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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차 추가) 07/02(목) 업데이트 상세 내역 안내 (레벨 확장, 게임 설정 변경)

운영자
  • time 2015.07.02

안녕하세요. GM케이 입니다.

 

07 02() 클로저스 업데이트 상세 내역을 안내해드립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캐릭터 최고 레벨이 확장되고,

레벨 구간, 아이템, 던전 등의 설정이 변경됩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업데이트 상세 내용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 업데이트 상세 내용

 

1. 캐릭터 관련 업데이트 상세내역

  ▶ 캐릭터 최고 레벨 확장

   - 최고 레벨이 58 Lv 까지 확장되었습니다.

 

  ▶ 지역별 상주 레벨 구간 변경

   - 상주 레벨 구간이 변경되며, 각 지역 거점의 입장 레벨이 변경되었습니다.

     1) 튜토리얼 : 1 ~ 10 Lv, (입장 레벨 제한 없음)

     2) 강남 GGV 지역 : 10 ~ 22 Lv. (입장 레벨 제한 없음)

     3) () 구로역 지역 : 22 ~ 32 Lv. (입장 레벨 제한 22 Lv)

     4) 신강 고등학교 지역 : 32 ~ 41 Lv. (입장 레벨 제한 32 Lv)

     5) G타워 옥상 지역 : 42 ~ 50 Lv. (입장 레벨 제한 41 Lv)

     6) 재해 복구 본부 지역 : 51 ~ 55 Lv. (입장 레벨 제한 49 Lv)

     7) 플레인게이트 지역 : 53 ~ 58 Lv. (입장 레벨 제한 52 Lv)

    ※ 개편된 상주 레벨 구간 변경에 의해 기존에 보유 중인 계정 내의 모든 캐릭터의 레벨이 소폭 상승되었습니다.(레벨당 차등)

    ※ 레벨 변환에 따른 불편 해소를 위해 이미 배운 캐릭터의 스킬 레벨 및 스킬 포인트가 초기화 되며,

       만렙 확장 보상 상자(스킬 자율 훈련 (3) / 디바이스 강화 (3))가 모든 캐릭터에 지급됩니다. (2015 07 16일까지)

    ※ 재해복구 본부 지역과 플레인 게이트 지역의 경우, 캐릭터 레벨 변경에 따라 입장 레벨이 한시적으로 실제 상주 레벨보다

       낮게 설정되니,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추후 수정할 예정)

 

  ▶ 캐릭터 성장 속도 변경

   - 경험치 테이블이 재조정되어 과거보다 빠른 속도로 레벨 업이 가능해집니다.

   - 상기 내용과 연관되어 몬스터 경험치, 던전 클리어 경험치가 재조정되었습니다.

   - 성장 동선 개편과 함께 성장 구간에서 유익한 보상이 지급될 수 있도록 개편되었습니다.(일부 캐시 아이템 포함) (추가)

성장 동선 개편의 기획 의도로서 설정된 사항으로, 레벨업 난이도 장벽으로 인한 스트레스를 완화시켜

쾌적한 플레이가 될 수 있도록 개선하는데 목적을 두었습니다.

스트레스 없이 캐릭터와 캐릭터를 중심으로 펼쳐지는 이야기들을 즐기는데 중점을 둘 예정입니다. (추가)

 

  ▶ 장비 장착 슬롯 해제 사양 변경

   - 퀘스트를 통해 장비 장착 슬롯을 해제하던 사양에서, 캐릭터 생성 시 모든 장착 슬롯이 해제된 상태로 플레이 할 수

있게 변경하였습니다.

 

  ▶ 인벤토리 슬롯 확장 사양 변경

   - 인벤토리 슬롯 확장에 소모되는 크레딧이 기존의 50%로 감소되었습니다.

 

  ▶ 기본 조작 개선

   - 플레이어 캐릭터의 다운, 기상 시간이 기존보다 50% 가량 빨라졌습니다.

   - 다운 시, 기상 후 다시 공격하기까지의 시간이 짧아졌습니다.

   - 다운 시, 구르기로 기상 후 다른 동작으로 캔슬할 수 있습니다.

 

  ▶ 강제 캔슬 스킬 개선

   - 피격 중 강제 캔슬 사용시 캐릭터가 넘어지지 않으며, 충격파로 주변 적을 밀어내고 경직시키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피격 상태가 아닐 때 사용할 경우, 작은 충격파가 발생해 주변 적을 타격합니다.

   - 강제 캔슬 사용 후에는 짧은 시간(스킬레벨에 의해 증가)동안 무적 상태 효과를 받습니다.

   - 쿨타임 감소에 의해 강제 캔슬의 쿨 타임이 줄지 않는 대신, 강제 캔슬의 스킬 레벨당 쿨타임 감소량이 증가합니다.

   - 공격 타입이 트루 데미지에서 일반 공격으로 바뀐 대신, 물리/마법 복합으로 변경되며 공격력이 대폭 증가되었습니다.

 

  ▶ 스킬 큐브 획득 및 착용 사양 변경

   - 어드밴스 / 익스퍼트 / 마스터 스킬 큐브가 스킬 레벨에 따라 자동으로 장착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옵션 스킬 큐브 제외)

   - 캐릭터 성장 개편으로 인해 일부 스킬의 습득레벨 및 마스터리 개방에 필요한 스킬 레벨이 변경되었습니다.

   - 정도연 NPC가 옵션 스킬 큐브를 제외한 나머지 스킬 큐브를 더 이상 판매하지 않으며,

던전에서도 마스터 스킬 큐브가 드랍되지 않습니다.

 

  ▶ 위상력 개방 스킬 오류 수정

   - 위상력 개방의 지속시간이 스킬 툴팁 표기와 다르게 적용되던 오류가 수정되고, 기준 시간이 25초 에서 40초로 증가합니다.

 

  ▶ 캐릭터 생성창 변경

   - 캐릭터 생성창 화면이 새롭게 개편되었습니다.

 

2. 던전 관련 업데이트 상세내역

  ▶ 튜토리얼 던전 개편

   - 튜토리얼 던전이 새롭게 개편되었습니다.

   - 튜토리얼 던전에서의 최고 성장 레벨이 10Lv로 변경되었습니다.

   - 튜토리얼 진행 스킵이 불가능하며, 필수로 진행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튜토리얼을 완료한 캐릭터는 튜토리얼을 다시 진행할 수 없게 변경되었습니다.

   - 튜토리얼 던전 진행 중, 중간 과정에서 이탈하여도 재 접속 시, 기존에 진행된 구간에서 다시 진행되게 변경되었습니다.

   - 튜토리얼 완료 이후, 강남 GGV 마을 첫 접속 시, 마을 전경을 비추는 컷신이 추가되었습니다.

※ 패치 이전 생성된 캐릭터들은 모두 튜토리얼이 완료된 상태로 변경되었습니다.

 

▶ 지역별 마을 입장 조건 수정                 

   - G타워 옥상, 재해 복구 본부, 플레인 게이트 지역 마을에 진입하기 위해서는 각 지역의 최종 던전/난이도를

클리어 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G타워 옥상 = 한밤의 대공원 정복 난이도 클리어 필요

     : 재해 복구 본부 = 용의 궁전 정복 난이도 클리어 필요

     : 플레인 게이트 = 강남 일대 정복 난이도 클리어 필요

 

  ▶ 전지역 던전 플레이 개선

   - 던전 진행 시 후행 서브 스테이지로 넘어가기까지의 대기시간이 대폭 감소되었습니다.

   - 블록 격파 시, 해당 스테이지에 존재하는 모든 오브젝트가 자동 파괴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회복 오브젝트 자동 파괴)

   - 드랍된 아이템을 획득하지 못한 채로 다음 서브 스테이지로 넘어갈 경우, 도착한 서브 스테이지의 시작 지역으로

아이템이 이동됩니다.

: , 스테이지 로딩이 있는 맵에서는 스테이지 클리어 시, 해당 스테이지의 캐릭터 주변으로 아이템을 한번 이동시킵니다.

 스테이지 이동 시에는 아이템이 따라가지 않으니 주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몬스터 리스폰 시, 일부 몬스터들은 항상 고정된 좌표에서 등장하지 않고 캐릭터의 근처에 랜덤하게 등장합니다.

   - 네임드 몬스터 등장 시, 발동하던 포커스 카메라를 삭제하고 새로운 연출을 통해 알려 줄 수 있도록 수정되었습니다.

(일부 포커스 카메라 연출 제외)

 

  ▶ 개별 던전 수정

   - 역삼 골목길 보스방에서 주차장 천장이 무너지는 컷신이 정찰 난이도에서만 발동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침투/섬멸 난이도는 파괴된 상태로 설정)

   - 잊혀진 지하철 보스방의 캐릭터 시작 위치가 지하철 지붕에서 플랫폼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강남 대로변 침투/섬멸/정복 난이도에 설정된 타임 어택 제한 시간이 2배로 증가되었습니다.

   - 강남 대로변 침투/섬멸/정복 난이도의 시작 스테이지가 변경되어 더 빨리 던전 클리어가 가능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헬리포트 침투/섬멸/정복 난이도에서 2번째 서브 스테이지 이동 시, 헤카톤 케일이 다리를 파괴하는 연출이

포커스 카메라 적용이 되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강남 GGV 지역에서 긴급 방어전이 더 이상 나오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한밤의 대공원 노멀 이상 난이도, 3번째 서브 스테이지에서 네임드 몬스터가 한 마리만 등장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폭탄 오브젝트 수정

   - 캐릭터가 폭탄 오브젝트의 피해를 입을 시 받는 데미지가 1로 변경되었습니다.

   - 폭격 유도 장치(신강 고등학교/G타워 옥상 지역), 클레이모어(신강 고등학교) 작동 시, 발사까지 걸리는 시간이

단축되었습니다. ( 1.5)

   - 적에게 주는 트랩의 데미지가 증가하였습니다.

 

  ▶ 플레인게이트 던전 랭크 점수 조정

   - 플레인게이트 지역의 신록의 투기장, 악몽의 제단 던전의 테크닉 점수 산정 기준이 완화되었습니다.

   - 기존보다 테크닉 점수 S이상을 받기 쉽도록 조정되었습니다.

 

3. 몬스터 관련 업데이트 상세내역

  ▶ 몬스터 설정 개편

   - 강남 GGV ~ 재해 복구 본부의 모든 일반 몬스터가 공격 시, 캐릭터가 피격 당할 경우 더 이상 경직이 발생하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일부 몬스터 스킬의 경우 제외. Ex> 잡기류)

   - 모든 지역의 몬스터들이 다운상태 및 기상 동작 시, 캐릭터 공격의 데미지가 50%감소되어 적용되던 사항이 삭제되었습니다.

 

  ▶ 몬스터 스텟 하향 조정

   - 전반적인 몬스터의 능력치가 약화되어 보다 쉽게 던전 클리어가 가능해집니다.

 

  ▶ 네임드 몬스터 처치 시, 버프 효과 추가

   - 네임드 몬스터를 처치 시, 적용되는 버프 효과에 HP/MP 회복, 이동 속도 증가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 일부 몬스터 수정

   - 엠프레스 코쿤 : 레이저 스킬의 공격력이 기존대비 70%정도로 하향되었습니다.

   - 분노의 인형 : 사망모션이 정상적으로 나오지 않았던 오류가 수정되었습니다.

   - 공포의 인형 : 단검이 캐릭터를 추적하여 공격하는 스킬에 피격 시에도 넉백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가이스트 중장병 : 새로운 튜토리얼 보스 몬스터로 설정됨으로 인해 일부 연출이 수정되었습니다.

   - 엠프레스 코쿤의 고치 : 신강 고등학교 지역의 정복 난이도 던전에 등장하는 고치 파괴 시, 특경대만 등장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네임드 몬스터 등장 연출

   - 네임드 몬스터 등장 시 몬스터 중앙에 알람 연출이 등장하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네임드 몬스터 등장 시 각 캐릭터의 목소리가 출력되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네임드 몬스터 처치 시, 중앙에 Elite kill 텍스트가 출력되도록 추가되었습니다.

 

4. 아이템 관련 업데이트 상세내역

  ▶ 신규 아이템 추가

   - 튜토리얼 및 강남 GGV ~ G타워 옥상 지역에 신규 장비 아이템이 추가되었습니다.

 

  ▶ 레어 장비 아이템 개편

   - 레어 장비의 사용 효율성의 증대를 위해 전 지역의 레어 장비 아이템의 기본 능력치와 고유 옵션이 개편되었습니다.

   - 레어 장비 아이템 감정 시 품질 등급별 기본 능력치 수치 범위가 다음과 같이 조정되었습니다.

 , 엘리트 등급의 기본 성능을 확률적으로 앞설 수 있게 수정되었습니다.

 

  ▶ 아이템 설정 변경  

   - 지역별 상주 구간 레벨 변경에 따라 일부 장비 아이템의 착용 레벨 및 등급, 기본 능력치가 변경되었습니다.

   - 일부 아이템 세트의 세트 옵션이 수정되었습니다.

   - 자세한 내용은 FAQ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아이템 설정 변경 자세히보기]

 

▶ 아이템 감정 시, 연출 넘기기 버튼 추가 (추가)

 

▶ 보급 상자 구성 변경

   - 성장 동선 개편으로 인해 보상으로 주어지는 클로저 지원용 보급 상자 / 지역별 지원 상자의 아이템 구성이 일부 변경되었습니다.

 

  ▶ 참전요원의 상자 구성 변경

   - 제작기의 클로저의 유산 탭에서 제작 가능한 참전요원의 상자의 구성품이 변경되며 높은 등급의 아이템이 나올 확률이 상승되었습니다.

   - 기존 : 레어 / 엘리트 / 소모품

   - 변경 : 엘리트 / 레전더리 / 강화기 연료 / 튜닝 컴포넌트 / 소모품

 

  ▶ 네임드/보스 고유 재료 개편

   - 재료 인벤토리의 부족에 대한 불만 개선을 위해 네임드 및 보스 몬스터 장비의 제작 재료가 새로운 통합 제작 재료(반차원압 물질)로 개편되었습니다.

   - 장비 제작 및 일부 아이템 제작 시에도 [반차원압 물질]을 사용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일부 보스 장비와 무기 코스튬의 재료로 동시에 사용되던 아이템은 보스 무기 코스튬 제작 시에만 사용됩니다.

   - 보스 무기 코스튬 재료 아이템

     1) 구속된 마수의 원념 (구속된 마수 : 말렉)

     2) 스컬 퀸의 몸체 파편 (스컬 퀸)

     3) 부정한 보물의 파편 (칼바크 턱스)

     4) 마력이 깃든 뿔 (크리자리드 블래스터)

     5) 엠프레스 코쿤의 몸체 파편 (엠프레스 코쿤)

     6) 고대룡의 단단한 비늘 (헤카톤케일)

     7) 검은 오오라에 둘러 싸인 구슬 (아스타로트)

    ※ 기존에 보유한 네임드/보스 고유 재료를 [반차원압 물질]로 변경할 수 있도록 제작기에 아이템 변환 탭이 새롭게 추가되었습니다.

(일정 기간 동안만 유지될 예정입니다.)

 

  ▶ 제작 재료 개편

   - ~빛 차원의 티끌, 결정, 정수의 제작 시의 사용 카테고리가 구분되었습니다.

     1) ~빛 차원의 티끌 : 포션류의 소모성 아이템 제작

     2) ~빛 차원의 결정 : 강화 / 튜닝류의 소모성 아이템 제작

     3) ~빛 차원의 정수 : 장비 아이템 제작

   - 무지개빛 차원의 결정을 무지개빛 차원의 티끌로만 제작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무지개빛 차원의 정수를 무지개빛 차원의 결정으로만 제작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기존에 보유한 결정, 정수, 균열을 하위 단계 재료로 변경할 수 있도록 제작기에 아이템 변환 탭이 새롭게 추가되었습니다.

 

  ▶ 제작 리스트 수정

   - 제작 재료 개편에 따라 제작에 소모되는 제작 재료의 수량이 대폭 감소하였습니다.

   - 일부 제작 아이템의 경우 [반차원압 물질]이 추가 재료로 소모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제작 카테고리 탭 수정

   - 정예 코어 제작 탭이 카테고리에서 제거 되었습니다.

   - 플레인게이트 지역의 세트 아이템인 정의 추구자 / 성배 파괴자 / 광휘의 마왕 / 영혼 수집가 / 팬텀 싱어 / 고스트 댄서 제작 탭이 하나의 카테고리로 통합되었습니다.

 

  ▶ 기간제 정식 요원 패키지 제작 재료 수정

   - 큐브 클리어 코인으로 제작되는 기간제 정식 요원 패키지의 필요 수량이 감소되었습니다.(15 > 5)

 

  ▶ 회복 포션 수정

   - 성장 동선 개편으로 인해 HP/MP 회복 포션의 사용 레벨이 변경되고, 회복량이 소폭 증가되었습니다.

 

  ▶ 훈련프로그램 제작 수정 및 추가

   - 엘리트 등급 훈련프로그램 장비를 제작하는 데 필요한 버그 덩어리 수량이 감소되었습니다.

   - 제작기의 훈련프로그램 탭에서 퀘스트 레어 장비를 다시 제작할 수 있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황색 버그 덩어리 / 청색 버그 덩어리 / 백색 버그 덩어리로 각각 칼바크 턱스 / 엠프레스 코쿤 / 아스타로트 디멘션 볼을

제작할 수 있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던전 드랍 아이템 개편

   - 전 지역 섬멸/정복 난이도 던전에서의 엘리트 및 레전더리 장비 아이템과 코스튬의 드랍 확률이 증가되었습니다.

(훈련 프로그램 던전 포함)

   - 더 이상 던전의 몬스터가 ~빛 차원의 결정 및 정수를 드랍하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던전 클리어 보상은 예외)

   - 던전 클리어 보상 시, 보상 아이템이 일부 추가 및 변경되었습니다.

 

  ▶ 유니온 워치 제작

   - 유니온 워치 신규 제작 보상이 추가되었습니다.

   - 고급 위상 섬유 / 신규 더스트의 아이라인 문신 2 / 신규 송은이 이미테이션건 2

 

5. 블랙마켓 관련 업데이트 상세내역

  ▶ 아이템 판매 설정 변경

   - 마스터 스킬 큐브를 더 이상 블랙마켓에서 판매할 수 없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기존에 보유 중인 마스터 스킬 큐브는 상점 판매가와 구매가가 동일하게 변경되었습니다.

 

  ▶ 평균가 산정 방식 변경

   - 상한가가 폐지된 아이템의 경우, 기존 평균가의 200% 이상의 가격으로 거래된 항목은 평균가 계산에서

제외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6. 퀘스트 관련 업데이트 상세내역

  ▶ 퀘스트 보상 개편

   - 강남 GGV ~ G타워 옥상 지역에서 퀘스트 보상으로 획득하는 아이템이 개편되었습니다.

   - 성장 구간에서의 게임 진행의 스트레스를 최대한 제거하는 방향으로 수정되었습니다.

    ※ 꾸준히 클로저스를 사랑해주신 기존 클로저 여러분들에게는 특별한 보상을 지급해 드립니다. (열혈 클로저 감사 패키지 상자)

    ※ 열혈 클로저 감사 패키지 상자는 06 30() 시점을 기준으로 계정 내 30레벨 이상 캐릭터를 보유한 모든 계정에

1개씩 지급됩니다.

07 02() 업데이트 전에 생성된 캐릭터 30레벨을 달성하지 못한 캐릭터는

07 09() 업데이트 전까지 30레벨을 달성하시면 07 14()에 보상을 지급해드립니다

    ※ 열혈 클로저 감사 패키지 상자는 09 03() 12시에 일괄 삭제됩니다.

 

  ▶ 퀘스트 완료 조건 수정

   - 동일한 던전 2회 이상 클리어를 요구하는 일부 메인 퀘스트의 경우, 1회 클리어로 변경되었습니다.

   - 2차 승급 퀘스트 진행 조건이 변경되었습니다.

     : 마천루 유인전/미궁 클리어 횟수가 1회로 조정되었습니다.

     : 큐브 클리어 횟수가 3회로 조정되었습니다.

   - 일부 일반/반복 퀘스트가 제거되었습니다.

 

  ▶ 훈련 프로그램 퀘스트 완료 조건 수정

   - 훈련프로그램 ()구로역 / 신강고등학교 / G타워 옥상의 장비 퀘스트 완료 조건이 대폭 완화되었습니다.

 

  ▶ 퀘스트 관련 수정

   - 신강고등학교 지역의 <월하의 칼날> 퀘스트 수행 시, 보스방 이전 스테이지에 등장하는 [나타] 캐릭터가 보스방에서

보스로 등장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 구로역 지역의 <하얀 악마의 전설> 퀘스트를 이세하 이외의 플레이어 캐릭터로 플레이했을 경우,

던전 이벤트에서 출력되던 오타가 수정되었습니다.

 

  ▶ 퀘스트 대사 및 퀘스트 설명문 수정

   - 초보 클로저님의 이해를 높이기 위해서 제작/분해 및 강화/튜닝 가이드 퀘스트의 대사와 설명문 일부가 수정되었습니다.

   - 제작기, 제작머신이라는 표현 대신 <제작/분해 - 앨런 ver.3>로 이름을 교체하고, 대사 내용에 해당 머신의 위치를

언급하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강화기, 강화머신이라는 표현 대신 <강화/튜닝 - ver.13>으로 이름 교체하고, 대사 내용에 해당 머신의 위치를

언급하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유니온 워치 관련 수정

   - 유니온 워치의 발동 레벨이 10Lv -> 20Lv로 변경 되었습니다.

   - 유니온 워치의 미션이 완료 되어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상태이면 N마크가 나오도록 추가되었습니다.

   - 유니온 워치의 보상 아이템 중 네임드/보스 제작 재료를 지급하던 사항이 강화/튜닝 관련 아이템으로 변경되었습니다.

 

7. 이벤트 관련 업데이트 상세내역

  ▶ 레벨 58로 최대 레벨 확장! 추가 경험치로 렙업 하지 않겠는가!

   - 07 02() ~ 0716() 점검 시까지 누적 접속 시, 위상 적합률 안정제를 지급해 드립니다.

     : 최초 접속 시 위상 적합률 안정제 5

     : 30분 누적 시 위상 적합률 안정제 2

     : 60분 누적 시 위상 적합률 안정제 3

     : 90분 누적 시 위상 적합률 안정제 4

     : 120분 누적 시 위상 적합률 안정제 5개 를 지급해 드립니다.

   - 주말 접속 시에는 2배로 지급해 드립니다.

 

  ▶ 클로저들의 피로 회복제 우룽~!

   - 던전에서 보스를 처치하면 우룽사 알약 아이템이 드롭됩니다. (피로도 10이상 소모 던전)

   - 우룽사 알약을 사용하여 제작기에서 우룽사 드링크 3종 아이템의 제작이 가능합니다.

   - 해당 아이템들은 매일 계정당 1회 제작이 가능합니다.

   - 우룽사 알약은 07 09() 점검 시 일괄 삭제 됩니다.

 

  ▶ 스베누와 클로저스의 달콤한 만남! 이벤트

   - 스베누 뱃지 이벤트가 종료되었습니다.

   - 제작 아이템은 07 09() 점검 시까지 제작 기의 이벤트 탭에서 제작이 가능합니다.

 

8. 코스튬 관련 업데이트 상세내역

  ▶ 스베누 세하 신발 모델링 수정

   - 타 직업의 신발 코스튬보다 작게 설정된 사항이 수정되었습니다.

 

  ▶ 이벤트 코스튬 설정 변경

   - 기존 서울 코믹 월드 이벤트 아이템으로 지급해 드렸던 '홍조' 코스튬을 2/3성으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게 됩니다.

    ※ 신규, 복귀 클로저 이벤트와 관련하여 홍조 코스튬 지급 선정 과정에 있어, 기존 클로저 분들의 의견을

신중하게 검토하지 못한 점 진심으로 사과 드립니다.

       앞으로 코스튬 지급 관련 이벤트 진행 시, 클로저 여러분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여

모든 클로저가 만족할 수 있는 이벤트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9. 기타 업데이트 상세내역

  ▶ 코스튬 판매 종료

   - 스베누 코스튬 상품의 판매가 종료되었습니다.

 

  ▶ 사운드 오류 수정

   - BGM / 이펙트 / 보이스 사운드가 각각의 최대치를 갖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던전 결과 BGM이 이펙트 사운드로 분류되어 이펙트 사운드 볼륨이 적용되던 사항이 BGM 사운드로 변경되었습니다.

   - 사운드 볼륨바 조정에 따른 볼륨 가감 수치가 일정한 비율로 변경되지 않던 오류가 수정되었습니다.

   - 옵션에서 설정한 BGM 볼륨이 NPC와 대화를 하다 보면, 자동으로 줄어들거나 커지던 오류가 수정되었습니다.

   - 사운드 업데이트 이후 빈번히 발생하는 크래시 오류가 수정되었습니다.

     : 차원공방전(PVP) 게임 종료 후 로비로 돌아오거나 또는 게임 종료 시 빈번하게 발생하던 강제 종료 현상이 수정되었습니다.

 

  PNA 오류 수정

   - PNA 페이지 이용 중, 특정 상황에서 게임이 종료되던 오류가 수정되었습니다.

 

  ▶ 로그인 화면 변경

   - 07월 중에 찾아올 늑대개 팀을 기다리며 늑대개의 팀 마크로 구성된 화면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배경 리소스 최적화 진행

   - 배경 데이터 리소스가 최적화되었습니다.

   - 리소스 최적화의 결과로 마을/던전 이동 시의 로딩 속도가 개선되었습니다.

 

클로저 여러분께서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클로저스를 만들기 위해 언제나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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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Lv.{{ GetCharacterLevel }}
  • {{ GetCharacterNickName }}
  • {{ GetCharacterCloserNickNam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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