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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강화는 어디서 하나요?
강화는 모든 거점에 있는 포한테 가면 할 수 있고 포를 클릭 하면 아래창이 나옵니다
포를 눌린후 강화(A)버튼을 누르면 위 창이 나오고 아래에서 서술할 다양한 강화 재료를 사용해 강화 할 수 있습니다
+) 확정 강화 시스템
위에 적혀있는 수치만큼 확정으로 강화시켜주는 코스원샷이라는 아이템이 있으며 이 아이템은 15강 까지만 존재합니다
15코스는 일년에 한두번 뿌리고 14코스는 꽤 자주 뿌립니다
(인벤토리에서 코스 원샷을 오른쪽 클릭하면 바로 강화할 수 있음)
2.강화를 하면 어떤 결과가 나오는가
강화를 하면 실패(-1), 변화 없음, 방어, 대성공(+2~3)의 결과가 나타납니다
1)실패
밑에 설명할 백신이라는 아이템 없이 강화를 하면 나올 수 있는 결과로 실패하면 현재 강화수치에서 -1이 됩니다.
2)성공
강화에 성공하게 되면 현재 수치에서 +1이 됩니다
3)대 성공
13강 이하의 강화수치에서 강화를 할 때 낮은 확률로 나오는 결과
+2~3강까지 한번에 됩니다
14강 이상의 강화수치부터는 대성공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4)변화 없음,방어
둘 다 같은 의미로 아무런 변화가 일어나지 않습니다
3. 강화를 하는데 무엇이 필요한가
1)기본 소모제
(1) 일반 강화기 연료
인겜 몇몇 던전에서 습득,제작 가능하거나 캐시샵or블랙마켓에서 구입 가능합니다.
문제는 인겜에서만 구하려면 습득이 매우 어려운데, 강화가 높아지면 높아질수록 강화기 연료의 요구 소모량은 늘어난다는 점.
캐시샵과 종합전투력(%) 보상인 백은 영웅패로 300개로 매주 5개씩 획득가능합니다 (블마거래X)
일반 강화기 대비 확률이 1.3배 증가하고 강화시 1개만 소모합니다 (고강 강화시 더 효율적)
(2) 백신
캐시샵 or 블랙마켓에서 구매 할 수 있는 첨가제입니다
사용하면 -1을 없애주어 리스크 없이 강화를 시도 할 수 있습니다
(4) 강화 버프
현재 캐시샵에서 약 3만원대에 팔고 있는 아이템 (매달1개 씩 구입가능하며 강데일 경우 20개씩 구입가능)
효과는 30일 동안 강화확률을 올려주고 변화없음 or -1이 나올때 마다 피버를 1씩 올려줘 피버를 250까지 채울경우 백신 없이도 -1을 막아줘 일종의 천장의 느낌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강화가 거의 성공하지 않는 16강 이상의 강화를 시도할때 사용합니다.
4.강화를 어떻게 해야 하는가?
강화는 결국 운, 밑에 팁을 보고 하더라고 수십억이 나갈 수 있으며 따라하지 않더라도 한번에 쭉쭉 붙을 수도 있습니다.
1) 13강
13코스 가격이 2000~3000만 사이이면 코스를 사용하고 아닌경우 그냥 강화연료를 박아 강화하면 됩니다
위에도 써놨지만 이벤트로 뿌리는 코스원샷이 아닌 이상 14~15도 높은 단계의 강화 수치이며
애초에 코어14 나머지 올 13강만 해도 던전 돌기에 전혀 무리가 없습니다
현재 최종 레이드의 필요스펙이 높아 어느 정도 강화를 하면 좋겠지만 14강만 해도 차고 넘치고 레이드만 갈 수있으면 전혀 문제없습니다
본계정일 경우 15 14 14 14 정도가 무난하고 부캐릭은 14 13 13 13 or 14 14 14 14도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16부턴 말 그대로 종합전투력 몇점에 랭킹이 달라지는 종전 랭커들이 하는 단계의 강화이며 대다수의 유저들이 하라고 만든 단계가 아닙니다.
5. 강화 확률은?
여기 표를 참고하면 되고 맨 앞의 숫자에서 +1단계로 가기위한 확률이라 보면됩니다
(15라 적힌 것은 15->16강으로 가기위한 수치)
6. 그 외에 몇 가지 추가적인 글
1)일강은 어디서 수급하나요?
인게임에서 얻을 수 있는 일반 연료 강화기는 재료던, 오클, 언미, 고룡같은 곳에서 확률로 드랍된다.
공헌도 상점과 제작기에서 매주 40개씩 제작 할 수 있으며
조금씩 수급되는 용기의 조각을 통해 제작을 할 수 있다 ( 배신의 기억과 함께 제작하면 2배로 제작가능)
1.튜닝이란?
튜닝이란 아이템의 추가 옵션을 새로 배정하는 것을 말합니다
각 옵션마다 SS~C 까지의 단계가 존재하며 한 아이템에 같은 옵션이 중복해서 나오지 않습니다
(물리, 마법 치명타는 치명타 피해량에 같이 속하며, 모든 조건부 치명타 피해량 및 모든 조건부 피해량 또한 각각 조전부 치명타 피해량과 조건부 피해량에 속하게 됨)
예를들어 한 아이템에 치명타 피해량 라인인 물리, 마법 치명타 피해량이 동시에 부여되지 않으며, 조건부 치피 라인인 에어리얼 치피와 백어택, 체이스 치피가 동시에 같이 부여되지 않는다는 것
2. 튜닝은 어떻게 하나요?
일반적으로 각 마을에 있는 포한테서 튜닝 할 수 있고 튜닝 아이템을 사용할 경우 마을 어디서든 튜닝 할 수 있습니다.
포에게서 튜닝 할 경우 S~C까지 랜덤으로 튜닝을 부여받을 수 있고 튜닝 아이템을 사용할 경우 SS튜닝까지 가능합니다.
3. 튜닝하는데 무엇이 필요하나요?
1) 이퀄라이저
각 아이템에는 튜닝 가능 횟수가 있는데 이 횟수를 다 쓰면 이퀄라이저라는 아이템으로 남은 튜닝 횟수를 초기화 해야합니다
아이템 이름 뒤 괄호에 적힌 레벨안에 있는 장비에만 사용할 수 있고 현재(2021/09/13)는 모든 장비가 알파 이퀄라이저를 쓴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2)확률 or 확정 튜닝 아이템
튜닝 한 줄을 선택해 원하는 옵션을 S~C중 랜덤으로 뽑을 수 있음
튜닝 횟수 1회를 소모하고 블랙마켓 거래가 가능하며 이벤트 or 자판기에서 제작가능
튜닝 한 줄을 선택해 원하는 옵션을 SS~C 중 랜덤으로 뽑을 수 있음
튜닝 횟수 1회를 소모하고 블랙마켓에서 거래가 불가능 하며 이벤트 or 자판기에서 제작가능
확정으로 자기 스킬 중 하나를 뽑을 수 잇음 (스킬은 포에서 랜덤튜닝을 하거나 이 아이템으로만 튜닝 할 수 있음)
블랙마켓에서 거래가 가능하고 이벤트에서 잘 안뿌림
튜닝 한 줄을 선택해 원하는 옵션을 S확정으로 뽑을 수 있음
튜닝 횟수를 1회 소모하고 블랙마켓에서 거래가 가능하며 이벤트에서 자주 뿌림
튜닝 한 줄을 선택해 원하는 옵션을 SS~S중 랜덤으로 뽑을 수 있음 (SS 10%/ S 90%)
튜닝 횟수 1회를 소모하고 블랙마켓 거래가 불가능하며 가끔 이벤트에서 획득 가능
튜닝 한 줄을 선택해 원하는 옵션을 SS확정으로 뽑을 수 있음 (거래 불가이며 캐쉬샵에서 패키지로 구매가능)
이벤트로 꽤 자주 뿌리고 SS튜닝은 각 튜닝마다 효율이 다르므로 우선순위에 따라 튜닝해야함
4. 튜닝 옵션은 뭘 뽑아야 하나요?
현재는 확정 튜닝 아이템이 생겼고 이벤트로 자주 뿌리기 때문에 2~3순위 스킬이 나와도 킵한 다음 1순위 스킬이 나오지 않을 때 확정 튜닝 아이템을 사용하면 됩니다.
1) 코어
1순위 : 물/마치피 피해량, 조건부 치명타 피해량, 각 캐릭 주요 스킬
2순위 : 공격속도, 추가 공격력
3순위 : 위상력 개방시 데미지 증가, 조건부 피해량 증가(피증은 현재 잘 사용X)
본인 캐릭터가 사용하는 치명타 피해량 두 개를 사용하면 됩니다
3순위 옵션 샅은 경우 보통 위상력 개방을 사용하고 조건부 피해량 증가는 잘 사용하지 않습니다
+) 조건부 치명타 피해량 옵션은 에어리얼이 다른 옵션보다 수치가 낮으므로 가능하며 백어택, 체이스 둘 중에 사용합니다
2) 모듈
1순위 : 조건부 치명타 피해량, 각 캐릭별 중요 스킬
2순위 : 공격속도, 물/마 치명타 피해량
3순위 : 위상력 개방시 데미지 증가, 조건부 피해량 증가 (피증은 잘 사용X)
+)코어와 마찬가지로 에어리얼 치명타 피해량의 수치가 백어택,체이스 보다 낮기 때문에 백어택,체이스 중에 사용하는 걸 추천 합니다
에어리얼 S = 10% 백어택,체이스 S = 14%
3)실드
1순위 : 총공격력 증가
2순위 : 조건부피해량, 치명타피해량, (제이만 hp)
실드 같은 경우에는 올라가는 수치가 매우 미미해서 가장 중요한 총공빼고는 적당히 사용해도 괜찮습니다
하지만 공격력 옵션은 꼭 A이상 띄우는 걸 추천합니다.
총공격력 S 3.0% 치명타 피해량 S 5% 조건부 피해량 증가 S 5%
총공격력 A 2.5% 치명타 피해량 A 4% 조건부 피해량 증가 A 4%
(각 등급별 차이가 크지 않으므로 실드는 총공A이상만 챙기고 마지막 순위로 올리셔도 괜찮습니다)
하지만 실드 6개를 다 합쳐 놓고 보면 차이가 꽤 있는 편이므로 본 캐릭일 경우 실드까지 신경 쓰셔야 합니다.
4) 리시버
최종리시버인 형장리시버 기준으로 작성했으며 형장 리시버가 아닌 경우 대충 쓰고 계시면 됩니다
1순위 : 물/마 공격력,조건부 치피, (강화 평타를 쓰는 캐릭 기준) 기본 공격 수련
2순위 : 물/마 치명타피해량
3순위 : 피해량 증가
강화 평타를 쓰는 캐릭은 기본공격수련과 공격력,조건부 치피를 모두 챙기고 2순위로 치명타피해량을 챙기시면 됩니다.
강화 평타를 쓰지 않는 캐릭은 기공수를 빼고 조건부 피해량 증가를 뽑으면 됩니다.
5)트리거
1순위: 총공, 물/마 치피
2순위: 조건부치피
3순위: 공속or위상력 개방시 데미지
2순위에 조건부 치피를 적어 놓았지만 이것 또한 중요도가 매우 높고 총공, 물/마 치피, 조건부 치피는 무조건 튜닝해야 합니다.
3순위로는 공속을 추천합니다
5. SS튜닝은 어디부터 해야하나요?
단일캐릭 : 트리거 총공 --> 코어 조건부 치피 --> 트리거 물/마 치피 --> 리시버 물/마 공격력 --> 모듈 조건부 치피
하브캐릭 : 트리거 총공 --> 코어 조건부 치피 --> 묘듈 조건부 치피 --> 리시버 물/마 공격력 --> 트리거 물/마 치피
6, SS~S 튜닝을 꼭 해야하나요?
최종장비가 아닌 지나가는 장비는 A만 튜닝 해주고 최종 장비를 파밍후 제대로 튜닝 해주면 됩니다
한두 부위로만 보았을 때는 크게 차이나지 않지만 누적될 시 매우 차이가 크고 종전이 어느정도 올라가면 튜닝이 가성비가 좋으니
본캐릭일 경우 S 이상으로 튜닝하는 걸 추천 합니다.
SS튜닝은 이벤트로 뿌리는 SS확정 컴포넌트로 충분하고 부캐릭일 경우 S~A로 적당히 하셔도 됩니다.
7. 마지막 튜닝 팁
1)튜닝비 아끼기
대부분의 장비는 초월을 해야 하는데 초월을 할 경우 튜닝이 초기화되면서 남은 튜닝 횟수 또한 초기화됩니다
그때 튜닝 보존제를 사용하면 기존의 튜닝은 보전되고 남은 튜닝 횟수만 초기화되므로 알파 이퀄라이저 값을 아낄 수 있습니다
2)튜닝이 헷갈릴때
튜닝이 헷갈릴 때는 종전랭킹에 들어가서 1~3위를 비교해 보고 적당히 따라가시면 됩니다
하지만 종전을 위해 다르게 튜닝하는 경우도 있고 1위라 해도 잘못된 튜닝한 경우가 있기 때문에 참고만 하는 걸 추천합니다
(대충 오염위상의 바다에 관한 미세팁이랄까 경험)[18]
7/11부터 이어진 문제점들(문제에대한 건의해석)(중간수정뒤재업한것)[9]
모를수도 있는 이벤트[9]
오지,오플[표면] 10층에서 절대 점평하면 안되는 이유[9]
호프만, 대정화 이후 장비파밍구간 , 장비 스탯 비교하기[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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잠깐! 게임에 접속하여 아이템을 지급 받을 캐릭터를 생성한 후, 참여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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