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 아이템 시즌이 슬슬 바뀌기 시작합니다
폭식을 제외하고 전부 다 갈려나갈 분위기인데
현재 아이템 스펙을 어떻게 맞춰야할지 긴가민가할거에요
그런 의미로 아이템에 대한 상세적인 스펙 고찰을 해보려해요
참고로 리시버하고 코어는 안함
귀찮은게 아니라 성능 순위가 빳따로 정해져있기 때문
[세트 모듈]
폭식 VS 페르바일레 이건 의미가 없죠
폭식은 현재 확정 초월석이 상시로 변경되었기 때문에 시간만 조금 들이면 맞출 수 있습니다.
초월석에 드는 무차정이 문제라면 [열풍의 마천루 옥상]에서 파밍하시면되구요
(대충 해본결과 추아발 작 1도 없이 피로도 200 사용시 100개 좀 넘는 무차정이 파밍됨)
늘 말하지만 14강 페르바일레 = 12강 폭식과 비슷한 출력을 냅니다
그니까 어지간하면 폭식으로 맞춰요 폭식
참고로 페르바일레와 폭식의 스탯차이는 이정도
[페르바일레]
[합스탯]
기본깡공 2302
마법 공격력 1200
마법 치명타 피해량 140%
에/체/백치피 10%
에/체/백피증 15%
초월형에 대한 피해량 증가 10%
마법 치명타 발생률 25%'
[폭식의 인피니티]
[합스탯]
기본 깡공 2528
마법 공격력 1346
마법 치명타 피해량 184%
에/체/백피증 15%
에/체/백치피 15%
초월형에 대한 피해량 증가 10%
적 타격시 24%초간 소/중/대/비무장/건물형/초월형 랜덤 피증 10% OR 모든 타입 피증 20%(쿨 30초)
[페르바일레/폭식의 인피니티 스탯 비교]
기본깡공 226
마법 공격력 146
마법 치명타 피해량 44%
에/체/백치피 5%
적 타격시 24%초간 소/중/대/비무장/건물형/초월형 랜덤 피증 10% OR 모든 타입 피증 20%(쿨 30초)
정도 폭식이 앞서며 기어레벨도 폭식이 합 10 더 높으며 강화로 인한 스탯 상승치도 폭식이 더 높다.
[단일 모듈]
초월형 피증으로 뽕을 넣고 놀던 병휘가 최근 깡스탯으로 인한 종전뽕에 취했다는걸 알려준 피스이다.
당장 기존에 쓰던 2개의 모듈과 새로 나온 2개의 모듈을 비교해보자
[항성천의 레귤레이터]
기본 깡공(최상급 96%) 902
마법 공격력 420
마법 치명타 피해량 42
백어택시 치명타 피해량 18
초월형에 대한 피해량 증가 8
타격시 60초간 초월형 피증 20% 증가 (쿨타임 180초)
[거짓의 옥:아자젤[레귤레이터]](고인)
기본 깡공 (최상급 100%) 1002
마법 공격력 450
마법 치명타 피해량 42%
백어택시 치명타 피해량 20%
초월형에 대한 피해량 증가 10%
초월형에 대한 방어력 관통 12%
타격시 90초간 초월형 피증 20% 증가(쿨타임 180초)
[[사이크]로커스트 헬 모듈]
기본깡공(중급 49) 1100
(최상급 100) 1161
마법 공격력 500
마법 치명타 피해량 45%
에/체/백어택 시 치명타 피해량 10%
타격시 90초간 위상력 개방시 데미지 30% 증가(쿨타임 180초)
[[사이크] 꿈꾸지 않는 궤]
기본 깡공(최상급99%) 1160
마법 공격력 600
마법 치명타 피해량 50%
에/체/백어택시 치명타 피해량 15%
타격시 120초간 위상력 개방시 데미지 30% 증가(쿨타임 180초)
대충 순위 매기라하면
항성천 < 옥모듈 <<<<<<<<<<<<<<<< 로커스트 헬 모듈 ≤ 꿈꾸지 않는 궤
쯤 되시겠다.
여기서부턴 내 개인적인 의견이다.
일단 [꿈꾸지 않는 궤]는 로커스트를 빠르게 맞추지 못할 때 사는 용도라고 생각한다.
꿈꾸지 않는 궤와 로커스트 헬 모듈에서의 성능 차이가 크게 느껴지지 않기 때문이다.
본인은 종합 전투력 랭커가 아니기에 진짜 모르겠다.
그러나 일반적인 유저 입장에선 크게 체감이 오지 않는 수치라고 생각한다.
이는 [옥모듈]또한 똑같은데
옥모듈의 가격대는 주로 7~9억대에 형성되어있는데
현재 해풍의 블랙마켓 시세는 30만원 하한가임을 생각하면 20만원대까지 떨어진다는 소리인데
해풍가격 5억잡고 무차정 2000만원, 리애니 5000만원 제작비 5000만원하면 가격이 약 6억정도?
버그만 모은다면 옥보다 좋은 성능의 모듈을 옥보다 싼 가격에 구할 수 있게된다.
그니까 지금 옥사지말고 로커스트 만들자
[실드]
일단 지옥실드 빳따고 새로 나온 바다 재료실드와 바다 실드를 살펴보자
[백귀 야행의 코즈믹 실드]
마법 공격력 700
총 마법 공격력 16%
마치피 43%
에/체/백피증 17.5% + 12.5%
(피증의 연산은 합이 아닌 곱이기에 이렇게 본다.)
에/체/백치피 55%
초월/비무장/건물 7%
마법 치명타 발생률 22.5%
피통 3200
스킬 자원 절약 10%
위상력 개방시 데미지 10%
훈/수/정/태포결전기 +1
[오염 위상의 바다 재료 실드]
마법 공격력 1200
총 마법 공격력 18%
에/체/백치피 65%
에/체/백피증 20%
스킬 재사용 대기 시간 10%
스킬 자원 절약 10%
위상력 개방시 데미지 증가 10%
대형 피증 5% + 5%
비무장 피증 5%
[오염 위상의 바다 실드]
마법 공격력1530
총 마법 공격력 22%
에/체/백어택 시 치명타 피해량 80%
백피증 20 + 40%
체피증 20 + 15%
에피증 20 + 15%
대형/비무장/건물형 10%
스킬 자원 절약 10%
위상력 개방시 데미지 증가 10%
스킬 재사용 대기 시간 20%
공속 + 5%
훈/수/정/태포 결전기 +1
뭐 대충 이정도
튜닝/칩작한 백귀가 튜닝/칩작 안한 재료 실드보다 안좋다.(기어렙 + 깡공이 압도적으로 차이남)
그리고 당연하게도 바다 실드가 성능이 너무 좋다.
백귀와 재료 실드의 스탯 차를 본다면 이렇게 된다.
+ 마법 공격력 500
+ 총 마법 공격력 2%
- 마치피 43%
- 에체백피증 ???%
+ 에/체/백치피 10%
- 초월/건물 피증 7%
- 비무장 피증 2%
+ 대형 피증 10%
- 마법 치명타 발생률 22.5%
- 피통 3200
언뜻 재료실드 끼면 손해라 생각할 수 있지만 봐야할건
마공 + 500
총마공 + 2%
마치피 - 43%
에체백피증 - ???%(아무튼 깎임 자신의 피증에 비례해서)
에/체/백치피 + 10%임
저렇게 축약해서 보면 손해처럼 보이겠지만
치피 30%와 피증 조금 내주고 마공 500과 총마공 2%면 크게 손해가 아님
거기다 증가하는 기어렙 10가량이 던전 피증을 적용시켜주기 때문에 던전 딜은 확실하게 오름
종전또한 증가하는걸 볼 수 있음
왜냐하면 치피와 피증은 거의 고정이지만 마법 공격력과 총마공 2%는 유동스탯이기 때문임
(님이 가진 총마공에 총마공 2%가 추가되고 그 총마공이 마법 공격력 500에 적용됨 대체로 약 1200 이상 상승할것임)
본인이 얼마나 강하냐에 따라서 받는 스탯 수익이 커짐
그니까 실드 순위는
백귀 < 재료실드 < 바다 압축 실드
정도 되시겠다
{{ GetLengthByReCommentTextareaValue }}/200
댓글 {{ GetReCommentTotalRowCoun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