강력한 계수를 가지게 되었지만

결전기라 스킬포인트가 많이 필요하고 채널링이라는 단점 때문에 여전히 장비 레벨을 포함한 6레벨을 맞추고

붉은 실타래 버프를 받는 정도로만 쓰입니다.

버프는 시전 즉시 획득하므로 공중에서 사용하고 바로 다른 스킬로 캔슬하는 방식으로 버프만 획득합니다.

대부분의 스킬들이 쿨타임일 때는 사용하면서 쿨타임을 돌릴만 합니다.

만약 이 스킬을 마스터해서 사용하고 싶으시다면 <결전기 : 아스트라이아>를 6레벨로 낮추고 마스터하시면 됩니다.




 <성좌의 가호>는 공격을 하려고 쓰는것이 아니라

파티원을 포함한 범위 무적과 버프를 받는 용도로 쓰이기 때문에

마스터 큐브 효과를 받을 수 있는 10레벨만 투자합니다.

성좌의 가호 각성 큐브가 있다면 1레벨만 투자해도 되서 참 좋을것 같은데 아쉽다고 생각됩니다.




 <메테오 점프>는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비각성을 사용하며 높은 고도에서 일부 강력한 패턴들을 피하는 용도로 쓰일것인지

신각성을 사용하며 높은 계수의 딜링 스킬로 사용할 것인지

신각성의 계수가 높은 편이기 때문에 보통은 신각성을 추천드리지만

비각성의 장점도 분명 있기 때문에 취향에 따라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구각성은 비각성보다 계수가 낮으므로 쓰이지 않습니다.





3. 스킬 운용법

루나는 <여신의 무구한 방패> 패시브로 지상에서 스킬을 사용해도 확정 에어리얼 판정을 받습니다.

즉 지상에서 스킬을 사용하는 편이 많고 강제 착지 스킬이 많습니다.


루나의 핵심 스킬은  <수비 태세>입니다. <수비 태세> 사용 시 획득할 수 있는 버프는 다음과 같습니다.


훈련생 패시브 : 카운터 시 최강의 방패 버프 획득 (지속 40초, 최대 5스택)

특수요원 패시브 : 카운터 시 십이성좌의 수호자 버프 획득 (지속 무한, 최대 12스택)

호밍 안타레스 : 스택 1회 충전, 1회에 한하여 적색 초거성으로 발동

마검 하르페 : 현재 쿨타임 5초 감소, 수비 태세 후 1회에 한하여 뱀 사냥으로 발동

히드라의 분노 : 카운터 시 쿨타임 초기화

EX 사자 돌격 : 현재 쿨타임 2초 감소

페가수스 킥 : 수비 태세 후 1회에 한해 유성킥으로 발동. 수비태세 후 추가타 사용 시에도 유성킥으로 발동

페가수스 킥 - EX 사자돌격 : 수비 태세 후 8초간 사자 돌격 스킬을 강화시키는 환상종의 신위 버프 획득


카운터를 제외하더라도 호밍 안타레스, 마검 하르페, 페가수스 킥, EX 사자돌격이 강화되는 강력한 버프입니다.

카운터를 정확하게 맞출 타이밍이 아니라면 <수비 태세>는 쿨타임마다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페가수스 킥>은 두 번 사용이 가능한데, 첫 번째 사용 시는 일반 페가수스 킥과 수비 태세로 강화된 페가수스 유성킥이 있습니다.

두 번째 사용 시는 카운터-되돌려치기 이고, 첫 번째 사용 후 수비 태세를 사용 했을 때 두 번째 사용 시 페가수스 유성킥이 나가는 방법이 있습니다.

즉 수비 태세 - 페가수스 킥 - 수비 태세 - 페가수스 킥을 사용하면 페가수스 유성킥이 두번 나가는 방식입니다.

다만 두 번째 사용하는 추가타를 5초 안에 사용해야하고 수비 태세는 쿨타임이 6초이기 때문에

수비 태세를 먼저 사용하고 몇 초가 지난 후에 페가수스킥 - 수비 태세 - 페가수스 킥을 사용해야 합니다.


수비 태세로 강화된 마검 하르페와 페가수스 킥은 이동 거리가 같습니다.

마검 하르페로 전진한 후 페가수스 킥을 왔던 방향으로 사용해서

마검 하르페를 쓰기 전 위치로 다시 돌아올 수 있습니다.


그리고 루나는 버프가 빵빵하게 들어가있습니다. 대부분의 자버프가 결전기에 몰려있다보니 결전기를 먼저 사용하는 특이한 스킬 운용법을 사용합니다.


효율적인 스킬 운용 예시는 다음과 같습니다.

 <수비 태세> -  <EX 위성 카니스> - 점프 -  <결전기 : 아리아드네의 왕관>(캔슬) -  <결전기 : 아스트라이아> (↓) -

 <결전기 : 유니버스> -  <성좌의 가호> - 강제 착지 상태. 적의 뒤에서 -  <EX 사자 돌격> -  <히드라의 분노> - ...


성좌의 가호까지는 각종 버프를 획득하는 과정입니다.

중요한 것은 점프를 하고 공중 체공 상태에서 를 계속 누르면서 결전기 : 아리아드네의 왕관을 사용한 직후 결전기 : 아스트라이아를 사용해야합니다.

그럼 결전기 : 아리아드네의 왕관은 캔슬이 되고 결전기 : 아스트라이아는 정의의 일격으로 나가게 됩니다.

캔슬이 되어도 주목적인 붉은 실타래 버프는 획득하기 때문에 캔슬을 해도 상관이 없습니다.

결전기 : 유니버스는 약간의 선딜레이를 기다려야 공격이 나가기 때문에 바로 캔슬하면 안됩니다.

EX 사자 돌격과 히드라의 분노는 확정 백어택이 없기 때문에 상대의 뒤에서 사용을 해야합니다.

이후에는 다른 스킬들을 연계하며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결전 요원 스킬인 아르고 체이스는 채널링 스킬입니다. 공중에서 시전하면 더 빠르기 때문에 공중에서 사용하는 편이 좋습니다.

로 마무리 공격을 할 수 있지만 회전 방패에 고정 피해가 있기 때문에 마무리 공격만 사용하지 않는 편이 좋습니다.

안드로메다 슈팅은 다단히트가 빠르게 나가는 강력한 연타 스킬입니다.

로 마무리 공격을 할 수 있지만 방패 돌진에 고정 피해가 있기 때문에 마무리 공격만 사용하지 않는 편이 좋습니다.

두 스킬 모두 단타 공격이 필요한 경우에만 로 마무리 공격을 사용합시다.

궁극기 : 빅뱅은 넓은 공격 범위와 평균적인 채널링을 가지고 약간의 다단히트 공격이 있고 이후에 강력한 한방이 있는 궁극기입니다.


위의 스킬 운용법만이 정답은 아닙니다. 본인만의 스킬 운용법을 연구해보시길 바랍니다.





4. 튜닝

루나는 물리 캐릭터로 물리 공격력과 관련된 튜닝을 합니다.

루나는 패시브로 모든 스킬이 확정 에어리얼 판정입니다.

조건부 치명타 피해량은 [에어리얼 > 백어택 > 체이스] 순으로 챙기면 좋습니다.

다만 코어와 모듈에는 백어택시 치명타 피해량 수치가 에어리얼시 치명타 피해량 수치보다 높으므로 백어택시 치명타 피해량을 사용합니다.

코어에 SS튜닝을 할 여유가 있다면 궁극기 튜닝을 하시고 어렵다면 핵심 스킬 튜닝을 하시길 바랍니다.


[장비]

코어 : 추가 물리 공격력 / 물리 치명타 피해량 / 백어택시 치명타 피해량 / 공격 속도 / 궁극기 : 빅뱅 or EX 사자 돌격

모듈 : 물리 치명타 피해량 / 백어택시 치명타 피해량 / 공격 속도 / EX 사자 돌격

트리거 : 총 물리 공격력 / 물리 치명타 피해량 / 에어리얼시 치명타 피해량 / 공격 속도

리시버 : 물리 공격력 / 물리 치명타 피해량 / 에어리얼시 치명타 피해량 / 에어리얼시 or 백어택시 or 체이스시 피해량 증가

실드 : 총 물리 공격력 / 물리 치명타 피해량 / 총 HP or MP / 에어리얼시 or 백어택시 or 체이스시 피해량 증가


[코스튬]

유니크 코스튬 기준입니다. 레어 코스튬은 3번째 튜닝을 제외하시면 됩니다.

무기 , 장갑 , 위광 : 총 물리 공격력 / 물리 치명타 피해량 / 에어리얼시 치명타 피해량

헤어 , 모자 : 공격 속도 / 위상력 개방시 데미지 증가 / 에어리얼시 치명타 피해량

신발 : 에어리얼시 치명타 피해량 / 백어택시 치명타 피해량 / 체이스시 치명타 피해량

상의 , 하의 , 얼굴중 , 등 : 물리 공격력 (레어 코스튬은 옵션 X)

팔 , 허리 : 에어리얼시 치명타 피해량 / 백어택시 치명타 피해량

눈동자 : 초월적인 힘 / 초월적인 힘 / 초월적인 힘

콤비네이션 : 총 물리 공격력 / 에어리얼시 치명타 피해량 / 호밍 안타레스 / EX 사자 돌격





5. PNA


[공격기제 / 방어기제 / 보조기제 / 특수기제 / 증폭기제] 모두 위와 같이 고정입니다.

공격기제에 <치명타 발생률> 대신 <방어력 관통률> , 방어기제에 <피해 감소> 대신 <방어력 증가>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증폭기제의 잠재배열은 조건부 치명타 피해량을 사용합니다.

공격 속도를 사용하지 않는 이유는 루나는 아주 높은 공격 속도는 필요로 하지 않고 튜닝과 칩으로도 공격 속도를 챙길 수 있습니다.

공격 속도는 높을 수록 좋지만 1.35 내외로 맞추면 좋습니다.

만약 공격 속도를 챙기기 힘들다면 잠재배열을 공격 속도로 맞춰도 됩니다.

증폭기제의 남는 칸은 아무 인자나 넣어도 상관없지만 이동 속도를 추천드립니다.





6. 칩

루나는 물리 캐릭터로 물리 공격력과 관련된 컬러 칩인 레드 칩과 옐로우 칩을 사용합니다.

칩은 [ T3 > 파리왕 > T2 > T1 ] 순으로 강력합니다. 가능하다면 T3 칩을 착용하는 것을 권장드리며, 재화가 부족하다면 파리왕 칩을 착용하시길 바랍니다.

파리왕 칩은 오버클럭 효율이 좋기 때문에 비교적 적은 재화로 오버클럭의 효과를 얻고 싶다면 파리왕 칩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플래티넘 칩은 코어에 T2 플래티넘 칩을, 모듈과 실드에 T1 플래티넘 칩을 쓰셔도 충분하지만 본캐라면 T3 플래티넘 칩을 고려해보셔도 좋습니다.

리시버에는 티어매트 칩을 쓰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티어매트 칩이 리시버 슬롯 착용에 특화되어있기 때문에 컬러 칩이나 플래티넘 칩을 쓰는 것보다 훨씬 강력합니다.


코어 : 레드 / 옐로우 / 플래티넘 (T3 ~ T1)

모듈 : 옐로우 / 플래티넘 (T3 ~ T1)

실드 : 옐로우 / 플래티넘 (T3 ~ T1)

리시버 : 공격 속도 (티어매트) X 3 또는 옐로우 / 블랙 / 퍼플 (티어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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