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맹독 스킬은 에/백/체 확정의 고정 피해. 백어택 스트레스가 낮고, 높은 방어율의 적에게 유리
(3) 많은 무적 스킬들을 보유하고 있고, 잠수로 발동하는 저스트 회피의 판정 우수
(4) 수압 대쉬를 통해 공중에서 스킬 딜레이 해소가 쉽고 공중 이동이 자유로움
(5) 선 딜레이가 짧은 잔상 판정의 트루 뎀 단타 궁극기
(6) 공중에서 마탄 강줄기를 활용해 체공 높이를 높이기 편해서 고공 회피가 쉬움
[강줄기 고공으로 무적 파괴 장판 Z축 범위 피하기]
* 애리는 맹독 스텍 유무에 따라 6가지의 스킬을 방울 / 맹독 두 가지 형태로 사용 가능합니다.
방울 스킬은 방울 5스텍을 채우기 위해서 사용하고, 보통은 맹독 스킬의 공격력이 높습니다.
방울 스킬은 약간의 유틸성도 가지고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1) 방울 - 악마의 세례의 세례 장판은 5초간 HP 50%, 위상력 20% 회복
2) 방울 - 물벼락에는 HP 5%, 위상력 5%, MP 20% 회복
3) 방울 - 지옥 전선은 위상력 66% 회복, 결전기 쿨타임 감소 6초
4) 방울 - 악마의 폭우는 화살비 한 발마다 마탄 소나기를 강화하는 [장대비] 스텍과 방울 스텍 획득. 최대 7번 사격
방울 스킬을 사용하면 방울 1 스텍을 획득하며, 맹독 스킬은 맹독 1 스텍을 사용해 에/백/체의 고정 피해(방어율 무시)를 입힐 수 있습니다.
* 방울 - 물벼락은 최대 2개, 방울 - 악마의 폭우는 최대 5개의 방울 스텍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방울 5스텍을 모으고 특수기 : 맹독 충전을 사용하면 맹독 5개로 변환, 추가로 강평을 쓸 수 있게 해주는 독칼 2스텍을 얻습니다.
단, 방울 스텍을 5개 모으지 못하고 사용하면 독칼 2스텍만 얻게 됩니다. (특수기의 쿹타임은 15초이므로 실수 주의)
방울 5스텍을 모아 맹독으로 변환하여 강력한 맹독 스킬들로 적을 공격하는 것이 애리 딜의 기본적인 골자라고 볼 수 있습니다.
특히, 맹독 - 악마의 메아리 스킬은 28레벨 기준 에/백/체 68885%의 고정 피해를 주는 주력기입니다.
그러니 맹독 - 악마의 메아리를 쿨타임마다 쓸 수 있도록 딜 사이클을 설계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애리는 기본적으로 모든 공격과 스킬이 에어리얼 판정을 지니며, 해결사 패시브로 던전 입장 시 자신 백치피의 15% 추가로 얻습니다.
그래서 다른 캐릭터와 다르게 컬러 칩, 플래티넘 칩, 리시버, 튜닝, PNA를 백어택 치명타 피해량 위주로 셋팅해야 합니다.
스킬 상세 정보에 [악마]라고 표기되어 있는 방울의 공격들은 [악마의 메아리, 악마의 세례, 마탄 - 날파람, 악마의 폭우, 지옥 전선, 수로 내기 등] 애리의 동작 캔슬[천사]과 무관하게 설치기로 활용할 수 있으며, 공중 스킬 사용 중 점프 키를 누르면 스킬을 캔슬하고 전방으로 수압 대쉬를 사용하여 공중 이동이 가능합니다.
[수압 대쉬 활용]
특수기(지상 사용)를 포함한 몇몇 스킬은 해당 자리에 20초간 맹독 장판을 남기는데, 장판 위의 적에게 지속 피해를 입히고 애리가 맹독 장판 위를 지날 때에는 10초간 지속되는 [늪지] 버프를 획득합니다. 특수기를 공중에서 쓰면 장판을 설치하는 대신에 [늪지] 버프를 즉시 획득합니다.
애리의 자버프는 크게 보면 2가지입니다.
1. [맹독의 칼날] 독칼 스텍을 사용한 강평을 사용할 시에 얻는 10초간 총 마공 10%, 백치피 20% 버프
2. [늪지] 맹독 장판 위를 지날 때 획득하는 10초간 총 마공 5%, 백치피 150%, 마치피 35% 버프
전투 중 꾸준히 강평을 써주고 천둥지기나 맹독 - 악마의 세례, 마탄 강줄기 등으로 생성되는 맹독 장판을 통해 위 버프 2개를 유지해주면 됩니다.
그리고 추가로 궁극기 시전 후 얻을 수 있는 [악마화]라는 버프도 있습니다. (35초간 총 마공 10%, 백치피 200% 버프)
부가적으로 몇몇 스킬(맹독 - 악마의 세례, 검은손 제외 결전기 3개)은 공격 적중 시 적을 중독, 계수가 크진 않지만 지속 피해를 입힙니다.
그리고 착지 기동이나 수로 내기 - 잠수(밑 커맨드), 결전기 : 마탄 - 강줄기를 시전 시, 공속과 이속 5% 버프를 주는 물길 버프를 얻습니다.
PNA
* 해결사 패시브의 영향으로 주로 백치피를 사용합니다.
1) 공격 기제 - 마법 공격력(비율), [선택], 백어택 치명타 피해량
2) 방어 기제 - HP(비율), [선택], HP(비율)
3) 보조 기제 - 가젤 타입, 힘의 흐름, 힘의 흐름 ㅡ (위개방 유지시간으로 바꿔도 괜찮습니다.)
4) 특수 기제 - 무기 친화력(공격력), 런닝 샷(백치피), (에어 스트라이크 / 빈틈 포착 / 속공 특화)
5) 증폭 기제 - 백어택 치명타 피해량 잠재 배열
6) 각성 기제 - 개인의 취향대로 조합
(1) AAA 점프 / 강캔 / 위개방 [3A 시너지 및 위개방 1개]
(2)AAC 강캔 / 2 점프 [2A 시너지 및 장기전 특화]
(3) ABC 3 위개방 등 [단기전 특화]
(4) BBB 타격 / 전천후 / 위개방, 도약 [3B 시너지 및 스킬 쿨감]
B 도약 : 위상 증폭과 '주는 피해량 증가' 옵션이 곱연산으로 충돌해서 요구 기어레벨이 있는 던전에선 적절하지 않습니다. (컨퀘스트 전용)
제가 주로 사용하는 각성 기제는 2가지 정도입니다.
1) AAA 도약, 강캔, 위개방 : 딜량을 증폭해 단기간에 끝낼 수 있는 던전에서 주로 사용. 범용성, 장기전 및 단기전 밸런스 우수
2) BBB 공격, 전천후, 위개방 or 도약 : 무적기인 고 성능의 5차 스킬을 연사하고 싶을 때 사용. (도약은 컨퀘스트를 제외하면 사용 X)
신지역 평화의 문 실드
이번에 신 지역에서 실드가 링, 아뮬렛, 마스코트 각각 3 종류가 출시되면서 캐릭터마다 9개의 실드 중 6개를 선택할 필요가 생겼습니다.
5차 스킬의 레벨을 올려주는 미러 디멘션 3개는 최우선적으로 맞춰주는게 맞고,
나머지 3개를 원 아이드로 가느냐 퓨리파이어과 폭스테일 실드로 가느냐가 선택지인데 제 개인적으로는 퓨리파이어 + 폭스테일 3개를 추천드립니다.
애리의 경우 맹독 스킬로 딜하는게 메인이기 때문에 쿨타임이 길고 거리 조절 문제 때문에 천사 공격을 항상 시전하기엔 힘든 '수로 내기', 백어택을 맞춰줘야 하는 '마탄 - 날파람', 방울로 시전하는 경우가 잦은 '악마의 세례' 이 3가지의 해결사 스킬들의 레벨을 올려도 큰 상승을 체감하기 힘들다고 봅니다.
단, 종전이 높아질수록 실드에 달린 총 공격력의 가치가 상대적으로 증가합니다.
종전을 1억 이상 높게 육성할 생각이 있다면 3 미러 디멘션 + 2 원 아이드 (링, 펜던트) + 1 폭스테일 아이돌 이렇게 총 공격력 132%의 셋팅을 추천드립니다.
장비 튜닝
1) 코어 : 추가 마법 공격력, 마법 치명타 피해량, 백어택 치명타 피해량, 공격 속도, [궁극기 : 대홍수의 정화] - * 대체는 악마의 메아리
2) 모듈 : 마법 치명타 피해량, 백어택 치명타 피해량, 공격 속도, [악마의 메아리]
3) 실드 : 총 마법 공격력, 마법 치명타 피해량, 총 HP, 조건부 피해량
4) 트리거 : 총 마법 공격력, 마법 치명타 피해량, 백어택 치명타 피해량, 공격 속도
5) 리시버 : 마법 공격력, 마법 치명타 피해량, 백어택 치명타 피해량, [기본 공격 숙련]
* 형틀 리시버는 에어앰프 대신 익스팬더 사용
(-1. 칩 셋팅)
1) 코어 : 그린 칩, 퍼플 칩, 플래티넘 - 백어택 (마법)
2) 모듈 : 퍼플 칩, 플래티넘 - 백어택 (마법)
3) 실드 : 퍼플 칩 (혹은 파리왕 블랙 칩), 플래티넘 - 백어택 (마법)
4) 리시버 : 티어매트 퍼플 칩, 플래티넘 - 백어택 (마법), 티어매트 그린 칩
(-2. 코스튬 튜닝)
1) 무장 + : 총 마법 공격력, 마법 치명타 피해량, 백어택 치명타 피해량
2) 위광 + : 총 마법 공격력, 마법 치명타 피해량, (악마의 메아리 / 백어택 치명타 피해량) 중 선택
3) 콤비 + : 총 마법 공격력, 백어택 치명타 피해량, 악마의 메아리, 마탄 - 파도치기
4) 신발 + : 백어택 치명타 피해량, 에이리얼 치명타 피해량, (악마의 메아리 / 체이스 치명타 피해량) 중 선택
5) 허리 + : 백어택 치명타 피해량, (악마의 메아리 / 에어리얼 치명타 피해량) 중 선택
6) 헤어 + : 백어택 치명타 피해량, 공격 속도, (위상력 개방 데미지 / 추가 아이템 발견) 중 선택
7) 상의 + : 마법공격력
스킬
SP 946/949, [마탄 - 회오리] 6, [결전기 : 악마와 함께 춤을] 5 이외 액티브 및 패시브 마스터
<액티브>
[위상력 개방] 10 (M)
[강제 캔슬] 10 (M)
[긴급 회피] 1
[특수기 : 맹독 충전] 10 (M)
[빗방울] 20 (M) : 맞은 적에게 치명타 피해 저향력 감소 15% 부여
[폭포수] 20 (M) : 무적기, 키 입력을 유지하거나 땅에서 위 커맨드로 시전 시 파괴적인 수압 대신 발동
[수로 내기] 12 (M) : 무적기, 밑 커맨드 시 잠수 후 더 계수가 높은 출현 - 천사로 공격, 중립 커맨드는 설치기
[마탄 - 회오리] 6 : 시동기(체공), 추가타는 호밍 및 무적기
[마탄 - 날파람] 11 (M) : 밑 커맨드 시 무적기로 전방 돌진, 중립 커맨드는 설치기
[마탄 - 소나기] 20 (M) : [방울 - 악마의 폭우]나 [마탄 - 소나기] 시전 시 [장대비] 스텍 획득. [장대비] 스텍 2개 소모 시 강화
* 마탄 - 소나기의 쏟아지는 화살 - [천사]는 확정 에/백으로 3회 공격, 쏟아지는 화살 - [악마]는 확정 에/백으로 6회 공격
<방울/맹독 듀얼>
[악마의 메아리] 20 (M) : 밑 커맨드 시 잠수(강제 착지), 주력기 겸 무적기, 5초간 버프 (치피 50%)
[악마의 세례] 11 (M) : 설치기, 모션 중 80% 피해 감소. 방울 장판을 지나면 5초간 HP 10%, 위상력 4%씩 회복, 맹독은 맹독 장판 생성
[물벼락] 20 (M) : 방울 - 비산 폭발 발동 시 HP, MP, 위상력 5% 회복 및 방울 1 스텍 추가 획득
[마탄 - 파도치기] 15 (M): 강제 착지. 각성 큐브 채용을 적극 권장
[* 마탄 - 파도 가르기] : 신 각성 큐브 필수 채용(O). 파도치기의 강제 착지 제거 및 무적기. 단타 스킬화
<스킬 연마>
(1) 물벼락 - 분사 연마 : 필수(O). 물벼락의 차징 시간이 삭제되고 훨씬 빠르게 시전됩니다.
(2) 폭포수 - 분사 연마 : 필수(O). 파괴적인 수압 공격 시 초고도 수압 추가 발생.
(3)빗방울 - 분사 연마 : 선택(?). 추가 키 입력 시, 두 발의 연속 공격이 발생합니다. 좀 활용해보고 싶다면 공속을 다소 높여야 할거 같습니다.
<결전기>
[결전기 : 마탄 - 강줄기] 15 (M): 무적기, 맹독 장판을 생성, 강줄기는 활에서 발사되는 투사체가 아니기에 캔슬 시 주의
[결전기 : 악마와 함께 춤을] 5: 무적기, 강제 착지(SP가 필요하다면 좀 낮춰도 됩니다.)
[결전기 : 일곱 번째 마탄] 3 (M) : 무적기, 잔상 명중 판정
[결전기 : 마탄 - 천둥지기] 8 (M): 무적기, 잔상 명중 판정, 강제 착지, 공중 밑 커맨드 시 천둥 부르기부터 시전,맹독 장판 생성
[천둥지기 각성 - 마탄 - 작달비] : 선택(?). 강제 착지 제거. 맹독 장판 다수 생성
천둥지기 비 각성은 (1) 제자리 시전, (2) 넓은 범위, (3) 잔상 명중 판정, (4) 확정 백어택 등의 이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천둥지기 각성은 계수가 높고, 장판 여러 개 생성, 땅에서도 즉시 시전할 수 있지만 쿨타임이 더 길고, 여우비를 백어택으로 맞춰야 합니다.
보스의 방어율 수치가 낮고 백어택을 맞추기 쉬운 던전이라면 작달비 채용을 고려해볼 수 있겠습니다.
<5차 스킬>
[악마의 폭우] 3 (M): 화살비 도중 무적기, 스킬 연타 시 더 빠르게 시전. [방울 - 화살비]를 쏠 때마다 방울 스텍 획득 (최대 7회)
[지옥 전선] 3 (M) : 강제 착지, 방울은 뎀감 80%로 전방을 공격하고 위상력 66% 회복, 맹독은 무적 상태로 애리 주변을 공격
[궁극기 : 대홍수의 정화] 1 (M) : 절대무적. 35초간 총 마공 10%, 백치피 200% 버프 및 HP 풀 회복, 방울 스텍 제거 후 맹독 5스텍 획득
<패시브>
[그림자 요원 - 대양의 악마] 10 (M)
[그림자 요원 - 분사 연마]
[기본 공격 숙련] 19 (M)
[공격력 강화] 20 (M)
[치명적인 일격] 20 (M)
[치명적인 위상력] 10 (M)
[초월적인 힘] 10 (M)
[전투 훈련 : 검은손] 30 (M)
[위상력 강화 : 검은손] 30 (M)
(-1. 스킬 쿨감 관계)
[악마의 메아리] ㅡ> [빗방울] 3초 쿨타임 감소
[마탄 - 날파람] ㅡ> [마탄 - 회오리] 쿨타임 초기화
[마탄 - 날파람] ㅡ> [마탄 - 날파람] 쿨타임 3초 감소 (중립 커맨드 한정)
[폭포수] ㅡ> [물벼락] 쿨타임 3초 감소
[수로 내기] ㅡ> [폭포수] 쿨타임 2초 감소, [마탄 - 소나기] 쿨타임 5초 감소
[마탄] 스킬 ㅡ> [결전기 : 일곱 번째 마탄] 쿨타임 0.7초 감소
[결전기 : 악마와 함께 춤을] ㅡ> 악마 등장 스킬 (메아리, 세례, 날파람, 수로 내기, 폭우 및 전선) 쿨타임 4초 감소
[지옥 전선 (방울)] ㅡ> 결전기 쿨타임 6초 감소
(-2. 스킬 정보 팁)
* 방울 5스텍은 악마의 폭우 단독 시전이나 물벼락(2) + 악마의 세례 (1) + 폭포수 + 물벼락 (2) 이런 식으로 쌓으면 됩니다.
* 악마의 메아리 - 출수의 공격 범위는 좁습니다. 적 가까이에서 시전할 필요가 있습니다. (마탄 - 회오리 호밍 등 활용)
* 날파람은 거리 조절을 잘 해야 찌르기가 맞습니다. 중립 커맨드는 몹 뒤의 방향에서 쏘면 백어택, 밑 커맨드는 폭발이 몹 뒤면 백어택 적용
* 독칼(강화 평타)의 계수는 기본 공격 숙련의 레벨에 영향을 받습니다. 평타 판정으로 취급되어 땅에서는 긴급 회피로 캔슬이 가능합니다.
* 맹독 충전과 방울 - 악마의 폭우는 끊기지 않게 조심히 사용해야 합니다. 공중에서 맹독 충전 시 더 스텍 변환이 빠릅니다.
* 악마의 세례는 확정 체이스가 있으나, 파도 가르기는 체이스가 없어 파도 가르기는 메아리와 같이 맹독 위주로 활용합니다.
* 마탄 - 소나기의 시전 우선 순위는 제일 낮습니다. 방울 - 악마의 폭우로 획득한 장대비 스텍이 없으면 거의 사용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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