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공략게시판

[베스트]레비아 응용편!(캔슬 컨트롤, 딜 사이클, 플레이팁)

작성자
레비아토실토실
캐릭터
레비아
등급
태스크포스
작성글 모아보기
작성글 모아보기
  • time 2020.02.12
  • view44897
6. 보다 레비아를 즐기기 위해 필요한 캔슬 컨트롤


캔슬 컨트롤이란, 세하의 화분캔이나 하늘베기캔, 나타의 강확살캔 등 보다 짧은 시간에 스킬을 우겨넣어 DPS를 향상시키는 컨트롤로써 성립하는 것이다.


하늘베기캔의 경우 올려베기 이후의 판정이 잔상이 남는 것을 이용하는 것이고, 화분캔이나 강확살캔의 경우는 강제착지를 막아 다시 공중으로 뜨는 수고를 방지하기 위한 것인데, 레비아의 경우도 비슷한 캔슬 컨트롤이 존재한다.



1) 연무캔




단순하게 말하자면, 연무캔이란 위 짤처럼 연무 단타의 타격 판정 이후 다른 스킬로 강제연결하는 것을 말한다.


뱀의 연무를 단타로 사용할 경우, 레비아가 대각선 위에서 아래 방향으로 지팡이를 타고 몸통으로 내려찍는다. 레비아가 사선으로 내려찍는 모션보다 먼저 판정이 발생하는데, 이 판정 유무는 짤에서 보이듯 차원종에게 대각선 방향의 흰색 이펙트의 유무로 판정한다.


18년 10월 패치 이전엔 레비아의 딜 사이클을 스무스하게 돌리기 위해선 반드시 해야하는 캔슬 컨트롤이었으나, 소위 말하는 아래키 연무의 등장으로,현재로썬 그 쓰임이 크게 줄은 캔슬 컨트롤이다.



현재 단타 연무의 경우 2가지 버전이 존재하는데, 하나는 80퍼센트 데미지 감소+강제착지를 하는 일반적인 단타 연무이고, 또 하나는 아래 방향키와 조합하여 사용하는 착지 무적+투사체 발사 버전의 아래키 연무가 그것이다.


뎀감보다는 무적이, 강제착지 근접공격보다는 투사체 발사가 좋아보이기에 아래키 연무의 등장으로 기존 단타 연무의 쓰임새에 의문을 갖을 수도 있으나,


1/3의 용의 의지 추가 피해가 레비아의 본체 주위에만 존재하는 점,

타격 판정 속도가 기존 단타 연무가 빠르다는 점,

레비아의 고도 조절 스킬이 단타 연무와 블랙사바스를 제외하곤 없다는 점


때문에, DPS 최적화를 위해서라면 상황과 쓰임에 따라서 나눠서 사용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한다.



귀찮거나, 쉽게 컨트롤 하고 싶으면 걍 아래 연무 쓰자.




2) 블랙사바스 캔


블랙사바스캔은 단타 블랙사바스의 긴 후딜과 강제착지를 벗어나기 위해 사용하는 캔슬이다. 착지까지 넉넉한 편인 단타 연무와 다르게 착지속도가 매우 빠르며, 선딜에 약간의 타임스탑까지 있어 단타 연무캔과 다르게 블랙사바스캔은 처음 시도하는 사람에겐 꽤 난이도가 있는 캔슬이다.




연무캔과 마찬가지로 모션보다 먼저 판정이 발생하나, 그 정도가 극히 적다. Z축의 범위도 넉넉하지 않아, 가뜩이나 난이도가 높은 사바스캔을 더 어렵게 한다.



숙달되면 이처럼 제자리 블랙사바스캔슬도 가능하나,



이처럼 적은 Z축 범위로 판정이 들어가지 않는 경우가 많다.



현재, 사실상 블랙사바스 캔슬은 실전성이 크지 않은 스킬이다.


태스크포스 전직 이후 레비아 유저들이 블랙 사바스의 레벨을 1로 낮춰서 사용하는 경향이 있기도 하고, 사바스로 강제착지를 하더라도 레비아의 수많은 강제체공 기술(단타 연무, 제물지정과 지옥덫, 강화꼬젓 추가타 등)이 존재하기 때문이다. 사바스캔 한답시고 점프하거나 제물지정 등의 스킬로 고도를 맞추는 등 각 잡고 블랙사바스캔을 준비하는 건 오히려 DPS 손실을 유발하니, 자연스럽게 딜 사이클 내에서 블랙사바스 캔슬을 할 수 있는 게 아니라면 그냥 강제착지 후 강제체공기로 뜨는 게 낫다.


큰 실전성은 없지만, 다행히 DPS 손실 없이 블랙사바스캔을 사용하는 방법이 있는데,




바로 레비아 딜사이클 도중에 블랙사바스 캔슬을 하는 것이다. 원히트체인 도중 연무나 제물지정을 사용하다보면 고도가 조금씩 뜨는데, 이는 블랙사바스 캔슬의 난이도를 한참 낮춰주며, 사용성 면에서도 편리하다.



난이도에 비해 블랙사바스 캔슬은 큰 효용이 없으니 귀찮으면 걍 하지 말자.



3) 뿔후려치기 캔슬


인던 공속 1.13 기준




EX뿔후려치기 타격 판정이 이동보다 먼저 발생하는 걸 이용한 후딜 캔슬 컨트롤.


 익뿔후의 후딜레이를 타 스킬을 사용하는 것으로 캔슬하는 컨트롤로, 숙련되면 익뿔후의 타격을 주면서도 제자리에서 이동하지 않을 수도 있다.


 EX뿔후려치기가 확백이기에, 차원종의 정면에서 뿔후-각성 지옥덫이나 뿔후-익차특 등, 오브젝트 판정 스킬과 연계해서 사용하면 좋다. 더 안정적으로 백어택을 받을 수 있기 때문. 이에 익숙해지면 공속에 투자를 하지 않더라도 레비아의 딜 사이클을 좀 더 스피디하게 돌릴 수 있다.


 실전에선 보통 모든 스킬이 쿨이 남았을 때 후딜을 캔슬해서 조금이라도 빨리 딜을 우겨넣기 위해 사용하거나, 호프만 바둑판 패턴 등 이동 시 위협요인 있어 제자리에서 딜을 해야하는 경우에 사용한다.




4) 위개방 캔슬

 



위상력 개방을 캔슬하여 용의 의지를 설치기로 사용하는 움짤.


위개방 캔슬 이라고 거창하게 적었지만, 위상력 개방을 누르자 마자 다른 스킬로 강제연결하는 게 전부이다.



위상력 개방은 채널링 단타 스킬로, 타 캐릭터의 일반적인 위개방 타격판정과 동일한 타이밍에 위개방 자체딜+용의 의지 딜이 들어가는 구조다.


타 스킬로 위개방을 캔슬하면 당연히 위개방 자체딜은 씹히나, 용의 의지의 타격 판정이 기존 위상력 개방 스킬의 폭발 타이밍에 맞춰서 레비아의 캐릭터 위치에서 발생한다.


위상력 개방 자체딜(조건부 X, 계수 약 4800)을 포기한 기회비용으로 얻은 시간 동안 다른 스킬로 딜을 우겨넣는 컨트롤.


캔슬 시 보이는 것과 다르게 위뎀증 버프가 적용되지 않으니 주의하며 사용하자.

 

위개방 캔슬 시 위상력 페이백이 안되니, 위개방 - 사역마 콤보로 사용하는 걸 추천. 위상력 개방은 평균적으로 9~12초 정도마다 한 번씩 들어온다. 1 채널링 위개방 - 2 설치기 위개방 정도로 사용하면 좋다. 보스 패턴에 주의하여 채널링 위개방을 사용 후 60초가 지나지 않았는지 가늠하자.





7. 레비아의 일반적인 딜 사이클


언뜻 보면 복잡해보이는 레비아 딜 사이클이지만, 핵심 운용법은 매우 심플하다.



1) 사역마 소환 사용 후 사역마 소환의 4.5초 쿨 동안 뿔후 4타 다 사용하기.

2) 5초마다 단타 연무( + 단타 고섬) 사용하기.

3) 그 외의 스킬들(각성 지옥덫, 익차특, 각성 제물지정 등)을 쿨이 들어올 때마다 사용하기.


의 위 3개가 핵심 운용법이다.



만쿨감 기준 연무의 쿨이 10.8초고, 익독니의 쿨은 4.2초, 쿨감은 10초이다. 실질적으로 연무의 쿨이 5초인 셈.

만쿨감 기준 고섬의 쿨이 12초고, 익독니 사용 시 쿨감은 5초이다. 여기에 고섬 입실론 리시버 사용 시 추가 쿨감 2초를 더하면, 연무보다 한 사이클 늦게 돌아오지만 쿨타임 5초로 연무와 고섬을 동기화하여 사용할 수 있다 


뿔후 마지막 타격 이전에 사역마 소환을 사용하면 딜 사이클이 꼬이므로, 그것만 주의하며 딜을 하자.


익독니의 경우 4타까지 풀타를 쓸 경우 시전시간은 약 1.5초이다. 익독니를 시전하자말자 연무의 쿨이 쿨감을 받아 실질적으로 0.8초가 되는 셈이니, 풀타를 쓸 경우 연무가 조금씩 밀린다. 내 경우 이를 방지하기 위해 위개방 후 강화된 익독니도 모션캔슬~2타까지만 사용하는 편.




고섬 리시버로 고섬 쿨감 2초 받는 기준의 딜사이클.


고섬-익독니-연무 순으로 사용하는 것에 익숙해져야 고섬 쿨과 연무 쿨이 아다리가 맞게 된다.


좀 오버해서 말하면, 레비아 딜사이클은 이 순서를 반복하기만 하는 것.



익뿔후 4타까지의 사이클은 4.5초 내에 이루어져야하며, 이후 사역마 소환으로 익뿔후를 초기화 시킨다. 오브젝트 판정 스킬인 지옥덫과 제물지정의 백어택에 주의하며 딜을 넣자. 


빠르게 캔슬을하며 딜 사이클을 굴리면 현탐이 생기니, 위개방 선딜과 인장 선후딜을 이용하자.





8. 그 외에 사소한 레비아 플레이 팁



- 각성 꼬리휘젓기, 각성 지옥덫 사용 시 레비아의 용의 의지 버프가 갱신된다


- 발푸르기스 단타의 폭발 판정과 각성 지옥덫의 딜링 판정은 거의 동시에 들어간다. 약한 보스들의 패턴 스킵에 자주 쓰는 공격법.


- 레비아의 위상력 개방 버프인 마성 해방은 위상력 개방 스킬 시전 시 바로 들어오나, 위개방 시 데미지 증가 버프는 모션을 끝까지 봐야만 들어온다.


- 레비아의 무적기는 아래키 연무, 제물지정, 뱀의 인장, 강화꼬젓, 구원의 용의 5개이다. 이 중 아래키 연무와 제물지정, 강화 꼬젓은 조작이 없을 시 착지까지 무적이며, 이 때 긴급회피를 통해 저스트가드와 연계하여 사용할 수 있다.


- 던전 시작 후 첫 폭딜 시 뱀의 인장 사용 후 치피감 20 디버프만 받고 강제캔슬 스킬을 이용하여 폭딜을 하는 방법도 있다. 레비아의 경우 모든 결전기가 있을 때 인장 치피감 디버프가 유지되는 7초 동안 20개 가량의 스킬을 넣을 수 있기 때문.  

{{ GetLengthByReCommentTextareaValue }}/200

댓글 {{ GetReCommentTotalRowCount }}

    게시판 리스트

    • Lv.{{ GetCharacterLevel }}
    • {{ GetCharacterNickName }}
    • {{ GetCharacterCloserNickName }}

    -

    대표 캐릭터 선택 설정

    쿠폰입력

    잠깐! 게임에 접속하여 아이템을 지급 받을 캐릭터를 생성한 후, 참여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