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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정)10/6(목) 업데이트 상세내역 안내(캐릭터 밸런스 조정/할로윈 이벤트 타운&던전)

운영자
  • time 2022.10.06


안녕하세요. 106() 업데이트 소식과 함께 찾아온 GM케이입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또 어떤 소식이 기다리고 있을지 한번 알아보시죠~!

 

<업데이트 주요 이슈>

1. <전체 캐릭터 5치 승급 스킬 밸런스 조정>이 진행되었습니다! 더욱 강력해진 캐릭터들을 만나보세요!

2. 이벤트 타운 <펌프킨 타운>이 추가되었습니다. 신나는 할로윈 축제를 즐겨보세요!

3. 조사대 빠른 탈퇴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보다 빠르게 클리어 보상을 수령하세요~

 

 

더욱 자세한 사항은 아래 업데이트 상세 내용을 확인 부탁드립니다.

 


* '프레임 저하 장애 사과 보상 선택 상자' 구성품 리스트가 추가되었습니다.

* 파이 캐릭터 5차 승급 스킬의 변경 전 대미지 계수가 수정되었습니다. 

* 다음 업데이트는 1020()에 진행될 예정입니다.

 

 




1. 조사대 편의성 개선

  조사대 빠른 탈퇴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조사대 코어 던전을 1회 이상 클리어했을 경우, [조사대 빠른 탈퇴] 버튼이 활성화됩니다.

  조사대 결성 UI보상 포기버튼이 추가되었습니다.

 

 




1. 캐릭터 밸런스 조정

전체 캐릭터의 5차 승급 스킬 개선 및 밸런스 조정 작업이 진행됩니다.

캐릭터명

스킬/큐브 이름

수정 내용

이세하

폭렬탄

 - 스킬 사용 중 공격 방향 전환이 가능하도록 개선

[폭렬탄]은 여러 번 공격을 하는 스킬임에도 타격 간에 방향을 조정할 수 없어 스킬의 명중률이 낮은 편이였습니다.

이제 방향 조정이 가능해집니다.

궁극기 : 여명검

 - 공격 판정 범위 증가

[궁극기 : 여명검]은 베고 지나간 연출 범위 보다 타격 범위가 좁았습니다.

범위를 조정해 기존보다 연출과 어울리는 공격 범위를 가지게 됩니다.

이슬비

전자 추격

- 스킬 키 입력 유지시, [뇌신: 전하 방전] 공격이 발동

[전자 추격]은 이슬비의 이동을 강제하고 있었습니다.
이는 이슬비의 여러 공격 방법과 다른 형태를 가지고 있었기 때문에 이동을 하지 않고 공격할 수 있는 조작법을 추가했습니다.

서유리

유리 에어리얼

- [아래] 방향키 입력 시, [올려베기] 공격 단계부터 시전 (약점 포착 버프 미발동)
- [
버프: 약점 포착]의 지속시간을 20초 → 25초로 변경

서유리의 뛰어난 기동력으로 인해 적을 추격하는 기능이 필요 없는 순간이 많아 추격 기능을 선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수정했습니다.
또한 [약점 포착]의 지속시간이 서유리의 공격 방식에 비해 유지되는 시간이 짧아 스킬이 준비됐을 때마다

사용을 강제하는 느낌이 강했습니다. 따라서 조금 더 여유롭게 버프를 유지할 수 있도록 수정했습니다.

제이

트리플 블렌딩 샷

 - [게르마늄 파워] 스킬 사용시, [트리플 블렌딩 샷] 스킬의 쿨타임 2초 감소
- [
아래] 방향키 입력 시, 스킬의 시전 시간이 단축
, [버프: 예상 못 한 약효] [버프: 예상한 부작용]은 획득하지 않음
-
스킬 시전 시간 단축
-
레드/옐로우/그린 드링크 공격에서 캐릭터가 앞으로 전진하는 거리 단축

제이의 매력이 잘 녹아든 스킬인 [트리플 블렌딩 샷]은 연출을 위해 긴 시전 시간을 가지는 단점이 있었습니다.
이제 더욱 자주 사용할 수 있고, 더 빠르게 사용할 수 있는 조작법을 추가했습니다.

미스틸테인

무스펠헤임의 불꽃

- [] 방향키 입력 시, [마력의 불꽃 집속] 공격 단계부터 시전
-
공중: 스킬 사용시, 공중으로 떠오르는 높이 조절

[무스펠헤임의 불꽃]은 여러 몬스터를 한곳에 모아 터트리는 컨셉으로 제작되었습니다.
하지만 단일 몬스터와의 전투에서는 적을 모아주는 기능이 사실상 의미가 없으며 대미지를 입히기만 하는 스킬이었습니다.
따라서 몬스터를 모으는 유틸 기능을 생략하고 즉시 공격할 수 있는 조작법을 추가했습니다.

야른비드르의 가시

- 스킬 시전 후 추가타 입력 시, 설치된 마창이 해방되도록 개선

[아른비드르의 가시] 3개의 마창이 설치되어 [릴리즈!] 와의 연계를 통해 큰 대미지를 줄 수 있도록 제작되었습니다.

하지만 실질적으로 플레이를 이어 나가다 보면 [릴리즈!]의 스킬이 준비되지 않은 상태로 [아른비드르의 가시]를 사용하는 경우가 자주 발생하였고, 이를 해소하기 위해 [릴리즈!]를 사용하지 않아도 마창을 해방시킬 수 있는 조작법을 추가했습니다.

나타

악귀 절단

 - 공격 속도 증가
-
공중으로 떠오르는 높이를 낮게 조정

[악귀 절단] 스킬은 나타의 부드러운 스킬 연계를 방해한다고 판단하였습니다.
기본적인 스킬의 공격 속도를 증가시켜 연계가 끊기는 느낌은 최소화하고 힘을 모아 공격하는 느낌은 그대로 느낄 수 있게 조정했습니다.

궁극기 : 도깨비 해체

 - 공격 판정 범위 증가
-
궁극기로 획득하는 [버프: 염마]
결전기로 획득하는 [버프 : 염마]로 캔슬할 수 있도록 개선

나타는 [버프: 염마]의 의존도가 높은 캐릭터로 계속해서 [염마] 상태를 유지하는 게 중요했습니다.
이는 궁극기를 통해 [염마] 상태를 한 번 더 연장할 순 있었지만, 궁극기로 획득한 [염마]는 기존의 [결전기 : 염마]
갱신할 수 없는 상태였기 때문에 불편함을 유발했습니다.
이제 궁극기로 획득한 [염마] 상태가 끝나기 전에도 [결전기 : 염마]를 통해 [염마] 상태를 갱신할 수 있게 수정했습니다.

레비아

절규의 마탄

 - 절규의 마탄 스킬이 캔슬되더라도, 설치된 마탄이 폭발되도록 개선
-
스킬 키 입력 유지시, [절규의 마탄(단일)] 공격이 발동

[절규의 마탄] 스킬 사용 도중 다른 스킬로 연계 시, 타이밍에 따라 [절규의 마탄]의 공격 판정이 사라졌기 때문에
매끄러운 스킬 연계에 방해가 된다고 판단했습니다.
이제 [절규의 마탄] 공격 연출이 출력되면, 그 즉시 캔슬 하더라도 공격 판정이 유지되도록 수정했습니다.
또한 거리에 따라 공격 판정이 다른 만큼 사거리를 직접 선택해 사용할 수 있는 조작법을 추가했습니다.

하피

아에르 스파이럴

 - [아래] 방향키 입력시, [내려차기] 공격 단계부터 시전

기존 [아에르 스파이럴] 스킬은 지상과 공중의 경계선에서 사용시 특정 공격단계가 바로 사용되는 현상이 있었습니다.
위 현상은 기획 상 의도된 내용은 아니었지만, 하피의 전투 스타일과 어울렸고 이를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도록 조작법을 추가하였습니다.

티나

골든 불릿

 - 스킬 사용시, 오버히트 자원 1개 획득
-
스킬 키 입력 유지시, [실버 불릿] 공격이 발동

[골든 불릿]은 티나의 강력한 스킬임에는 분명하지만, 일부 몬스터에게는 모든 공격을 명중시키기 어려웠습니다.
몬스터의 위치가 옮겨지기 전에 빠르게 공격해야 하는 상황에서 티나는 선택할 수 있는 공격 수단이 적다고 판단되었습니다.
따라서 한 번의 타격으로 적을 공격할 수 있는 조작법을 추가했습니다.

와일드 샷

 - 스킬 사용시, 오버히트 자원 1개 획득

티나는 강력한 스킬을 사용할수록 [오버히트] 상태가 되어 이를 공격으로 전환하는 컨셉의 캐릭터였습니다.
따라서 [오버히트] 자원은 티나에게 중요한 자원이었지만, 여러 가지 업데이트가 진행되는 동안 [오버히트]
중요도를 잃어버렸다고 판단되었습니다.
이후 티나의 [오버히트] 사용성을 개선할 예정이며, 강력한 스킬을 사용했을 때 충전되는 [오버히트]의 컨셉을 위해
[
와일드 샷] [오버히트] 자원 획득을 추가했습니다.

바이올렛

아머 브레이커

 - 캔슬(방향키 입력) 가능한 시간 단축
-  [
피니쉬 스트라이크]의 공격판정 범위 증가
-
지상: 스킬 사용시, 공중으로 떠오르지 않도록 개선
- 
지상: [] 방향키 입력 시, 피니쉬 스트라이크 공격을 공중으로 떠오르며 사용하도록 개선
-
공중: [아래] 방향키 입력 시, 피니쉬 스트라이크 공격을 지상으로 착지하며 사용하도록 개선

기존 [아머 브레이커]는 강제로 공중 상태를 강요하는 형태의 스킬이었습니다.
이제 직접 공중과 지상을 선택할 수 있도록 수정하여 뒤따르는 공격(강화 대시 공격/강화 점프 공격/초광권)
자유롭게 구사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궁극기 : 퀸스 저지먼트

 - 스킬 사용시, [익시드] 버프 발동
-
스킬 시전 시간 단축

다른 궁극기에 비해 비교적 긴 시간을 가지고 있던 [궁극기: 퀸스 저지먼트]의 시전 시간을 단축했습니다.
하지만 바이올렛과 하이드의 상호작용 연출은 중요한 매력 요소 중 하나로 이 부분의 시전 시간을 조정하는 경우
연출 퀄리티가 떨어진다고 판단했습니다.
따라서 공격 판정이 끝난 후 연출 시간을 단축시켜 총 시전 시간을 감소시키는 방향으로 수정했습니다.
또한, 바이올렛의 주요 버프인 [익시드]가 유지된 상태로 궁극기를 사용할 수 있도록 수정했습니다.

볼프강

궁극기 : 솔로몬의 판결

 - 공격 판정 범위 증가

루나

아르고 체이스

 - 공격 속도 증가

- 시전 직후 방향 조정이 가능하도록 변경
- [
마무리]공격 단계에서 적 체력 80% 이상 시, 피해량 10% 증가

다른 스킬들과 어울리고, 조금 더 빠른 액션을 위해 공격 속도를 증가시켰습니다.

궁극기 : 빅뱅

 - 공격 판정 범위 증가

소마

뇌신격발

 - 전체 데미지 10% 증가
-
아래 키 입력 시 [뇌격파] 공격을 즉시 사용

[뇌신격발]은 공격 속도가 증가함에 따라 높은 효율을 낼 수 있도록 설계되었지만
예상보다 낮은 효율을 보였기에 충분히 강한 위력을 낼 수 있도록 다른 방식으로 조정하였습니다.
강력한 대미지를 가진 만큼 빗나갈 확률이 높은 스킬이었지만
사용자의 선택에 따라 대미지를 소폭 낮추고 리스크를 없애는 방식의 조작법을 추가하였습니다.

궁극기 : 전능의 영약 - 축복

 - 파티원 버프[영약의 축복]에 절대 무적 부여, 버프 지속 시간 5초로 수정
- [
영약의 각성] 버프 수정
(
기존: 지속시간 35, 물치피20% → 변경: 지속시간 50, 물치피50% 수정)
-
공격 판정 범위 증가
-
궁극기 시전 시 4초간 주변 몬스터 경직 적용

소마의 특징을 잘 살릴 수 있도록 파티원에게 [절대 무적] 버프를 추가하였으며, 추가적으로 대미지와 버프 효과를 상향하였습니다.

파이

유구히 흐른다

 - 지상/공중에서 [아래] 방향키 입력 시 [끝에 닿아라!] 공격을 즉시 사용

[유구히 흐른다]는 파이의 다른 스킬에 비해 너무 긴 시전 시간을 가지고 있어
파이의 부드러운 스킬 연계에 제약을 걸고 있었습니다.
이는 파이의 특성인 다양한 스킬 연계를 할 수 없게 강제시킨다고 판단해 스킬의 일부만 즉시 사용할 수 있는 조작법을 추가했습니다.

궁극기 : 무아 - 극권에 고한다

 - 공격 판정 범위/속도 증가
-
연출 퀄리티 개선
-
전체 대미지 약 15% 증가
-
대미지 적용 타이밍 개선
-
궁극기 시전 시 4초간 주변 몬스터 경직 적용

파이의 궁극기는 [특수기: 얼어라!]와 연계되어 강력한 대미지를 줄 수 있게 제작되었습니다.
다만, 다른 스킬과 연계되어야 만족할 만한 대미지를 뽑아낼 수 있는 점이 약하게 느껴질 수 있다고 판단되어
전체적인 대미지를 상향하였습니다.
또한 연출 및 유틸적인 부분에 대해 더 좋은 스킬 사용성을 느낄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세트

아툼의 기억

 - 지상에서 [] 방향키 입력 시, [오벨리스크 소환] 공격을 즉시 시전
, [오벨리스크의 가호] 버프는 미적용

세트의 속도감을 높이기 위해 [오벨리스크 소환]을 할퀴기 공격 없이 즉시 사용할 수 있는 조작법을 추가하였습니다.

케프리의 영광

 - 차징 공격/폭발 범위 증가
-
차징 길이 축소, 차징 길이 축소에 따른 최대 타수 조절

[케프리의 영광]은 컨셉과 달리 너무 작은 범위의 공격 판정을 가지고 있다고 판단했습니다.
범위를 증가시키고 차징의 총 길이를 축소시켜 몬스터에게 보다 쉽게 명중시킬 수 있도록 수정했습니다.

김철수

[자비]-댄스 마카브르

 - 지상에서 []방향키 입력 시, 스위프트 킥 공격을 1회 시전 후
회전사격을 하며 공중으로 이동하도록 개선

김철수는 [심판의 표식]의 유무가 대미지에 큰 차이를 주고 있습니다.
따라서 더 쉽고 빠르게 [심판의 표식]을 발동할 수 있는[자비-댄스마카브르] 스킬은 [공중 조작]으로 주요 사용되며
[
지상 조작]은 높은 대미지를 주지만 사용 빈도가 낮았습니다.
또한 김철수는 다른 스킬을 사용할 때 지상으로 내려오는 경우가 많아 빠르게 공중 상태가 되기 어렵다고 판단했습니다.
이제 지상에서 공중으로 이동하며 공격할 수 있는 선택지와 함께 [심판의 표식]을 발동할 수 있는 조작법을 추가했습니다.

궁극기 : 클라이맥스

 - 공격 속도 증가
-
적 체력 50% 이하 시, 피해량 15% 증가

궁극기 대부분의 대미지는 후반부의 공격인 [특제 불안정 탄환 - 폭발]에서 발생합니다.
이는 사용자의 숙련도에 따라 더 큰 효과를 발휘할 수 있도록 의도된 사항이였습니다.
하지만 원하는 타이밍에 가장 강력한 공격을 하기 너무 어려웠다고 판단해
전체적인 시전 시간을 감소시켜 [특제 불안정 탄환 - 폭발]을 원하는 타이밍에 명중시키기 쉽게 조정했습니다.

미래

장밋빛 물들이기

 - 스킬 시전시 HP흡수량 30% 추가
-
지상에서 [아래] 방향키 입력 시, [가시 찌르기] 공격 단계부터 시전

(스킬은 설치형으로 시전되며, [그림자 - 터뜨리기]는 발동하지 않음)

[장밋빛 물들이기]는 스킬 사용 시 위치가 고정되어 위험한 순간에 민첩하게 적의 공격을 회피하기 어려웠습니다.
따라서 미래의 위치를 강제하지 않고 스킬을 사용할 수 있는 조작법을 추가했습니다.

궁극기 : 새벽 하늘 날아가기

 - 공격 판정 범위/속도 증가
-
적 체력 50% 이상 시, 피해량 20% 증가
-
나비 날개 이펙트의 지속시간 변경 (기존 15초 → 5)

초반부의 공격 속도를 늘려, 더 빠르고 강력한 궁극기가 될 수 있도록 수정했습니다.

은하

뿌려진 손톱

 - 지상에서 [] 방향키 입력 시 공중으로 이동 후 스킬을 시전하도록 개선

은하는 스킬 연계 중 지상으로 강제 착지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이는 은하의 스킬 사용 리듬을 해칠 수 있다고 판단되어 지상에서 공중으로 이동하며 공격할 수 있는 조작법을 추가했습니다.

루시

평안의 니니시나

 - 지상에서 [아래] 방향키 입력 시, [낙하] 공격으로 시전하도록 개선

루시의 다른 스킬처럼 빠르고 강력하게 공격할 수 있는 조작법을 추가했습니다.

궁극기 : 이르칼라의 영봉

 - 공격 판정 범위 증가
-
궁극기 시전 시, 네르갈의 시선 스택 5개 획득
-
적 체력 50% 이상 시, 피해량 약 15% 증가

폭격으로 주변을 초토화시키는 연출 효과와 달리 실제 타격할 수 있는 공격 범위가 작았습니다.
이를 수정함과 동시에 궁극기를 시전 중에는 [네르갈의 갈증] 스택을 획득할 수 없는 시간이 있다는 점을 완화시키기 위해
궁극기를 사용하면 스택을 획득할 수 있도록 수정했습니다.

 

일부 캐릭터의 5차 승급 스킬 대미지가 변경됩니다.

스킬 상세 내역

변경 전

변경 후

캐릭터

스킬명

대미지 이름

스킬 계수

성장 계수

스킬 계수

성장 계수

이슬비

전자 추격

전하 쇄도

42900.0%

4290.0%

변경사항 없음

전하 방전

23100.0%

2310.0%

뇌신:전하 방전

 -

 -

44220.0%

4422.0%

미스틸테인

무스펠헤임의 불꽃

점프 공격

9174.0%

917.4%

14850.0%

1485.0%

마력의 불꽃 집속

20196.0%

2019.6%

변경사항 없음

마력의 불꽃 폭발

36695.0%

3669.5%

31020.0%

3102.0%

레비아

절규의 마탄

마탄

46200.0%

4620.0%

변경사항 없음

절규의 마탄

19800.0%

1980.0%

절규의 마탄(단일)

 -

 -

42900.0%

4290.0%

티나

골든 불릿

확률변동탄

17820.0%

1782.0%

변경사항 없음

확률변동탄 - 도탄

31188.0%

3118.8%

확률변동탄 - 더 빠르게!

40092.0%

4009.2%

실버 불릿

 -

 -

75735.0%

7573.5%

소마

뇌신격발

뇌격(타격당)

22113.0%

2211.3%

23693.0%

2369.3%

뇌격파

34020.0%

3402.0%

36450.0%

3645.0%

궁극기 : 전능의 영약

영약 해방

187200.0%

28080.0%

249600.0%

37440.0%

파이

궁극기 : 무아 - 극권에 고한다

일섬

121550.0%

18232.5%

143000.0%

21450.0%

무한의 비검

121550.0%

18232.5%

143000.0%

21450.0%

 

2. 궁극기 스킬 개선

  궁극기 스킬 시전 시 절대 무적효과가 적용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기존무적효과가절대 무적효과로 변경되었습니다.

   - 궁극기 스킬이 몬스터의 공격으로 취소되지 않도록 개선되었습니다.

 

 




1. 할로윈 이벤트 [바로가기]

  이벤트 타운 <펌프킨 타운>이 추가되었습니다. (~113() 점검 전까지)

   - <펌프킨 타운>은 각 타운의 지역 이동 NPC를 통해 60레벨 이상 캐릭터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 <펌프킨 타운> 지역 내 NPC '할로윈 티처 영이'를 통해 이벤트 버프(악마의 오싹한 응원)을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 <펌프킨 타운> 지역 내 이벤트 던전이 추가되었으며, 모든 난이도와 입장횟수를 공유합니다.

   - 펌프킨 타운 축제거리는 계정당 일일 1회만 입장 가능합니다.

입장 레벨

권장 전투력

던전 명칭

특이사항

소모 피로도

권장 인원

60

4,000,000

펌프킨 타운 축제거리 : 쉬움

계정당 일일 입장 횟수 1
(
모든 난이도 입장횟수 공유)

0

1~4

90

18,000,000

펌프킨 타운 축제거리 : 어려움

0

4인 권고

 

  할로윈 던전 드랍 이벤트가 추가되었습니다. (~113() 점검 전까지)

   - 이벤트 기간 동안 <펌프킨 타운 축제거리> 던전 클리어 시 보상으로 '달콤한 호박사탕' 펌프킨 크리스탈 상자[일반] (1)’ 아이템을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 <펌프킨 타운 축제거리> 던전에서 보스 처치 시 낮은 확률로 위광을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이리나~닥터 호프만의 위광)

   - 이벤트 재료 아이템의 획득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달콤한 호박사탕 : 이벤트 던전 클리어 시 NORMAL(쉬움) 30 / HARD(어려움) 60개 획득, 지정 던전 클리어 시 확률에 따라 2개 획득

   · 펌프킨 크리스탈 상자[일반] (1) : 이벤트 던전 클리어 시 확정 1개 획득

   - ‘펌프킨 크리스탈 상자류아이템은 NPC 상점 판매 시 등급에 따라 일정 크레딧을 획득하실 수 있으며,

    개봉 시에는 확률에 따라 1단계 상위 또는 하위 상자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달콤한 호박사탕아이템으로 ‘SS 확정 D 컴포넌트 : 기어’, ‘호박 발자국[이벤트]’, 할로윈 펫 등 다양한 아이템을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 이벤트 기간 동안 상점 NPC [자동 판매기]펌프킨 타운펌프킨 타운 : 비쥬얼이벤트 전용 상점이 추가됩니다.

   - 이벤트로 획득한달콤한 호박사탕펌프킨 크리스탈 상자류아이템은 11 3() 점검 시 삭제됩니다.

   - 이외에 이벤트로 획득한 일부 소모성 아이템은 12 31() 오전 9시에 일괄 삭제됩니다.

 

  할로윈 주말 특별 접속 이벤트가 추가되었습니다. (~1031() 오전 359분까지)

   - 이벤트 기간 동안 주말마다 누적 접속하신 시간에 따라 펌킨즈 타운 축제거리 프리패스를 포함한 다양한 보상 아이템을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 <펌프킨 타운 축제거리> 프리패스를 통해 펌프킨 타운 축제거리의 입장 가능 횟수를 1회 회복할 수 있습니다.

   - 이벤트를 통해 획득한펌킨즈 타운 축제거리 프리패스 2022 11 3() 오전 9시에 삭제됩니다.

   - 이외에 이벤트로 획득한 일부 소모성 아이템은 2022 12 31() 오전 9시에 삭제됩니다.

 

  할로윈 유니온 패스 이벤트가 추가되었습니다. (~113() 점검 전까지)

   - <할로윈 유니온 패스> 시스템은 각 미션에 지정된 임무를 클리어하고 포인트를 쌓아 그에 맞는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 우측 상단의 유니온 패스 버튼 클릭 시 전용 UI가 등장합니다.

   - <할로윈 유니온 패스>일일미션/시즌미션으로 나뉘어 있으며, 미션을 수행하여 포인트를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 <할로윈 유니온 패스>일일미션은 매일 오전 4시에 초기화됩니다.

   - 포인트의 누적 점수에 따라 보상 아이템을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 획득 점수(pt)에 따라 일정 수량의 유니온 패스 부스터 사용 시 미션을 즉시 완료할 수 있습니다.

   - 프리미엄/스페셜 보상 잠금 해제 시 누적 포인트에 따른 추가 보상을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 프리미엄 보상 잠금 해제 후 스페셜 패스를 잠금 해제하실 수 있습니다.

   - 스페셜 보상 잠금 해제 시 획득 pt가 약 1.5배 증가합니다. (잠금 해제 시점부터 적용)

   - <할로윈 유니온 패스> 이벤트로 획득한 일부 보상 아이템은 2022 12 31() 오전 9시에 일괄 삭제됩니다. 게임 내 사용 기한을 꼭! 확인해주세요.

 

2. 종료된 이벤트

  가을 달맞이 이벤트가 종료되었습니다.

  가을 축제 폭죽 이벤트가 종료되었습니다.

  가을 하늘 출석 이벤트가 종료되었습니다.

 

 




1. 신규 코스튬

  전 캐릭터 대상 열혈 에이스코스튬이 추가되었습니다.

 

2. 이모션

  열혈 에이스 피규어 스탠딩 이모션이 추가되었습니다.

- 열혈 에이스 6파츠(액세서리 포함) 착용 시피규어 스탠딩 : 열혈 에이스이모션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열혈 에이스 코스튬 파츠 : [의상 (A/B/C타입)] 헤어, 상의, 하의, 신발, 장갑 / [의상 (단일 타입)] 어나더 헤어 / [액세서리] 스포츠 백

  · 이모션 적용 방법 : /열혈, /dufguf, /에이스, /dpdltm

 

 




1. 신규 판매

  ▶ 기간 판매

  아이템명

판매기간

구매제한

[마감 임박] 펫 전송기 스페셜 패키지

1020() 점검 전까지

없음

[마감 임박] 펫 전송기 프리미엄 패키지

없음

[가을타기] 올인원 패키지

계정당 주 1

[가을타기] 강화 패키지

계정당 3

[가을타기] 기어 S 튜닝 패키지

계정당 1

[가을타기] 초월 패키지

계정당 1

가을의 악몽 상자 (1)

113() 점검 전까지

없음

[10+1] 가을의 악몽 상자 (1) 11개 묶음

없음

[20+3] 가을의 악몽 상자 (1) 23개 묶음

없음

 

  ▶ 열혈 에이스 통돌이 추가 (~1117() 점검 전까지)

   - 열혈 에이스 통돌이는 유니온 스토어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 통돌이 구성품 및 확률 [바로가기]

   - 열혈 에이스 통돌이 누적 구매 횟수에 따라 보상이 지급됩니다.

   - 열혈 에이스 통돌이 1회 구매 수량에 따른 보너스 통돌이가 추가 지급됩니다.

   - 열혈 에이스 통돌이 구매 시 1020() 점검 전까지 배수 찬스가 적용됩니다.

 

  ▶ 나이트메어 통돌이 추가 (~1117() 점검 전까지)

   - 나이트메어 통돌이는 유니온 스토어에서 각 팀 별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 통돌이 구성품 및 확률 [바로가기]

   - 나이트메어 통돌이 누적 구매 횟수에 따라 보상이 지급됩니다.

   - 나이트메어 통돌이 1회 구매 수량에 따른 보너스 통돌이가 추가 지급됩니다.

   - 나이트메어 통돌이 구매 시 1020() 점검 전까지 배수 찬스가 적용됩니다.

 

2. 판매 종료

  ▶ 일부 상품의 판매가 종료됩니다.

   - 와일드 다운타운 통돌이 판매가 종료되었습니다.

   - 소풍길의 하얀토끼 통돌이 판매가 종료되었습니다.

   - 가을 달맞이 연쇄할인 판매가 종료되었습니다.

   - 가을 하늘 패키지 3종 판매가 종료되었습니다.

 

 




1. 그 외 업데이트 사항

  봉인된/융합된 위광 아이템이파괴 가능속성으로 변경되며, 공헌도 상점 내 봉인된 위광 구매 제한 횟수가 삭제되었습니다.

  던전 입장기에 획득 가능한 PNA 경험치 출력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질투왕/야수왕의 맹세], [질투왕/야수왕의 개안] 트리거의 세트 옵션 활성화 조건이 "적 타격 시"에서 "상시"로 변경되었습니다.

  서클 일일/주간 임무 보상 획득 조건이 완화되었습니다.

   서클 일일 임무 대상 던전 클리어 시 획득할 수 있는 서클 활동 포인트의 최대량이 상향되었습니다.

   서클 주간 임무 진행도 100% 달성 이후에도 기여도가 누적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서클 주간 임무 진행도 100% 달성 시 더 이상 진행이 가능하지 않은 문제로 인해 불편을 드린 점에 대하여

죄송한 마음을 담아 다음 점검 시 전체 클로저님께 사과 보상을 지급해드릴 예정입니다.

  ▶ 유니온 워치의 던전 미션 중 플레이 동선을 해치는 일부 오래 된 미션들이 신규 미션으로 대체되었습니다.

  공헌도 상점에 부적류 단품  / [모의전 프리패스] 아이템이 추가 되며, [올인원 부적 상자] 상품의 단가가 하향 됩니다.

  코스튬 세트 능력치의 툴팁 표기가 단축되었습니다.

  모든 캐릭터의 특수기(V) 스킬 이름에특수기표기가 추가되었습니다.

  스크린샷 촬영 시 이미지가 BMP파일에서 PNG파일 형식으로 변경되었습니다.

  클로저스 확률 안내 공지사항 중 기타 콘텐츠 확률 안내 [바로가기]에서 통돌이배수찬스 10배 발동 확률 0.005%로 잘못 안내되고 있던 점을 확인하였습니다.

     게임 내에서 통돌이 배수찬스 10배 발동 확률은 0.05%로 정상 적용되고 있었으며실제 적용 확률과 동일하게 공지사항 내 확률을 수정(0.005% → 0.05%)하였습니다.

  ▶ 9/22(다이렉트X 11 적용 이후 게임 실행 불가 현상 및 프레임 저하 장애에 대한 사과 보상이 지급되었습니다.

   - 10/6(점검 이후 ~ 10/13(오전 8시 59분 이전까지 최초 접속하는 캐릭터의 우편함으로 ‘특별 접속 지원 상자’  ‘프레임 저하 장애 사과 보상 선택 상자가 지급됩니다.

프레임 저하 장애 사과 보상 선택 상자(구성품 상자 택 1)

군단장 접견 : 기계왕 벨페고르 전리품 상자

기계왕의 유산 128
현자의 초월석 파편 320

군단장 접견 : 야수왕 베헤모스 전리품 상자

대평원의 조약돌 12

결전 프로그램 : 어나더 루시펠 전리품 상자

불사의 버그 덩어리 28
지고 인자 21

[극형] 용의 형장 전리품 상자

흔한 위상 섬유 73
마노 파편 6
태초의 마노 3
고급 위상 섬유 5
고룡의 눈동자 35
흉몽에 둘러싸인 구슬 21
배신자의 족쇄 28
용기의 조각 28
배신자의 수갑 7

  ▶ 9/26(임시점검 보상으로 ‘서버점검 보상 상자’ 1개가 지급되었습니다.

 

 2. 오류 사항

  ▶ 미니 은하, 미니 장미숙 펫의 스킬 아이콘이 다른 펫 아이콘으로 들어가 있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루시 캐릭터의 루시 파워!’눈뜨는 네르갈스킬 사용 시 힘의 균형 버프를 획득하지 못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볼프강 캐릭터의 참철 스킬 선딜레이가 길어진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루나 캐릭터의 '결전기 : 아리아드네의 왕관' 스킬 이펙트가 정상적으로 출력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서유리 캐릭터의 유리 에어리얼스킬 이펙트가 비정상적인 위치에 표시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서유리 캐릭터로 이동기 사용 중 [소드&걸스 포메이션: A - 긴급투입] 스킬 사용시, 이펙트가 비정상적인 위치에 표시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서유리 캐릭터의 'EX 공간 제압' 스킬 툴팁 계수가 잘못 표기되어 있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제이 캐릭터의 카이로프랙틱스킬 이펙트가 비정상적인 위치에 표시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바이올렛 캐릭터로 궁극기 스킬 사용 중 몬스터가 접근했을 때 캐릭터가 밀리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나타 캐릭터 끝없는 추격스킬의 각성 큐브 툴팁의 오탈자가 수정되었습니다.

  ▶ 소마 캐릭터의 ‘EX 인드라의 번개/나찰의 업/뇌신무스킬 이펙트가 비정상적인 위치에 표시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소마 캐릭터의 위타천 -천강성공격이 늦게 발동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액션 카메라 연출 ON 상태에서 김철수 캐릭터의 기본 공격 연출이 비정상적이었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불멸자의 릴리즈 레인저 퓨즈/튜브아이템의 2세트 효과 툴팁 문구가 수정되었습니다.

   - 수정 문구: 유리 스파이럴! → 유리 슬래시!

  [모의전] 던전에서 야생형 몬스터 사망 시, 바로 클리어가 안되었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클로저 여러분께서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클로저스를 만들기 위해 언제나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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