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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릭터]서유리에 대해 이해하기 ver.4 [신각성 스킬 청천벽력]

작성자
ID경무라
캐릭터
서유리
등급
태스크포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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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time 2021.10.31
  • view39414

너무 우려먹기는 그러니까 그냥 처음부터 작성하기로 했습니다!

너무 전편은 차례가 많아서 4개로 압축시켰습니다. 그리고 따로 이번에 나온 신각성 스킬을 다뤄보기로 했습니다.


차례

1. 스킬트리

2.장비 튜닝 / PNA

3. 신각성 스킬 청천벽력

4. 딜 사이클 




1. 스킬트리


액티브








위상력 해방 : 이건 모든 캐릭터가 동일하게 10을 찍습니다.


강제캔슬 : 1 or 10 , 좀 더 딜량쪽으로 스킬포인트를 빼고 싶은 분들은 1을 찍는편이고 안전빵으로 가시는분들은 10을 찍지만 웬만하면 1로 투자해 가시는걸 추천드리는 부분.

긴급회피 : 없으면 게임 못합니다.

음속 베기 : 1타 트루데미지 2691% 계수 , 2타 트루데미지 3489% , 3.1초 쿨타임으로 서유리의 짜잘한 딜링기 밥줄이면서 이동기가 되는 기술입니다.




시프트 : 서유리의 이동기 이면서 무적기를 주며 십문자 스킬을 강화하는 역할을하며 버프를 주는 기술

시프트의 경우는 총 2타이며 1타, 2타 사이에 텀을 두어도 그 텀이 무적기로 인정이 되기때문에 매우 잘 활용해야 되는 기술입니다.

밑 기술은 시프트를 이용한 무적 시간 측정, 2타가 끝나도 꽤 긴 시간이 무적기로 인정이 되기때문에 여기에 무적기를 한번 더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시프트의 경우 사용시 30초간 총 물리/마법 공격력 10%, 백어택,에어리얼 치명타 피해량 10% . 나중에 설명할 쾌속발도 버프를 줍니다.


유리스타 : 거의 문양딜로만 사용하고 캔슬합니다.




롤링 발칸 : 서유리의 딜링기 1



십문자 베기 : 서유리가 백어택을 잘 넣어야되는 이유 1


십문자는 항상 시프트 쾌속발도 버프가 들어와 있는 상태에서 사용하도록 합시다. 거기에 항상 적의 등에다가 꽃는 습관을 들이도록 하세요.

밑 사진은 시프트로 적 뒤로 이동해 쾌속발도 버프를 챙기고 십문자를 백어택으로 넣은 좋은 예시



참고로 백어택이 터지는 조건은 베고나서가 아니라 십문자 상처가 터졌을 때 서유리의 위치에 따라 달라지기 때문에 터지기 전에 적의 정면으로 가는 행위는 하지않도록 합니다.


유리 슬래시 : 서유리가 백어택을 잘 넣어야되는 이유 2


트루데미지에 괴랄한 계수를 가지고 있는 딜링기

이 경우는 그냥 짤 두장으로 설명이 가능합니다.


1. 유리 슬래시가 정면으로 들어간 경우 

(7억 5천 x 2)




2. 유리 슬래시가 백어택으로 들어간 경우

(13억 x 2)




그러니까 유리 슬래시를 웬만해서는 정면으로 사용하는 일은 없도록 합시다.



유리 스페셜 : 서유리의 몹몰이 결전기 + 딜링기


이건 그냥 쿨이 돌 때마다 딜링기로 써주면 좋습니다. 그래도 ex공간제압이나 유리슬래시에 비하면 우선순위가 떨어지는 기술이나 나쁘지않는 딜링기


청천벽력 : 노 각성 기준 그냥 괜찮은 딜링기 2 , 신각성 기준 서유리가 백어택을 잘 넣어야되는 이유 3

참고로 노각성의 경우 이렇게 2타 때리면 막타가 트루데미지로 설치기로 들어옵니다.

하지만 백어택이 없기때문에 이렇게 백어택을 넣어주셔야 됩니다.

다만 2타 다 때리기전에 캔슬해버리면 막타 트루뎀이 안들어오기때문에 이점 주의.


신 각성은 따로 설명하겠습니다.



속전속결 : 서유리는 분신과 같이 싸우는 캐릭터다 보니 속전속결은 위방향키 + 스킬을 눌러 속전속결을 설치기로 사용합니다.



제압 사격 : 딜링기가 너무 많아 지금은 전타를 쓰기에 부담이되는 기술 

저 같은 경우는 다 쓰기보단 ex자동사격 쿨이 돌 때, 다른 딜링기 쿨이 돌 때 바로 다음 스킬로 연계합니다.


유리 일섬 : 서유리가 백어택을 잘 넣어야되는 이유 4


십문자랑 똑같이 백어택이 터지는 조건이 동일합니다. 


ex 자동 사격 : 처음 이 기술을 사용하면 장전을 하게되는데 이 경우 총을 사용하는 모든 기술들이 계수가 강화되고 다음 ex 자동 사격을 쓸 때마다 타 당 4485% 계수의 데미지를 꽃아넣는 최고의 딜링기가 됩니다.

마탄장전  마법 치명타 피해량 20%, 주는 마법 피해량 5% 30초간 버프를 줍니다.

ex 전탄 발사 : 서유리의 설치기 2 , 설치하고 바로 다음 기술로 넘어갑니다.


ex 공간 제압 : 서유리 최고의 딜링기, 하지만 공격속도가 높아야된다. 요즘 서유리분들은 전부 공속 1.35~1.38이상을 뽑고 있는게 평균

공격속도 1.10


이딴 공격속도로 ex공간제압 파티원들에게 보여주면 욕먹습니다.


공격속도 1.38



옛날에는 서유리의 공격속도가 마이너스 수치로 하던 시절도 있어서 그 때의 ex공간제압은 저 1.10보다 훨씬 더 느렸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고속검 버프 물리 치명타 피해량 20% , 주는 물리 피해량 5% 30초 버프를 줍니다.

유리불패 : 1타 적중시 20초간 적에게 받는 피해량 10%를 주는 괴랄한 기술 그리고 1타를 긋는순간 2타가 설치기로 나가기 때문에 매우 좋은 기술. 


이 유리불패가 또 서유리의 딜 절반을 책임진다고 할 수 있죠.


또한 이 유리불패 스킬레벨만큼 음속베기, 시프트, 십문자 베기, 청천벽력, 결전기 : 유리스페셜의 레벨을 더합니다.


덤으로 유리 슬래시의 쿨타임을 초기화시키며, ex공간제압 쿨타임을 6초 감소시킵니다.

거기에 일행천리 패시브 발동으로 유리불패를 사용하면 모든 결전기들이 10초 쿨타임이 감소합니다. (태포 제외)





패시브





여기서 중요한 패시브는 초월적인 힘

서유리는 공격속도가 그만큼 중요하기 때문에 눈동자 튜닝으로 초월적인 힘을 최대한 많이 뽑아드셔야 됩니다. 


여기서 안찍어도 되는 스킬포인트는 우연측적 1, 맷집단련 1. 추격본능 1, 공중 살법1, 배후 포착1, 상황 대응 훈련1, 우연측적 1, 향상된 우연 측적 1 , 종합 방어 훈련 1

이 스킬 포인트는 시프트에 투자하거나 , 종전뻥좀 올리겠다 싶으면 상황 대응 훈련으로 올립니다.


2. 장비튜닝 / PNA


코어부터 설명드리겠습니다.


칩은 플래티넘 , 블랙 , 퍼플로 가주시고

튜닝의 경우 결전기 : 유리불패 하나 챙겨가시는게 포인트



모듈의 경우

칩은 플래티넘 ,블랙으로 가주시고

EX 공간 제압 하나 챙겨 가주시는게 포인트 입니다. 모든 모듈 ex공간 제압을 챙기면 여기서 3레벨을 챙길 수 있습니다.



리시버의 경우

튜닝은 물리 + 에어리얼 위주로

칩은 공격속도 칩 2개를 박고 블랙으로 갑니다. (퍼플 비추) 





코스튬 튜닝의 경우

눈동자


눈동자는 유니크 아바타를 기준으로 초월적인 힘 세개를 가져갑니다.

레어 아바타는 두개 



아스모데우스 콤비네이션 튜닝


유리 불패, 유리 슬래시를 꼭 가져갑니다.


PNA

전에는 제가 공격력 , 에어리얼 , 백어택 이렇게 가는게 좋다 설명드렸는데

이제 또 상황이 좀 달라졌습니다.

현재의 전투력에서는 서유리의 패시브 전투 감각의 영향이 좀 더 커졌기때문에 

공격력, 치명타 피해량, 백어택 이렇게 새개를 챙겨갑니다.





동일하게 돌연변이 PNA의 경우도 서유리의 패시브 전투 감각의 영향 때문에

 평상시에는 사도형 PNA가 종합전투력을 조금 더 많이 올려줍니다. (100% 기준)




3. 신각성 청천벽력 


유리 슬래시와 동일하게 이 스킬도 백어택이 얼마나 중요한지 한번 테스트 해봤습니다.


백어택으로 쓴 좋은 예



매우 안좋은 예



저런! 앞자리가 바뀌네요! 백어택으로 꼭 쓰세요.

특히 물리 위주로 튜닝한 제 유리의 경우 마법 공격력 차이가 엄청 차이가 있었습니다.


그리고 이 기술의 특이한 점으로는 

기술이 끝자락부터 설치기로 들어간다는 점입니다.


원래 적중한 경우 물리5타, 마법5타가 나와야되는데 설치기로만 딜을 넣은 경우

물리2타, 마법2타만 들어갑니다.

심지어 이 설치기도 서유리 위치에 따라 백어택이 적용됩니다.

이미 한번 적중한 대상은 이 설치기를 받는 조건에 제외되는 모양.

몹몰이 던전같은 일반던전에서 활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4. 딜 사이클


이 딜 사이클은 제가 과거에 알려드렸던 딜 사이클

신각성을 껴도 이 딜 사이클은 달라질거 같진 않네요.


<ex 자동사격 - 음속 베기 - 음속베기 - 시프트 - 청천벽력> --> <십문자베기 - 유리슬래시>

여기서 ex공간제압 버프까지 먹고 폭딜 넣고 싶다 하시면


<ex 자동사격 - 음속 베기 - 음속베기 - 시프트 - ex공간제압-청천벽력> --> <십문자베기 - 유리슬래시>


이게 맞는거 같네요.


참고로 ex자동사격,음속베기,쉬프트는 거의 한세트라고 생각하시고 쿨타임이 돌 때마다 사용하세요.



<시프트 - 십문자베기>




시프트 기술 자체에 십문자베기의 범위가 계수를 증가시켜주는 쾌속발도 버프를 주기때문에 시프트와 십문자베기는 한세트로 들고가야됩니다.


< 설치기 + ex 공간제압 / 유리 스페셜 / 제압사격 /유리슬래시!...> 




전에도 알려드린 서유리의 설치기를 활용한 딜 사이클

속전속결 (설치기) 의 계수 + ex 전탄발사 (설치기) 분신의 계수를 활용해 본체의 스킬계수와 분신의 스킬계수를 같이 넣는 딜 사이클


모든 버프 딜사이클을 돌렸을 때 

첫 번째로 서유리가 가장 중요하게 봐야되는게 백어택이면

바로 두 번째가 바로 이 분신딜의 활용입니다.


<롤링발칸-ex자동사격-롤링발칸>

이제 다 알사람은 아는 딜 사이클

ex자동사격을 누르면 롤링발칸 쿨이 초기화되는걸 살려 롤링발칸 - ex 자동사격 - 롤링발칸 딜사이클이 가능합니다.





ex자동사격은 제압사격의 쿨타임도 영향을 받는데

전에도 말했듯 제압사격을 전부 쓰는게 이제 부담이 되다보니 조금 쓰다가 ex 자동사격 쿨타임이나 다른 딜링기 쿨타임이 돌았을 경우 바로 다른 스킬로 이행하는 편이 더 좋다고 보는 편입니다.


롤링발칸 딜사이클과 분신 딜사이클을 사용하면 밑 움짤같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버프 딜 사이클이 들어갔다는 가정하에 시도

저는 깔끔한 예시를 보여드리기 위해 버프 딜 사이클 없이 바로 분신 + 롤링발칸 딜 사이클을 보여드렸습니다.


사용 딜 사이클

<ex전탄발사 - 분신 속전속결 - 롤링발칸 - ex자동사격 - 롤링발칸 - 시프트 - 신각성 청천벽력 - 유리슬래시! - 십문자베기 ... >


이런 딜 사이클이 백어택도 잡고 분신딜 활용하고 롤링발칸도 적절하게 활용하는 좋은 딜 사이클 입니다.

<유리스타 - 문양딜 캔슬>


유리스타는 강제 착지때문에 웬만해서는 문양딜로 캔슬해서 사용합니다.
애초에 유리스타 자체가 딜링기로 활용하기에 계수가 너무 낮은점도 있기 때문에 문양딜만 사용합니다.

유리스타 별 그리고 롤링발칸으로 올라오는 딜 사이클도 가끔씩 사용합니다.




<유리슬래시 - 유리일섬 - 유리불패 - 유리 슬래시 - ex공간제압 - 설치기 - 신각 청천벽력 - 기타 딜링기 ...>


유리의 최고 딜을 뽑을 수 있는 딜링기

유리불패는 유리슬래시의 쿨타임을 초기화한다는 점을 이용

유리불패는 1타 긋는순간 상대에게 받는 피해량 10% 버프를 주기 때문에

유리일섬을 백어택으로 오게끔 긋고 터지는게 약간 시간이 있기때문에 그 중간에 유리불패 1타를 그어버리는 완벽 최적화 딜 사이클 입니다.

덤으로 일행강리 패시브로 모든 결전기 쿨타임이 10초 감소되기 때문에 유리일섬의 결전기 쿨타임도 감소되는건 덤

이런 딜 사이클은 처음에나 쓸 수 있고

중간중간에는


  <유리슬래시 - 유리불패 - 유리슬래시 - 유리일섬(쿨타임이 돌았을경우) - 설치기 - ex공간제압 - 신각 청천벽력 - 기타 딜링기 ...>

형식으로 갑니다.



이렇게 대충 신각 청천벽력도 활용하여 모두 대충 정리해보았습니다.

아무래도 검은양 캐릭터들이 시궁쥐 캐릭터들에 비해 난이도가 전부 있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지만
생각보다 어렵지 않습니다!

이 글을 읽고 서유리에 좀 더 쉽게 접근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이상 긴 서유리 공략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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