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여름패치가 시작되면서 갑자기 장비들이 다 죽기 시작하는데요.
지금까지 맞춰진 최종셋과 비교해보면서 어떤 장비들을 교체해야되는지 알아봅시다.
1. 팀챌린지
팀 챌린지의 경우 트리거 3셋 , 리시버가 있습니다.
이 장비들의 경우에는 팀 챌린지를 돌면 포인트가 지급되는데 그 포인트가 특정구간까지 채워지면 주는 보상 티켓으로
제작이 가능합니다.
매주 토요일마다 포인트가 초기화되며 솔직히 그만큼 난이도도 높고 순수 포인트 보상으로만 재료를 주기 때문에 그렇게 추천하는 작업은 아닙니다.
트리거의 경우
끝없는 도전 의지-집착
끝없는 도전 의지-불굴
끝없는 도전 의지-도전
이 세가지의 트리거를 만들 수 있지만 파리왕 트리거에 비하면 한참 모자라기 때문에 만들 필요는 없습니다.
리시버의 경우
에어리얼 리시버 기준으로
고양된 도전자의 에어엠프
에어리얼 시 치명타 피해량 25%
물리/마법 공격력 +420
에어리얼 시 치명타 피해량 +20%
추가 아이템 발견 +15%
의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하이브리드 리시버 기준으로
대정화 리시버와 비교해 보자면
에어리얼 시 치명타 피해량 20%
에어리얼 시 치명타 피해량 +20%
물리/마법 공격력 +340
[강화] [스킬 : 특정 스킬 - 피해량 +20%]
[특정 스킬] Lv+2
에어리얼 5%+ , 공격력 80 + , 추아발 +15% 정도가 올라가 일단 종전이 10만정도 올라가는데요.
이 리시버의 경우 특정 스킬에 분포된 딜량을 전체적인 딜량으로 옮긴거라 그냥 보조 징검다리 역할이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스킵하거나 만들어서 끼거나 장미숙 세트를 맞추기위한 보조역할의 장비라고 그냥 생각해두세요.
껴봤자 거쳐가는 용도입니다.
2. 결전 프로그램 장미숙
사실 팀 챌린지는 다 스킵해도 좋고 장미숙으로 넘어가는게 좋겠죠.
장미숙 장비들의 경우 부산 전 지역에서 드랍이 가능한 리애니메이터 대타용 해풍이라는 아이템이 3000개가 필요하고
장미숙 결전프로그램에서 드랍되는 버그덩어리를 모아야됩니다.
백귀야행을 생각나게하는 뺨치는 파밍구간이죠.
모듈부터 살펴봅시다.
하이브리드 기준으로 비교해 드리겠습니다.
[크로스] 로커스트 헬 모듈
타격 시 발동 : 90초간 위상력 개방 시
대미지 증가 30% (쿨타임 180초)
물리/마법 공격력 +475
물리/마법 치명타 피해량 +38%
에어리얼/체이스/백어택 시 치명타 피해량 +10%
기본 공격 수련 Lv+5
그리고 오염지옥 특화모듈보다 대체적으로 제작 옥모듈을 더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제작 옥모듈로 비교하자면
금성천의 튜브
위상 기어 레벨 140
타격 시 발동 : 60초간 비무장에 피해량 증가 20% (쿨타임 180초)
물리/마법 공격력 +350
물리/마법 치명타 피해량 +36%
백어택 시 치명타 피해량 +18%
비무장에 피해량 증가 +8%
깡공 125+ , 물/마치피 -2% , 에치피 + 10% , 체치피 +10% , 백치피 -8% , (ㅇㅇ형) 피해량 증가 - 8%
깡공부터 확실하게 차이나며 조건부 치명타 피해량도 전체적으로 늘려져 있습니다.
확실하게 옥모듈은 여기서 죽었다고 말할 수 있겠네요.
다음은 리시버 입니다.
이번에도 하이브리드 기준으로 비교하겠습니다.
[크로스] 로커스트 헬 익스팬더
위상 기어 레벨 140
물리/마법 공격력 +425
에어리얼/체이스 시 치명타 피해량 +8%
백어택 시 치명타 피해량 +33%
비교대상은 팀 챌린지 리시버하고 대정화작전 리시버가 있는데 여기서는 대정화작전 리시버를 비교하죠. 현재까지 가장 효율성이 좋은 리시버니까..
인피니티 대정화 리시버
에어리얼 시 치명타 피해량 20%
에어리얼 시 치명타 피해량 +20%
물리/마법 공격력 +340
[강화] [스킬 : 특정 스킬 - 피해량 +20%]
[특정 스킬] Lv+2
깡공 85+ , 에치피 - 32% , 백치피 + 33% , 체치피 +8%
아무래도 이번 장미숙 리시버가 전부 백어택 특화 리시버이다 보니까 에치피가 줄어들고 백치피가 옵션으로 높게 올라가는 옵션들이 있네요.그래도 깡공이 85정도 더 높고 체치피 8% 라는 부가옵션도 붙어있기 때문에 과감하게 바꿔도 될 것 같습니다.
추가로 장미숙 모듈 2셋을 장착하면
특수 스킬 Lv+1 이라는 세트 효과를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전체적인 딜량도 확 올라갈거라고 생각합니다.
3. 문제의 오염위상 바다
미쳤읍니카 휴먼..
아무래도 대정화에서 나온 던전들이다 보니까 파밍하는 방법도 복잡합니다.
수원,바다 에서 나오는 재료들로 9개의 쉴드가 나오는 상자를 만들어야 되는데
이 쉴드 9개를 모두모아 3개로 압축해야하는 작업을 해야합니다.
처음에는 문제가 없으나 점점 모아져갈 때 중복이 뜰 확률이 많고 계속 연속적으로 중복이 뜨면 언제 졸업할지도 미지수라는게 흠이죠.
뭐 그래서 9개에서 3개로 압축한 랜덤 상자도 존재하는데 그만큼 더 비싼 값을 지불해야하는 상자임을 명심하세요.
거기마저도 중복이 뜨면 눈물이..
여기서 만들 수 있는 3 압축 쉴드는 단일효과부터 장난아닌 효과들을 보여줍니다.
아마 여기서는 백귀야행이 먼저 교체될 것으로 보고있는데
스킬 옵션들을 보면 백귀야행이 잠깐 빠지고 인피니티로 나와 기존 압축된 3쉴드 대정화를 죽이고 올라올 가능성도 있고
아니면 아예 또 새로운 3쉴드가 나와 기존 압축된 3쉴드 대정화를 죽일거라고 저는 보고있습니다.
반지부터 비교해봅시다.
비교대상은 교체 대상인 백귀야행
무한한 붕괴의 흔적
위상 기어 레벨 145
물리/마법 공격력 +348
총 물리/마법 공격력 +5%
에어리얼 시 치명타 피해량 +65%
백어택 시 피해량 증가 +20%
대형에 피해량 증가 +10%
코즈믹 백귀야행 반지
위상 기어 레벨 107
물리/마법 공격력 +150
백어택 시 피해량 증가 +17.5%
에어리얼 시 치명타 피해량 32.5%
최대 HP 증가 +3200
일단 기어레벨부터 38이나 차이납니다.
깡공 198 + , 총 물/마공 + 5% , 백피증 +2.5% , 에치피 32.5% +
대충 큰 옵션들만 보면 이정도
무한한 붕괴의 낙인
위상 기어 레벨 145
물리/마법 공격력 +348
총 물리/마법 공격력 +5%
백어택 시 치명타 피해량 +65%
체이스 시 피해량 증가 +20%
비무장에 피해량 증가 +10%
스킬 자원 절약 +10%
코즈믹 백귀야행 아뮬렛
위상 기어 레벨 107
물리/마법 공격력 +150
체이스 시 피해량 증가 +17.5%
백어택 시 치명타 피해량 +32.5%
비무장에 피해량 증가 +7%
스킬 자원 절약 +10%
기어레벨 + 38
깡공 + 198 , 체피증 + 2.5% , 총 공격력 + 5% , 백치피 +32.5%
무한한 붕괴의 증표
위상 기어 레벨 145
물리/마법 공격력 +263
총 물리/마법 공격력 +5%
체이스 시 치명타 피해량 +65%
에어리얼 시 피해량 증가 +20%
건물형에 피해량 증가 +10%
위상력 개방 시 대미지 증가 +10%
[각성] [발동 : 재앙의 근원]
코즈믹 백귀야행 마스코트
위상 기어 레벨 107
물리/마법 공격력 +120
에어리얼 시 피해량 증가 +17.5%
체이스 시 치명타 피해량 +32.5%
초월형에 피해량 증가 +7%
위상력 개방 시 대미지 증가 +10%
기어레벨 + 38깡공 : 143+ , 총 공격력 +5%, 에피증 + 2.5% , 체치피 +32.5% , 건물형 피해 증가 10%+ , 초월형 피해증가 -7%
세트 옵션
2세트: 물리/마법 공격력 340
백어택 시 피해량 증가 40%
에어리얼/체이스 시 피해량 증가 15%
공격 속도 5%
3세트: 총 물리/마법 공격력 +3%
에어리얼/백어택/체이스 시 치명타 피해량 15%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 20%
[각성 계승] 죄수를 묶는 수갑
[각성 계승] 흉조를 잡는 올가미
훈련/수습/정식 Lv+1
태스크포스 결전기 Lv+1
단일옵션 + 세트 옵션 합
깡공 : 1299 +
총 공격력 : 18% +
에어리얼 치명타 피해량 : 80%
백어택 치명타 피해량 : 80%
체이스 치명타 피해량 : 80%
에어리얼 치명타 피해량 증가 : 35%
백어택 치명타 피해량 증가 : 60%
체이스 치명타 피해량 증가 : 35%
대형에 피해량 증가 : 10%
건물형에 피해량 증가 +10%
비무장에 피해량 증가 +10%
위상력 개방 시 대미지 증가 +10%
[각성] [발동 : 재앙의 근원]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 20%
스킬 자원 절약 +10%
공격 속도 5%
[각성 계승] 죄수를 묶는 수갑
[각성 계승] 흉조를 잡는 올가미
훈련/수습/정식 Lv+1
태스크포스 결전기 Lv+1
백귀야행 세트 옵션
2세트: 물리/마법 공격력 170
물리/마법 치명타 발생률 22.5%
에어리얼/백어택/체이스 시 피해량 증가 12.5%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 5%
3세트: 총 물리/마법 공격력 13%
물리/마법 치명타 피해량 36.5%
에어리얼/백어택/체이스 시 치명타 피해량 22.5%
훈련/수습/정식 결전기 Lv+1
태스크포스 결전기 Lv+1
단일옵션 + 세트 옵션 합
깡공 : 590 +
총 공격력 : 13% +
물리/마법 치명타 피해량 : 36.5% +
에어리얼 치명타 피해 : 55%
백어택 치명타 피해 : 55%
체이스 치명타 피해 : 55%
에이리얼 치명타 피해 증가 : 30%
백어택 치명타 피해 증가 : 30%
체이스 치명타 피해 증가 : 30%
최대 HP 증가 +3200
비무장에 피해량 증가 +7%
초월형에 피해량 증가 +7%
위상력 개방 시 대미지 증가 +10%
물리/마법 치명타 발생률 22.5%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 5%
스킬 자원 절약 +10%
훈련/수습/정식 결전기 Lv+1
태스크포스 결전기 Lv+1
----------------------------------------
전체 쉴드 셋 비교
공격력 : 709 +
총 공격력 : 5% +
물리/마법 치명타 피해량 : -36.5%
에어리얼 치명타 피해량 : 25% +
백어택 치명타 피해량 : 25% +
체이스 치명타 피해량 : 25% +
에어리얼 치명타 피해량 증가 : 5% +
백어택 치명타 피해량 증가 : 30% +
체이스 치명타 피해량 증가 : 5% +
대형 치명타 피해 증가 : 10% +
건물형 치명타 피해 증가 : 10% +
비무장 치명타 피해 증가 : 3% +
초월형 치명타 피해 증가 : -7%
전체적으로는 이렇게 벌어집니다.
그리고 여기서 드랍되는 새로운 특화 옥모듈
이 모듈의 경우에는 장미숙 모듈하고 비교를 하는게 좋겠지요.
[크로스] 꿈꾸지 않는 궤
위상 기어 레벨 145
물리/마법 공격력 +510
물리/마법 치명타 피해량 +45%
에어리얼/백어택/체이스 시 치명타 피해량 +15%
타격 시 발동 : 90초간 위상력 개방 시 대미지 증가 30% (쿨타임 180초)
기본 공격 수련 Lv+5
[크로스] 로커스트 헬 모듈
위상 기어 레벨 140
타격 시 발동 : 90초간 위상력 개방 시
대미지 증가 30% (쿨타임 180초)
물리/마법 공격력 +475
물리/마법 치명타 피해량 +38%
에어리얼/체이스/백어택 시 치명타 피해량 +10%
기본 공격 수련 Lv+5
솔직히 그렇게 큰 차이는 없습니다. 진짜 비교해보면 아주 약간 오르는 정도네요.
기어레벨이 5 정도 차이나서 평균 기어레벨을 확 올릴 수 있다는 장점도 있고요.
그렇다고 뭐 그렇게 돈을 막 투자하면서 얻어둬야된다까지는 아닌 것 같습니다.
그냥 제가 봤을 땐 특화 모듈마냥 7~15억까지 투자하면서까지 사기엔 효율이 안좋아 보인다고 생각하네요.
다른 옥모듈과는 다르게 이번엔 타격시 발동 효과마저도 똑같거든요.
다른 옵션들도 약간씩 더 높아 상위호환은 맞는데 장미숙의 장비 세트 옵션 특수스킬 +1 을 전부 버리면서까지 맞출 필요가 있는가에 비하면 또 아니라고 보네요.
-------------------------------------------------------------
오랜만에 갑자기 장비들이 우루루 쏟아져 나오길래 만들어봤습니다.
이상입니다. 모두 열일 파밍하시길
{{ GetLengthByReCommentTextareaValue }}/200
댓글 {{ GetReCommentTotalRowCoun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